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1월01일: 튜너 Hamann이 X5를 새롭게 하기 위한 전면적인 튜닝-프로그램을 제안한다 .
에어로 다이내 믹한 외형
옷이 사람을 만든다는 속담을 들어 본적이 있는가? 여기 튜너 Hamann 이 이러한 속담을 기초로 하여 SUV에 넓은 프런트 스포일러와 넓은 펜더(Fender) 를 선사하고 뒷부분에는 리어에이프런과 루프 스포일러로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향상시킨다. 이 전체적인 에어로 다이내믹스 구성요소들의 가격은 1,790유로이다. ( 23인치 경합금메탈 휠과 315er-Pneus 타이어의 조화)
지면과 더 가까워진 고품격 -SUV 라우펜하임( Laupheim )에 위치한 튜너 Hamann은 튜닝된 X5에 적합한 휠과 타이어 콤비네이션을 선사하기 위하여 20 인치 , 22 인치 그리고 23인치 경합금메탈 휠과 295 시리즈 또는 295 시리즈- Pneus 타이어를 제공한다. 실제 X5 로는 어느 누구도 더럽고 축축한 험한 지형의 겔렌데를 주행하지는 않는다. 이에 튜너 Hamann은 이 고품격-SUV를 지면과 더 가깝게 만든다. 이에 Hamann의 X5는 앞에 약 40밀리미터 또는 에어 서스펜션( Air suspension ) 없이 앞쪽에 약 40밀리미터 그리고 뒤쪽에 약 30밀리미터의 레벨 조절이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약 469유로의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다.
(라우펜하임( Laupheim ) 의 튜너 Hamann은 X5를 40밀리리터 깊게 만든다.)
373 마력을 출력하는 엔진 만약 튜닝을 한다면 Hamann과 같이 확실하게 해야 할 것이다. 슈바벤주의 튜너 Hamann은 엔진 컨트롤( Engine control )을 프로그램화하고 X5 3.0 i에 874유로의 가격으로 약 14마력(286마력)을 그리고 기본적으로 236마력을 출력하는 3.0리터-디젤 엔진은 984유로의 가격으로 약 30마력(265마력)을 추가한다. 355마력을 출력하는 8기통 실린더 4.8i엔진은 튜닝 후에 약 18마력(373마력)의 파워가 추가하며 이때 1,095유로를 지불하여야만 한다
.(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형상시키는 루프-스포일러 또한 없어서는 안될 것이다.)
천둥의신 토르( Thor )가 기뻐할만한 정확한 제동력을 위하여 프런트 액슬에는 내부 환기가 가능한 디스크 브레이크,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파이프 등을 포함하는 스페셜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된다. 그리고 슈바벤주와 바이에런주의 합작품 X5 하만의 사운드는 헤더( Header )와 메탈 촉매변환장치( Catalytic converter) 그리고 파이널 배기구가 책임진다. 파이널 배기구의 경우 고객의 취향에 따라 2개 또는 4 개의 버전으로 설치 가능하다. 4개의 파이널 배기구를 장착한 전체적인 배기가스 시스템의 가격은 7,910유로이다.
리어 에이프런의 끝부분은 고품격-SUV를 더욱 강건해 보이게 한다.
Hamann 은 X5 에 넓은 프런트 스포일러를 선사한다.
http://cafe.naver.com/benzsaja
번역: 아우토미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