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위치에 기어봉을 두는건 시야때문입니다. 사람의 시야는 90'정도인데 속도가 올라갈수록 시야는 좁아집니다. 기어변속이 잦은 레이싱 경기같은 경우 기어봉이 아래에 위치하면 시야에서 벋어나 실수를 유발할수 있고 반응도 느립니다. 실제로 기어봉을 위에 위치했을때 안정감이 높고 반응도 빠르다고 합니다. 과거 f1머신들의 기어봉 위치를 보면 시야 안쪽에 위치하고 조금 벋어나면 인디케이터를 달았습니다. 지금은 핸들에 부착하는 플리퍼기어 변속이 대세이고 이것역시 f1에서 물려받은 기술이줘.
이모빌님 gt가 동판클러치를 쓰나요?? 전에 카레라 gt는 ‘포르쉐 세라믹 복합소재 클러치’(PCCC)’를 사용해서 높은 효율과 적은 부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본거같거든요.
클러치의 크기가 줄어서 엔진을 더 낮게 배치할 수 있었다고 본거 같은데.. 아닌가요???
미라지는 동판으로 돌렸나요??...
타보신분들 많이 없겠지만 ;;
더빠르고 편할것 같지않나요?!
오랫만에 좋은 사진과 좋은 댓글로 증말 보기 좋습니다.
글구. 카레라gt 출발할때 반클럿치 쓰면서 빵빵되며 출발하면 인상쓰시는 어르신들 계시겠지만. (우리들은 환상적이라 느낌) 동판크럿치에 크럿치페달이 엄청무거워서
출발을 그리안하면 털컥털컥 시동 꺼지거나. 말 졸라 탑니다. 순정의 배기음이
f1의 사운드와 제일 흡사합니다. f1에서 핸들기어변속은 벌써 10년이 넘은 기술입니다.
5단역시 낮은위치보다는 높은게 더 가깝구요
TVR투스칸 시승할때 기어위치가 높아서 적응은 안됬지만
절대 더 멀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클러치의 크기가 줄어서 엔진을 더 낮게 배치할 수 있었다고 본거 같은데.. 아닌가요???
미라지는 동판으로 돌렸나요??...
방~~방~~후까시주는건 양아분들이 대부분이죠!허접이던가요^^
코너 진입 전에 힐앤토하면 방~~거리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