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민은 이 한마디에 담겨있다. 렉서스는 이에 대한 해답으로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고성능 하이브리스 시스템을 결합시킨 방식을 택했다.
렉서스의 하이브리드는 ‘Lexus Hybrid Drive'의 개념으로 ’뛰어난 주행성능‘, ’정숙성‘, ’저연비‘, ’저배기가스‘를 높은 수준으로 실현했다.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가속시나 언덕길 등 최대동력이 요구되는 경우, 최첨단엔진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가동하여 뛰어난 가속력을 이끌어 낸다.
또 정차시나 감속시에 엔진이 정지하고 전기모터를 작동시켜 정숙성이 어떠한 차량보다 우수하다. 아울러 가솔린 엔진이 가동될 때마다 전기에너지가 생산돼 메인 배터리에 저장되는 시스템을 통해, 연료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특히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출발시와 저속주행시에 전기모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적은 양의 배출가스를 대기 중으로 내보내 환경에의 영향을 최소화시킨다.
이러한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근 출시된 ‘렉서스 LS600hL’이라는 결정체를 탄생시켰다.
LS600hL은 세계 최초의 V8 하이브리드 풀 타임 AWD(사륜규동) 세단으로 동급 최고의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경쟁업체 동급 차량보다 20~30% 낮은 ㎞당 245.5g을 나타낸다. 연비 또한 리터당 9.5㎞로 동급 최저 수준.
엔진도 하이브리드 차량에 걸맞게 고안됐다. 실린더 내 직접분사와 포트 분사를 병용하는 신개발 V8 5ℓ 엔진이 그것. 고출력 전기모터와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를 통해 최고출력 445마력을 낼 수 있다.
렉서스는 또 최근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렉서스 RX400h 2008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RX400h는 3.3리터 엔진에 전기 모터의 하이브리드를 더해 4리터급의 성능을 발휘하면서 연비는 리터당 12.9㎞나 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출처: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누구는 그정도 안나오냐? BMW BENZ 기함 디젤급들 왠만하면 연비 10 넘는다
완전 오바
도요타, 렉서스는 망해야되
당신이 어이없내요...
연료전지 에너지 자동차로 넘어가기 전 과도기 대안으로
디젤 VS 가솔린 하이드리브 구도 양상인대...
일본은 하이드리브 유럽은 디젤이 대세.....
저가보기엔 디젤이 좀더 실용적임.....
게다가 벤츠가 정말로 dise-otto 양산하면 정말로 1800cc S클래스가 시속 210킬로까지 주행 가능하고 리터당 10킬로 넘는 연비를 자랑할텐데 그 때 가서 렉서스는 뭐라 할지..
모든 hybrid차 배터리 관련 8년 160,000km 무료보증임(미국)
고장도 안나고.......
그리고 미국 A/S는 현대 자동자도 10년인 만큼 국내실적과 맞지 않을테고
본 내용인 하이브리드(도요다) VS Disel (벤츠) 개념이겠죠.
그리고 벤츠는 이미 디조토 엔진을 개발해놓은 상태니....
1800CC 230마력 정도 나오는 엔진 디젤과 가솔린과 모터방식의 혼합
일본이 하이브리드를 주도하기는 하지만 그 중간 가정에서 아직 필요한건
벤츠쪽이 더 앞서 있죠.
일보차가 고급차라 많은분들이 수입을 원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싸고 품질이 좋기 때문에 원하는거 아닙니까
렉서스나 인피니티가 왜 성공한줄 아세요?
벤츠 bmw보단 가격이 싸면서 고급차를 탈수 있기때문에 성공한겁니다
렉서스 렉서스 노래를 부르는 꼴이 한심스럽네요
버버리체크를 빈폴이 따라했다고 빈폴이 버버리랑 동급이 될 수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