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홍다붕어텍 11/19 08:35 답글 신고
    성수동에서 지나가는거 봤는데 어~우 말문이 막히데요 ㅋㅋ
  • 레벨 병장 웰컴투서막골 11/19 09:07 답글 신고
    주긴다 ㄷㄷㄷ
  • 레벨 하사 2 porschegt3 11/19 13:38 답글 신고
    F40 에 비해서 저평가되고 있는 모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F40보다 더 좋아합니다.

    저평가에 대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페라리가 처음 개발단계 부터 너무 대놓고 McLaren F1을 잡겠다고 공언했다가 성능이 그에 미치지 못해서 실망한 사람들이 비난한게 제일 큰 원인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아... 멋지다~~~
  • 레벨 하사 2 porschegt3 11/20 10:41 답글 신고
    원래 페라리는 최고의 스포츠카 메이커이면서 동시에 당대 최고의 모델을 보유하지 못한 비운(?)의 메이커이기도 합니다. ㅋㅋㅋ
  • 레벨 원사 1 Kass 11/20 13:54 답글 신고
    JagXJ는 상상력만으로 글을 쓰시는 것을 삼가시죠.
    엔조 2002 모델 까레라GT 2006모델입니다. 먼넘의 비슷한 시기? -_-;

    그리고 누가 베이런이 압승이라던가요? 스펙만 높다고 무조건 더 높게 치나요? 무식하게 일반엔진 두개 처박아 놓고 비싼걸로 도배한 베이론은 오히려 매니아계에서는 무식한 차로 쳐서 수퍼카 비교할때 껴주지도 않습니다.

    일단 차체 무게만 봐도 베이론은 비싼 재질로 떡칠한거에 비하면 심할 정도로 무겁습니다.
  • 레벨 일병 정호은진 11/20 15:07 답글 신고
    Kass 님 카레라 gt 2003모델입니다 카스님 인터넷 좀 뒤져 보시고 글좀 쓰세요 그리고 베이롱은 기본 자체 컵셉부터 일반 슈퍼카랑 다른컵셉 입니다
  • 레벨 하사 1 기습특공폴쉐 11/20 15:38 답글 신고
    Kass씨; JagXJ님이 좋은 글 써주셨는데 왜 그리 틱틱대실까...;;
    카레라 GT는 생산 종료한게 2006년인데...
    처음 배달된게 2004년입니다.. 그 정도면 충분히 비슷하다 볼 수 있겠는데요 ㅡㅡa

    그리고 베이론을 도대체 어떤 매니아계가 무식한 차로 치나요;
    그 출력과 토크를 데일리카로 쓰는데 지장이 없을 수준으로
    실현한 자체만으로도 베이론은 엄청난 첨단 기술의 집합체입니다...
    F1 머신 수준의 동력성능을 수년간 전달해 줄 내구성을 가진 트랜스미션이
    이 세상에 어디 있나요? F1이야 경기한번 뛰고 트랜스미션 교체하면 그만이지만..

    멕라렌 F1을 만든 고든 머레이도 직접 시승해보고
    코너링에서 예상했던 무게감은 느껴지지 않고
    브레이크는 환상 그 자체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베이론은
    뉘르부르크링 서킷 한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으로 그 가치를 따질 차가 아니죠..
    양산 자동차 역사상 최고의 기술적 쇼케이스인데..

    다른 차들도 일반엔진 두개 박아놓고 비싼걸로 떡칠하면
    베이론이 될 것 같은가봐요..

    아무리 베이론이 비호감이라지만
    슈퍼카 비교할 때 껴주지도 않는다는 말은 처음듣네...
  • 레벨 중사 1 Zenai 11/20 16:25 답글 신고
    F40이 959에 비해 밀렸다고 생각치는 않습니다.

    959에 비해 F40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 적지는 않을 것 같네요.

    존재감이 959에 비해 F40이 적다는 생각은 너무 주관적이시구요.
    그 반대라고 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봅니다.

    엔조페라리 최후의 역작이 F40이고,,

    스펙상 959를 약간 넘어서고 양산차량 최초로 최대시속 200마일/h을 넘긴
    상징성도 있는 차량이기도 하구요.

    90세의 엔조가 남긴 마지막 작품은 누구나 성공적이였다고 평가합니다.

    80년대 최고의 슈퍼카로 F40이 선정되기도 했으니 그게 증거가 아닐까 싶네요.

    성능적으로 F50은 실망적이였지만..단지 성능이 기대이하라고 F50이 실패작이라는 말을 꺼내기엔 F50에겐 뭔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F60은 대성공작이라 생각하고,
    03~04년에 최고의 슈퍼카하면 누구나 엔조페라리를 떠올릴 만큼 강력했다고 봅니다.

    CarreraGT역시 훌륭한 작품이지만, 굳이 F60보다 한수 위라고 평가할 수 있을까요?

    섣불리 몇몇 트랙 리코드정도로 그 둘을 평가 할 순 없다고 봅니다.

    페라리 띄우기 위해, 경쟁차량을 깎아내리는것도 문제 있지만,
    그 반대로 페라리 전부를 깎아내리시는 JagXJ 말씀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하사 2 porschegt3 11/20 16:32 답글 신고
    제가 잠시 껴들어도 되는 자리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몇 가지 정리를 해야 겠기에... 쿨럭~~~

    먼저, kass님이 말씀하신 베이론의 문제는 사실이며 그것 때문에 수퍼카가 갖추어야 할 하나의 덕목(?)인 밸런스적인 부분에서는 빵점짜리 차가 맞습니다.

    이 차를 처음 개발할 때부터 400km/h 오버의 최고속을 목표로 하였고, 그 부분을 언론에 미리 흘리는 바람에 개발 내내 너무나 많은 시행착오와 수정을 가한 차입니다. 오로지 400km/h를 넘기 위해서요...

    그 결과 탄생한 것이 Kass님 표현대로 엔진 2개를 처박고 트윈터보를 두개씩이나 달고 그래서 무게는 2톤이 넘어가는 기형적인 형태를 가졌습니다. 문제는 처음 설계할 때 이렇게 하려던 것이 아닌데, 만들다 보니 그렇게 되었다는 거겠지요.

    그런 점에서는 기습특공 폴쉐님이 말씀하신 역사상 최고의 기술적 쇼케이라는 부분은 조금 재고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적용된 기술이 cutting-edge-technology (죄송, 적당한 한국말이 떠오르질 않아서... )라도 설계와 컨셉 자체에 문제가 있었다면 최고의 수퍼카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나 합니다.

    사실 저도...Kass님이 말씀하신 "베이론을 안쳐주는" 그런 사람입니다. 쿨럭... --;;

    다만, Kass님의 인신공격성 발언에는 저도 화가 나는 군요. JagXJ님이 특별히 틀린 말씀을 한 것도 아니고 (베이론의 대한 평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오히려 Kass님께서 Carrera GT에 대해 잘못된 내용을 알고 계셨습니다.

    아무리 온라인이라 할지라도 글을 올리실 때에는 예의를 지키시고 신경을 좀 써주셨으면 좋겠군요.
  • 레벨 일병 정호은진 11/20 17:43 답글 신고
    베이롱은 일반수퍼카와 달리 400킬로미터 돌파하기 위해나온 차량입니다 무슨 레이싱머신과 같이 여기다가 붇여서 얘기하기엔 컵셉이 다른모델입니다 베이롱의 차체 무게는 1890 키로 알고 있고요 위쪽분말데로 코너 머신 으로 만들었으면 저엔진 스펙 이 안나옵니다 그냥 양산 차 천마력과 제로백 2초대 최고속 400키로 이상이라는 슬로건으로 나온 차량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엔쵸랑 비교하느니 카레라 gt 보다 못하다느니 그건 아니라고봅니다 기습특공폴쉐님 말한요지는 1001마력을 버티는 자체 강성이라던가 미션등이 그출력을 견디는 수십만 킬로미터를 주행할수 있게 내구성을 강화한 기술이 대단하다는겁니다 그만큼 설계 하면서 여러 어려운 면에 봉착 하면서 만든 차이기 때문에 대단한겁니다 그리고 저차를 만들면서 기본적인 슬로건 400킬로 제로백 출력은 메이커측에서 번복했으나 본래 의도하는 스펙 으로 나온겁니다 베이롱은 포르쉐 와 폭스바겐 기술진들이 만든 차량인데 porschegt3 님 말대로 베이롱이 터보때문에 허접한차면 포르쉐도 터보 씁니다 베이롱은 폭스바겐 기술진이 허접하다쳐도 포르쉐 기술진이 허접합니까? 다시말씀드리지만 베이롱은 포르쉐 와 폭스바겐 엔지니어들이 합작으로 만들어진 차량입니다
  • 레벨 하사 1 AMG_65 11/20 17:53 답글 신고
    kass는이제 하다하다 부가티까지 까는구나...
    무슨 폭스바겐계열이랑 원수졌나..=_-
    부가티는 딴세상차죠~
  • 레벨 중사 1 가이로나 11/20 23:53 답글 신고
    kass 얘는 뭐 카레라Gt가 언제 나온지도 모르는 애가 왠 잘난척은.. 진상..ㅉㅉㅉ

    zenai 는 뭐 페라리 직원인가... 누가 03 04 최고 슈퍼카가 엔초랍니까? ㅋㅋㅋ 엔초는 역대 슈퍼카 순위 10위 안에도 못 들었음. F40은 인정. 그러나 3천cc도 안되는 배기량에 911보다도 작은 체구로 최초300km/h오버를 이뤄낸 959가 더 가치는 있어보임. 959가 나오고 나서 959 잡을려고 만든게 F40인건 아실테고.. 결론, 독일놈들이 치고 나가면 이태리놈들 열받아서 확 맞불놓지만 이겨본적이 없다는거.
  • 레벨 병장 ?¿?¿?¿?¿ 11/22 13:42 답글 신고
    베이론 비공인 기록은 까레리GT보다는 비슷한 정도이고 엔초보다는 빠른 정도입니다^^; 아무도 모르죠 이걸......그냥 비공인일 뿐이니까.....
    게다가 베이런이 밸런스가 안맞아서 코너에는 쥐약인 차라면
    이 차를 시승해본 탑기어에서는 왜 엘리제의 형 같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을까요?
    무식하게 만든 차가 베이런이라는 생각을 가지신다면
    정말 X도 모르시는겁니다.....ㅋㅋㅋㅋ
    그리고 베이론에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티끌만큼도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아무튼......무식하면 용감하다는데.........
    좀 생각을 해보고 말하시죠

    디자인은 이미 결정난 상태에서
    거기서 바꿀수 있는것은 없고
    그상태에서 400km를 돌파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하고
    출력은 꼭 1000마력을 넘어야 하며
    초절정으로 럭셔리 해야 하고
    데일리카로 써도 손색이 없을만큼 내구성이 좋아야 하며
    고급세단보다도 운전이 편안해야 하는 차를
    만들어야 돼는데

    이걸 실현시킨 폭스바겐 엔지니어들은 그저 개호구인건지.....ㅉㅉㅉ
  • 레벨 병장 ?¿?¿?¿?¿ 11/22 13:48 답글 신고
    기습특공폴쉐 님이 뭘 좀 아시네.............
    예전에 보배에서 엘리제랑 베이런이 서킷도는거
    거기서 베이론이 엘리제 뒤로 가는 것때문에
    그영상이 여기저기 퍼져서
    그걸본 무식꾼들이 베이론은 코너쥐약이다 뭐 이런소리를 하시나본데.....
    1890kg이라는 무게가 있기 때문에 카레라GT나 이런 초절정의 코너링을 가진
    차량에는 밀리는게 어쩔 수 없겠지만, 그래도 영상처럼
    엘리제한테 따일만큼 개호구 차량이 아닙니다 ㅡㅡ;
    단순히 그 영상에서는 엘리제를 베이론이 많이 봐주었을뿐.....
    '직빨뚱땡이'라는 베이론의 별명에는 동의하는 바이지만
    그렇다고 왠만한 슈퍼카 반열에 빠지지 않습니다.......휴
    아무리 코너가 타 슈퍼카에 비해 딸린다고 해도
    이렇게 무시받을 차가 아닌데 -_-;;
    SLR이랑 베이론이랑 드래그 하는거 보시기는 했나요 - -;
    신형 M3랑 베이론이랑 드래그하는건 보셨는지.......-- 늦게출발하고도 잡더이다

    뉘르 서킷 도는 영상은 보셨는지.......그움직임이 과연 1890kg짜리 차량의 움직임인지........좀 뭘 알고나 리플들다시지
  • 레벨 일병 정호은진 11/22 14:30 답글 신고
    위에 자동차 지식 을 넣기전에 머리 속에 매너좀너어라 무식해서 용감해? ㅎㅎ 말하는 본때가 니부모가 그러케갈치던 하기사 자식이 부모보고 배우지만 부모님이 입에 걸레물고키웠나 넌그러케 유식해서 말하는게 동물이냐 아우디 기술진 이라는걸 포르쉐로 착각했다 넌세상살면서 실수나 착각을 안하나봐
  • 레벨 하사 2 porschegt3 11/22 15:23 답글 신고
    원래 올라온 사진인 F50에 대한 얘기가 아닌 베이론으로 얘기가 벗어나게 되는군요. 그 원인 중 하나가 저때문인 것 같아서 괜히 죄책감마저 드는 군요. F50의 좋은 점이나, 왜 F50을 좋아하는 지에 대해 글을 쓰라고 하면 100줄도 쓸 수 있는데, 괜히 다른 사람이 좋아하는 차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단점을 얘기했나 하는 후회도 듭니다.

    ?¿?¿?¿?¿님이 말씀하신 베이론의 훌륭한 점... 즉, 스펙상 무리한 목표와 최고의 수퍼카로서의 품격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부가티 엔지니어들의 노력과 그 결과에 대해서는 무조건 찬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그런 걸 인정하지 못하면 얘기 조차 안되는 것이지요.

    다만, 그러한 여러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려다 보니 결론적으로 목표가 뚜렷하지 못한 차가 된 것이 아닌가 하는 겁니다.

    시속 400km/h 오버란 목표를 달성했는데, 왜 목표가 뚜렷지 않은 차가 되었냐고 하신다면, 대답은 제가 아닌 고든 머레이가 해줄 것입니다. 물론 아무리 그 잘난 고든도 사람인 이상 그 사람만의 생각이 있을 것이고 그게 정답일 거라고는 절대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우리같은 범인들 보다는 수퍼카를 바라보는 시선이 최소 1000배는 정확하지 않을까 합니다. 쩌업 ~~~

    고든의 글은 여러군데서 찾을 수 있지만, 일단 여기가 눈에 띄는 군요. 번역은 좀 매끄럽지 않습니다. ^^;;

    http://blog.naver.com/zx4002?Redirect=Log&logNo=60026863345

    흐음... 글구 다음부터는 반드시 "몰 좀 알고 리플들을 달도록 하죠"... ㅋㅋㅋ
  • 레벨 병장 ?¿?¿?¿?¿ 11/23 15:26 답글 신고
    정호은진 당신은 부모욕부터 하는거보니 똑바로된인간은 아닌것같습니다~
    그런사람 상태하는것 자체가 나한테는 쓸데없는 잉여행동이니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뭐라고 지껄이건 맘대로하세요




    porschegt3 님 제가 약간 말이 심했던건 사과합니다.
    그런데 약간 잘못 알고 계시는 부분이 계신데.......
    원래 W16이라는 것이 v8엔진 2개를 붙인 것인데,
    이부분은 원래부터 예정되어 있던 부분입니다.
    원래는 W18을 넣으려고 했었죠.....치론 컨셉카에도 W18이 들어가있었고
    베이론 초기모델에는 W18이 내정되어있었습니다....이계획에
    차질이 생기자 W16으로 방향을 수정한 것이죠....
    그리고 단순히 엔진2개와 트윈터보2개를 쳐넣은것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포르쉐지티쓰리 님 말처럼 엔진2개 트윈터보 2개를 꾸역꾸역 넣은 거라고
    말하자면 또 그게 틀린말도 아니지요^^; 허허
    누구든지 porschegt3님처럼 매너를 지킬줄 알고 정확한 지식분석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사람이 대부분이지요;;
    베이론이라고 하면 단순히 "아~그 무식하게 엔진이랑 터보만 큰거 넣은 무거운
    직빨용차?"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레벨 대위 2 F14Turbo 11/23 22:41 답글 신고
    거참 바퀴 달리고 잘굴러가면 됐지 이차는 머가 어떻고 저차는 머가 어떻고 논쟁들을 하는지.... 그냥 잔고장 안나고 잘굴러가면 그게 바로 슈퍼카요....
  • 레벨 훈련병 부라보라이프 11/24 00:12 답글 신고
    글쓰신분들...헐;; 저 내용을 다 외우시고 쓰시는거에여? 정말 대단들 하십니다~
  • 레벨 1 피아트쿠페20V 11/24 19:38 답글 신고
    그러게요 ㅎㅎ 역쉬 보배에 이빨고수님들 .....
  • 레벨 훈련병 타도떡가이 11/25 00:17 답글 신고
    피아트쿠페20V// 이빨고수라니요??
    기습특공폴쉐님은 실제 페라리, 포르쉐오너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1/25 13:27 답글 신고
    지금 이 글 읽고 리플 읽고 한가하게 타자나 두드리고 앉았는 우리는 조용히 버로우 타야할 문제인듯 -ㅅ-;;; 단순히 오너냐 아니냐로 해결되는게 아니라 페라리 부가티 만드는 엔지니어들이 답을 줘야할듯;;
  • 레벨 원수 XLR8 11/25 13:28 답글 신고
    돈이 많아서 뻬라리를 타고 다니지도 차에 해박한 지식이 있는것도 아닌 저로서는 JagXJ님 말씀대로 "감성"으로 타는 차라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레벨 상병 랠리어 11/25 19:49 답글 신고
    수퍼카역사에 4년차이면 비슷한시기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남..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