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에 아주아주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입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마땅히 질문올릴 곳이 없어 여기 올립니다 죄송해요~
아무래도 지식in보다는 이쪽이 빠를 것 같아서..
자~ 궁금한것은....
부가티베이론 최고속도 영상...아시죠?
그 영상 보고 사람들이 전문가도 아닌 일반인이 저렇게까지 속도 올리기 어렵다고하시는데..
코너링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변속 타이밍 맞춰서 밟아주는 게 다아닌가요??
그리고 드리프트나 회전 등등,,,이런 운전 기술
기술이 있다면 클러치 브레이크 엑셀레이터 밟는 타이밍이나 변속 시점 이런걸로 하는건가요??
아직 고등학생이라 운전을 못해봤어요
제가 너무 기본적인 걸 모르는건지도 모르겠네요
최대한 악플을 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별걸다 시비거는 무개념들은 댓글 달생각도 하지 마십쇼^^
다들 설 연휴 잘보내시고~~복 많이 받으십쇼!!
차에 대해 박학다식한 보배회훤님들 정성스런 댓글 기대합니다
최고속력을 내려고한다면, 우리의 김여사님이 스트레이트로 쭉뻗은 도로에서
그냥 최고단수 기어까지 대충 우겨넣고 엑셀 끝까지 밟아서 RPM 레드존까지
올려주기만 해도 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가속력을 발휘하려면 (제로백 테스트, 쿼터마일 드래그경주 등에서)
변속기술이 좋아야하는건 맞습니다.
대충 우겨 넣고 악셀 풀로 밟음
무조껀 풀 ㅡㅡ?
어른신들이 말하는 탄력을 이용해야 잘 올라가지
60 에서 5단 우겨넣구 -ㅅ - 세월아 내월아
또한 차마다 다르지만 대형 배기량 오토 차량들을
풀 악셀 = 퀵다운 이란 공식이 나온담니다
일단 세단 오토 4단 미션 140 쯤에서 풀악셀 처보세요
제대로 된차라면 PRM레드존에 부터버리고 3단 내려감니다 -ㅅ -;;;
물론 길들이기 나름은 있담니다 ;
왕년에 서킷에서 좀 놀던분들도 꽤 있는걸로 암니다만.....직빨에서도 무조건 후린다고 돼는게아니라 그차에 맞는 변속 타이밍과 RPM을 사용해야겠지요 드리프트같은거
할줄아는사람이라면야 운전대잡고 좀 놀던분이니...일본 실비아 같은차는 드립할때 보통 사이드를 쓰는경우도있고 클러치를 팅겨주는 경우도잇고.....
베이론같은차는 그냥 브레이킹과 엑셀링으로 컨트롤하는거같던데요
질문자께서 최고속력을 내는데 고난이도의 테크닉이 필요한거냐 하시길래
아니다, 그렇게 어려운 테크닉은 필요 없다는 의미에서 이야기 한거구요.
탄력받으면 더 쉽게 올릴수 있다는건 당연히 알지요.
제가 쓴건 최고속력까지 '잘'올리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리고 질문자께서 쓰신글을 보면 오토얘기가 나올필요가 없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