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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4.07.09 16:14 답글 신고
    C6면 정식에서 구매해도 서비스 받는게 그닥 잘되어 있진 않아요 왠만한 정비 사업소 들어가도 다 꺼려하죠.. 만져보지 도 않았고 경험도 부족하고.. 어차피 무상 수리 되는거 별루 없구요.
    직수입 오너들이 대부분 이구요.. 우리나란 콜벳 타는거 별 어려움 없어요.. 특히나 진단기가 왠만한 수입차 만지는 곳엔 다 있어서 정비 쉽구요.. 부폼도 독일차에 비하면 아주 저렴하죠.. 내구성도 좋고..
    슬슬 다니면 배기량 대비 연비 어마어마하게 잘 나옵니다.
    그냥 주행거리 적고 무사고차량 잘 골라서 타면 아주 만족하실겁니다.... 단 실내 인테리어는 좀 포기하셔야 합니다.
  • 레벨 하사 2 universe 14.07.09 16:50 답글 신고
    차주분의 경험이 녹아있는 글이네요. 사람들이 말이 다 달라서, 혹자는 고칠만한 곳이 한군데도 없다는
    식으로 과장해서 표현하고 그러니까요. 연비도 말씀하신 것처럼 고배기량 스포츠카답지 않게 괜찮은 수준이라고 그러네요.
    인테리어는 전혀 안 보려고 해요. 고견 감사드립니다.
  • 레벨 병장 엔드리스런 14.07.10 02:43 답글 신고
    정식 C6 기본형도 좋지만 매물로 나와있는 Z06이나 그랜스포츠급으로 선택하시는게 이왕이면 후회 없으실 듯 합니다. 와이드바디 유무가 실제로 보면 느낌 차이가 꽤 큽니다. 휠 인치없으로도 기본형의 뭔가 부족한 느낌은 커버할 수 없습니다. 와이드바디 에프터마켓 패널 교체비용이 거의 돈천만원에 육박 합니다.

    대량생산 화 된 고성능 스포츠카 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부품값이 상당히 쌉니다. 그냥 적당하게 국산차 수리비 & 부품값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왠만한 부품은 이베이에서 직수입 가능하고 실제로 얼마 하지 않습니다.

    오일교환 비용은 3만원대?? 필터포함 합니다 (Z06 기준, 오일제외)
    파워트레인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거의 없고 대부분 전장에서 부터 잡다한 고장이 있긴 한데 그것도 대부분 6~7년 이상 지난 05~07년 차량에서 주로 보이고 신차급에서는 거의 고장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레벨 하사 2 universe 14.07.10 06:49 답글 신고
    기본형이랑 ZO6 또는 ZR1과 형상적으로 뭔가 느낌이 많이 다르던데 말씀하신 와이드 바디 유무가 차이를 만드나보군요.

    그리고 아무래도 여기 매물로 나온 2005~7년 기종보다는 비교적 최신의 ZO6 이상의 모델이 좋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레벨 병장 엔드리스런 14.07.10 02:44 답글 신고
    C6 를 구입 하신다면 가급적 연식이 오래되지 않은 모델로 구입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 레벨 하사 2 universe 14.07.10 06:50 답글 신고
    싼맛에 너무 오래된 모델 구매했다가 전시용으로 전락하겠지요.
  • 레벨 일병 벌처파워 14.07.10 04:00 답글 신고
    일단 구동계열및 엔진 내구성 너무너무 짱짱하니 괜찮구요 콜벳처럼 돈안들어가는 스포츠카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모품 교환주기부터 뭐 딱히 손댈게 없어요 출력 뭐 적당히 잘 나와주고 연비 천천히 가면 괜찮은거 같어요
    섭센타에서 잘하는지는 몰라도 벼슬도 아니고 그냥 친절히 최선을 다해주고요
    단! 연식 딸린 차 사지 마시고요 직수차는 아무래도 히스토리 추적이 힘들겟져,,
    천천히 다니실꺼라면 사고차도 괜찮습니다만 누가 콜벳을 그리탈까요 무조건 무사고차로 가삼
    ls3(후기형)이 괜찮아요 스피드를 즐기신다면 z06 가셔야지 기본노말은 타시다 보면 양에 안찹니다
  • 레벨 하사 2 universe 14.07.10 06:52 답글 신고
    저는 사실 ZO6도 과분하고 국내에 정식으로 풀렸던 그랜드 스포츠 업그레이드 버전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각종 리뷰에서 ZO6를 극찬하길래 관심있게 보긴 했습니다. 형상도 더 세련되더군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 레벨 상사 3 Vette 14.07.15 03:31 답글 신고
    한국에서 타지는 않지만 미국에서 타는 오너 입니다.

    구동계열은 절대 문제 없습니다! 확실히

    다만 중고 사실때 05년식은 피하세요 첫해 차량이니까요.

    그리고 솔직히 자가정비좀 하실줄 아시면 콜벳 정비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DOHC 도 아니고 OHV 방식이라 더 간단하고 그리고 후드가 긴반면 LS 시리즈 엔진은

    OHV라 크기가 닛산 VQ 엔진보다 훨씬 작아요 (DOHC 라서)

    정비하기엔 편리합니다. 그리고 고장날일도 없구요.

    대신 Z06 / GS 로 올라가실때

    GS는 퍼포먼스 부품이 더들어가 있습니다 차량 휀더도 더 와이드 한거라

    타이어도 더 넓은 타이어구요. . 한국에선 얼마일지 모르지만 미국에서도 더 비싸죠.

    그리고 한국에 얼마나 많은차가 저 타이어를 쓸지;

    Z06는 아에 엔진이 달라요 베이스 차량과 GS 차량은 LS2/3 (2008년 부터 LS3 입니다 그전은 LS2)

    LS7을 쓰는데 이 엔지도 명품입니다 별 고장날일은 없어요.. 근데.. 운없으면;;

    이게 해드를 설계가 잘못됫는지 아님 공장에서 밀링이 잘못됫는지 어떤차량은

    벨브가 떨어져 나간다고 말나온게 미국에서 가장큰 콜벳 포럼에서 많이 나온 사실이라..

    뭐 Z06 타실 정도면 한국에서 감수하고 그런일 일나면 그냥 업글한다 치고 해드하는김에 슙차 올리는; ㅋ

    어쨋든 Z06는 가장중요한게!!!!!!!!!

    뚜껑 안따져요... 콜벳은 C3 때 부터 베이스 쿠페 (컨버터블 아니구요) 차량도 Targa 방식으로

    (C3 는 T-Top 입니다;)

    지붕이 때지게 만들엇어요 근데 ZO6는 지붕이 일체형 카본파이버라 (차제를 더 단단하게 하기위해서)

    안떨어지는 구조입니다. 뭐 솔직히 전 와인딩이나 트렉 한번도 안하는사람이라;

    지붕을 떌수있는건 정말 큰 매리트라서요 저에게는.. 차에 마력도 충분하다 생각하구요..

    위에 말씀드렷듯이 중고 사실땐 05년식은 피하시고 (자동 변속기에 경우.. C5에 쓰던 4단자동;;;;;;;)

    06년식부터 6단 자동 들갓습니다. 그리고 지붕에 경우 이게 ;; 08년식 부터는 고쳐젓는데

    으깨지는 소리가 들릴수가잇어요;; 울퉁불퉁한 도로 지날때 특히 그러는데 그게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고칠수는 있어요 다만 이베이에서 직접 사셔서;; ㅋ;

    물론 신형 현재 파는 새차 사시면 없습니다 고쳐저서.

    대신 C7 나왓으니 많이 깍아서 사셔야 이득입니다. 안그래도 한국에선 콜벳이 너므 비싸;;
  • 레벨 하사 2 universe 14.07.17 19:47 답글 신고
    와...소중한 시간 내셔서 이렇게 긴 글을 써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중학교 때 콜벳 4세대에 꽂혔는데
    이제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고, 뚜껑 열리는 차는 별로 땡기지를 않아서 오히려 더 좋습니다.
    능력되면 7세대, 6세대 모두 사고 싶습니다. 다른 차는 전혀 눈에 들지 않는 상태네요.
    아이디까지 Vette~. 콜벳은 이름까지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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