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이등병 이러지맙시다 02/04 09:21 답글 신고
    일반 차보다 기어위치가 좀 높잖아요 저 높이가 운전하기 더 편한건가요?
    타보신분들 많이 없겠지만 ;;
  • 레벨 상사 1 까레이서 02/04 10:09 답글 신고
    한번 자세를 잡아보세요~ 랠리카들도 저런위치에 기어봉이 있잖아요...
    더빠르고 편할것 같지않나요?!
  • 레벨 훈련병 스페셜리스트s 02/04 11:09 답글 신고
    시내주행할때처럼 그냥 한손으로 운전하고 한손은 걸쳐둔 상태면 낮은게 더 편하겠지만.. 항상 두손으로 운전한다 생각하면 기어 위치가 높은게 더 편하겠지요~
  • 레벨 일병 터비가이 02/04 13:35 답글 신고
    저위치에 기어봉을 두는건 시야때문입니다. 사람의 시야는 90'정도인데 속도가 올라갈수록 시야는 좁아집니다. 기어변속이 잦은 레이싱 경기같은 경우 기어봉이 아래에 위치하면 시야에서 벋어나 실수를 유발할수 있고 반응도 느립니다. 실제로 기어봉을 위에 위치했을때 안정감이 높고 반응도 빠르다고 합니다. 과거 f1머신들의 기어봉 위치를 보면 시야 안쪽에 위치하고 조금 벋어나면 인디케이터를 달았습니다. 지금은 핸들에 부착하는 플리퍼기어 변속이 대세이고 이것역시 f1에서 물려받은 기술이줘.
  • 레벨 훈련병 봉봉봉 02/04 17:57 답글 신고
    오! 이렇게 심오한 뜻이...
    오랫만에 좋은 사진과 좋은 댓글로 증말 보기 좋습니다.
  • 레벨 훈련병 이모빌 02/04 19:33 답글 신고
    기어위치 불편합니다. 3단 까지밖에 안넣어봣지만. 5단은 조금더 멀겠지요..
    글구. 카레라gt 출발할때 반클럿치 쓰면서 빵빵되며 출발하면 인상쓰시는 어르신들 계시겠지만. (우리들은 환상적이라 느낌) 동판크럿치에 크럿치페달이 엄청무거워서
    출발을 그리안하면 털컥털컥 시동 꺼지거나. 말 졸라 탑니다. 순정의 배기음이
    f1의 사운드와 제일 흡사합니다. f1에서 핸들기어변속은 벌써 10년이 넘은 기술입니다.
  • 레벨 상병 랠리어 02/04 21:48 답글 신고
    당연히 변속기는 스티어링에서 가까운게 좋습니다.

    5단역시 낮은위치보다는 높은게 더 가깝구요
    TVR투스칸 시승할때 기어위치가 높아서 적응은 안됬지만
    절대 더 멀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 레벨 하사 1 건담다리 02/05 12:00 답글 신고
    이모빌님 gt가 동판클러치를 쓰나요?? 전에 카레라 gt는 ‘포르쉐 세라믹 복합소재 클러치’(PCCC)’를 사용해서 높은 효율과 적은 부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본거같거든요.
    클러치의 크기가 줄어서 엔진을 더 낮게 배치할 수 있었다고 본거 같은데.. 아닌가요???
    미라지는 동판으로 돌렸나요??...
  • 레벨 병장 겜게이진 02/06 17:16 답글 신고
    동판도 감만 잡으면 울컥거리지 않고요!후까시도 불필요하게 안줘도 되요^^
    방~~방~~후까시주는건 양아분들이 대부분이죠!허접이던가요^^
    코너 진입 전에 힐앤토하면 방~~거리죵^^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