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서엔진도 들어가기 힘들겁니다. 프론트엔진 레이아웃이라면 모를까 저 차량은 미드쉽입니다. ㅡ,.ㅡ 그 좁은공간에 랜서엔진들어가기 힘듭니다. -_- 만약 들어간다고 해도 랜서출력에 50%쪼금 넘게나오면 잘 나오는 겁니다. 터보라는 것 자체가 터보만으로도 출력을 올리수는 있지만 냉각 효율이 낮으면 그만큼 성능을 잃게 됩니다. 차라리 알테자RS200의 엔진을 넣는게 훨씬 효율적일듯 합니다. 그리고 그 티뷰론은 1600마력이 아니라 600마력입니다.
지나가다 그냥 한마디...엘리제(엑시즈) mk2의 경우 뒷쪽 서브프레임이 분리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2005 lotus sport exige의 경우 서브프레임을 새로 제작하고 400hp짜리 swindon 레이싱엔진을 얹어서 850kg로 gt1차량과 경쟁하죠.. (사진에서 보셨겠지만 순정보다 차체가 커졌죠..) 그치만 차를 거의 새로 제작하는거니깐 무진장 비싸겠죠..(완전개조?)
글고 순정 엘리제에는 1.8리터 22ZE엔진이들어가는데 이보다 사이즈가 더 작은 영국에서 개발된 rst v8이란 초소형 v8 2.4리터 엔진(na 380hp)을 탑재한 튜닝엘리제도 있긴 있더군요... www.hartham.com에 가보심... 그리고 가벼운 i4 2.3l 듀라텍 엔진을 튜닝해서 270마력정도로 (670kg) 제로백 3.5초 미만의 튜닝엘리제도 있더군요...www.elisetalk.com 그외 야마하 r1 엔진을 두개얹은 500마력짜리 엑시즈 동영상도 본일 있습니다...
암튼 v8..심지어 v10 5.0리터 엔진탑재한 엘리제 레이싱카도 (아메리칸 르망인가..암튼...그쪽에서 뛰는...)....
아...글고 위에 2005 lotus sport exige란 모델은 유럽에 판매도 된다 하네요..(트랙전용으로만...) 근데 거의 40만불 이상 되겠죠.... ㅋㅋ
페라리나 람보 엔진 얹으면 당연히 넘겠죠..
아...글고 위에 2005 lotus sport exige란 모델은 유럽에 판매도 된다 하네요..(트랙전용으로만...) 근데 거의 40만불 이상 되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