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보배에 들랄날락 하는 회원입니다.
어제 조수석 뒤쪽 타이어 펑크가 있었는데 사이드 쪽 애매한 곳이 터져서
타이어 교체를 권유받았는데요
그런데 출고용 런플렛으로 바꾸려니 한짝에 50만원이라고 하네요.
나머지 타이어들은 아직 상태가 A급이라 손댈 필요는 없는데 런플렛 하나만 바꿔도 50이래서
고민입니다.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17"입니다.
그래서 차라리 뒤쪽 두개만 일반 타이어로 교체하는 방법도 제안받았는데
한국 노블S1노블2 나 미쉐린 프라이머시3 등도 괜찮다고 하네요.
근데 다른 곳 카센터 사장님은 런플렛으로 나온 이유가 분명히 있고 차 고유의
성능을 발휘하려면 런플렛으로 교체가 맞다고 하네요.
혹시 여기에 대해 잘 아시는 회원님 계실까요?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대신 일반타이어는 런플랫타이어보다 사이드월 접지면이 무르기 때문에 승차감이 한결 좋다는 느낌을 받을겁니다. 대신 핸들링은 더 무르게 느껴지고 좌우 롤링이 심하게 느껴질겁니다.
평소에 520이 코너에서 컴포트 모드일때 핸들이 너무 가벼워서 좀 불안한적이 많았는데 오히려 무르다면은
더 나을 것 같네요. 롤링은 좀 적응을 해야 할듯 하고... 어쨌든 답변 감사합니다!!!
런플랫 타이어가 성능면에서는 더 안좋아용. 만들때부터 초점이 성능보다 타이어가 펑크났을 때 계속 달릴 수 있게 만들어진
타이어거든용.
미국에서 시작됐다고 (분명한 건 아닙니다) 들었는데 스패어타이어를 더이상 싣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라며 혁신을 예고했지만 현실에서는 그다지 각광받지는 못하고 있다고 알고 있어요.
게다가 런플랫타이어는 성능에 비해 더욱 비싸구요.
저도 z4 사니까 런플랫으로 껴있길래 런플랫으로 갈아야되는건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어차피 우리나라에서는 타이어 펑크나면 보험사 부르지 내가 교체 안하니까 일반 타이어로 교체하심이 더 나을 듯 사료됩니당
물론 제가 이쪽 전문가가 아니라 제가 런플랫타이어 교체할때 알아본 거 기억 더듬으면서 쓴거라
맹신하시면 안되구요
네이버 검색하면 잘 나오더라구요 그럼 이만
저는 타이어가 그렇게 비싼줄 몰랐습니다. 50까지 가능하다고 하길래 순간 4짝에 50인가 착각했네요ㅜㅜ
7시리즈는 70~80부른다네요 헉~했습니다.
사이드월이 딱딱해서 노면 엄청타죠..ㅎㅎㅎ
런플랫 끼울 돈으로 고급 스포츠 타이어를 끼우시는게 좋습니다....+_+
그리고 대구에 카매니아 가시면 제일싸게 할수있고요 택배도 됩니다.
사이드에 구멍만 나지않으면 일반 고급타이어로 교체하셔도됩니다.저도 한짝에 60만원대기는데 카에서 30안주고 했습니다.그럼 국내고급은 더 싸다보면 됩니다.
520d 320d 둘다 런플렛 닳고 일반으로 갈았습니다. 520은 승차감이 신세계로 바뀝니다 (17인치)
뒷바키 역시 트레드 다 소모하면 PS3로 갈아탈꺼구요. 런플랫? 의미없습니다.
런플랫은 스페어자리가 없어서 끼는타이어가 아닙니다 ㅡㅡ
만분의 일의 확률일지라도 주행시 펑크로 인한 사고를 막기위함입니다
왜 대통령 전용차는 다 런플랫일까요? 스페어 자리가 안나서?ㅋㅋ
안전에 대한 가치와 중요도는 우리나라 상식으로 빗대면 곤란합니다
사고라는건 만에 하나의 확률도 날수 있기에 그에대한 예방책인거죠 런플랫은..
저도 런플랫 끼고 다니는데 겨울에는 한타노블(윈터)끼고 다닙니다
후회하고 있지요 노블..승차감이 좋다기 보다 물렁한 느낌?그거죠...
전 개인적으로 사이드월이 단단해서 런플랫 승차감이 더 좋더군요
특히나 고속주행이나 코너링 돌때 안정감있는게
전 이런부분이 승차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속주행시 펑크가 났을 경우 런플랫 타이어가 아닐 경우 처참한 결과가 될 만한 상황에서도 런플랫 타이어는 어느 정도 안정감을 유지해 주고, 결과적으로 "목숨을 지킬 확률"이 더 높아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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