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DesignIs 05/13 22:25 답글 신고
    튜닝이란 것에 한계는 없습니다 심지어 엔진 스왑도 튜닝이니까요..
    페라리나 람보 엔진 얹으면 당연히 넘겠죠..
  • 레벨 상병 인생12진법 05/13 22:59 답글 신고
    맞습니다. 가끔 튜닝하면 이정도 가능한가요? 이런 질문들 있는데 튜닝이란건 한계가 없습니다. 1600마력 티뷰론 동영상 보셨는지요 ㅋ
  • 레벨 원사 3 스피라™ 05/13 23:12 답글 신고
    하지만 차체가 작으니 페라리엔진같은건 무리겠죠 ;; 렌서엔진정도는 충분하겠죠 ㅎㅎ 보어업하고 터보올리면 400마력정도 나오죠 그러면 280킬로는 무난하겠죠ㅋㅋ
  • 레벨 상사 3 부카티베이론 05/14 00:07 답글 신고
    란에보 엔진 얹지면....저 가벼운 차체에 견딜수 잇을지..총알일듯...ㅋㅋ
  • 레벨 이등병 카레라4에쓰 05/14 00:34 답글 신고
    미아타에 바이퍼 엔진도 넣는데 뭘 못하겠습니까..
  • 레벨 일병  GT 05/14 01:20 답글 신고
    티코랑 무게가 비슷하거나 적게 나갈껍니다 티코가 300으로 간다고 생각하면 운전하는사람은 후덜덜.....차튜닝보다 운전자 깡따구부터 튜닝해놔야 할듯.....
  • 레벨 소령 2 Mecanic 05/14 01:28 답글 신고
    너무 가볍기 때문에 업포스를 조금만 많이 받아도 전복 될껍니다
  • 레벨 1 rlaehdgus 05/14 09:35 답글 신고
    랜서엔진도 들어가기 힘들겁니다. 프론트엔진 레이아웃이라면 모를까 저 차량은 미드쉽입니다. ㅡ,.ㅡ 그 좁은공간에 랜서엔진들어가기 힘듭니다. -_- 만약 들어간다고 해도 랜서출력에 50%쪼금 넘게나오면 잘 나오는 겁니다. 터보라는 것 자체가 터보만으로도 출력을 올리수는 있지만 냉각 효율이 낮으면 그만큼 성능을 잃게 됩니다. 차라리 알테자RS200의 엔진을 넣는게 훨씬 효율적일듯 합니다. 그리고 그 티뷰론은 1600마력이 아니라 600마력입니다.
  • 레벨 1 qhqoemfk 05/16 09:28 답글 신고
    지나가다 그냥 한마디...엘리제(엑시즈) mk2의 경우 뒷쪽 서브프레임이 분리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2005 lotus sport exige의 경우 서브프레임을 새로 제작하고 400hp짜리 swindon 레이싱엔진을 얹어서 850kg로 gt1차량과 경쟁하죠.. (사진에서 보셨겠지만 순정보다 차체가 커졌죠..) 그치만 차를 거의 새로 제작하는거니깐 무진장 비싸겠죠..(완전개조?)
  • 레벨 1 qhqoemfk 05/16 09:32 답글 신고
    글고 순정 엘리제에는 1.8리터 22ZE엔진이들어가는데 이보다 사이즈가 더 작은 영국에서 개발된 rst v8이란 초소형 v8 2.4리터 엔진(na 380hp)을 탑재한 튜닝엘리제도 있긴 있더군요... www.hartham.com에 가보심... 그리고 가벼운 i4 2.3l 듀라텍 엔진을 튜닝해서 270마력정도로 (670kg) 제로백 3.5초 미만의 튜닝엘리제도 있더군요...www.elisetalk.com 그외 야마하 r1 엔진을 두개얹은 500마력짜리 엑시즈 동영상도 본일 있습니다...
  • 레벨 1 qhqoemfk 05/16 09:37 답글 신고
    암튼 v8..심지어 v10 5.0리터 엔진탑재한 엘리제 레이싱카도 (아메리칸 르망인가..암튼...그쪽에서 뛰는...)....
    아...글고 위에 2005 lotus sport exige란 모델은 유럽에 판매도 된다 하네요..(트랙전용으로만...) 근데 거의 40만불 이상 되겠죠.... ㅋㅋ
  • 레벨 1 qhqoemfk 05/16 09:40 답글 신고
    2008년(?)에 시판예정인 exige gt3 모델은 순정상태로 275마력 280킬로 이상 나온다 하네요..
  • 레벨 1 qhqoemfk 05/16 09:47 답글 신고
    아..또 mtm에서 만든 구형 아우디 rs4엔진(v6 2.7리터 터보)을 얹은 400마력 이상의 엘리제 튜닝카도 있었죠..이건 아무래도 무게배분에서 오버스티어가 심하게 날듯...
  • 레벨 1 qhqoemfk 05/16 09:58 답글 신고
    참고로 엘리제 엔진스왑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은 k20a 엔진이구요...(수퍼차지드 300마력정도), f20c엔진(s2000엔진)의 경우 고회전 엔진이지만 덩치도 크도 기어박스의 배치 문제때문에 사실상 불가능..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