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기존 아이디는 로그인 안한 지 너무 오래 되서 그런가 신고당해서 정지되어있네요.
게시글도 4개밖에 안되는 이등병이었는데 ㅡㅜ
각설하고..
기존에 타던 차가 2009년에 구입한 sm5임프레션이었네용.28살에 난 성공했어라는 자부심으로 뽑았던..ㅋㅋ
차 처음 출고받을 때...와 그때 기분은...느껴보지 않으신 분은 알 수 없습니다. 경인고속도로 타고 집에 오는데 무슨 비단길 달리는
듯 했는데..
그게 벌써 6년전 일이네요.
수입차가 사고 파서 작년 겨울부터 한 두어달은 자동차 딜러사 찾아가서 시승해보고 만져보고 가격도 알아보고 다녔습니다.
그렇게 사고 싶어서 안달하고 빠져 있을 땐 김빠지게 계약못하고 1년이란 시간이 흘러서야 사자!하고 6일만에 샀습니다.
참...
이 차는 이게 있는데 저차는 이게 없어 식으로 재고 고민하고 하다 최종적으로 528i로 결정했습니다.
첨엔 대세가 디젤이라는 소식을 항상 인터넷으로 접해왔기 때문에 세뇌당했었던 걸까요.
디젤이 뭐가 좋고 가솔린이 뭐가 좋아 이런 생각은 하지도 않고 무의식적으로 걍 디젤 주세요..했는데..
영업사원님이 가솔린은 조용하고 부드러운데요 할인도 많이 됩니다..(두둥..)
가솔린 주셈..(팔랑팔랑~)
그렇게 528i를 계약하고 5일만에 받았습니다. 번갯불에 콩 구워 먹듯이..5일만에..
출고 날 비가 와서(인천바바리안모터스매장은 지하주차장이 없나봐요..짜증..)비를 맞고 서있더군요 번호판도 없는것이..
키 받을 때 느낌은..음..아...음...형용이 안되요 좋은것도 나쁜것도 아니고 뭐 걍 내 몸이 땅에서 1센치 정도 떠 있는 느낌?
아 말로 설명을 못하겠음..주는 커피맛도 뭔 맛인지도 몰르겠고 앞에서 쏼라쏼라하는데 뭔 말인지도 모르겠고..
어쨌든..
수입차 구입 고려하시고 계신 님들중에 528i를 생각에 넣고 계신 분들을 위해 5시리즈에 대한 이슈(?)등에 대해
개인적인(전 전문적이거나 예를 들면 토크가 어떻고 마력이 어떻고 오버언더스티어에 미션상관관계가 어떻고..등등
이런 거 하나도 모릅니다ㅡㅡ) 28일간의 사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저는 독일 메이저3사 동급차량을 접해보고 결정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성향이나 취향에 따라 차를 결정하겠습니다만..528같은 경우는 다른 2회사의 차보다 뭐랄까 디지털..? 뭔가..
첨단...? 뭐 그런느낌이 들었어요.
1.진짜 말 많고 욕 많이 얻어먹는 네비게이션..
- 터치 안되는 게 불편(?)하다고 하는 것이 반...지도가 이상하고 목적지 입력하는게 불편하다는 게 반일텐데요.
어느정도는 공감하지만 저는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약하게 이야기했지만 저는 네비게이션 좋아요.
터치로 꾹꾹 눌러 다이렉트의 느낌이 없긴 하지만 컴퓨터 조작할때 상위폴더에서 하위폴더로 마우스 더블클릭하는
느낌이에요. 아무렇지도 않음..익숙해지니 다른차 타도 운전대에 마우스 잡듯 손이 저절로 올라감..
네비게이션 거지 같다고 망설이시는 분들은 안 망설여도 뎀...
네비게이션 뿐이 아니라 인터페이스가 그냥 컴퓨터 마우스로 조작하는 느낌임..
2.순정오디오
- 아 이거 차 사기 전에 완전 고민했던 부분이었음..
영업사원이 한번 들어보세요라고 해서 볼륨 이빠시 틀어서 들려줬던 기억이 나는군요..
그 때 별로였음...
그러나...네이버뮤직에서 mp3 다운받아서 꽂고 들으니 나쁘지 않아요.sm5에서 만족했던 것중에 하나가 오디오였는데
그 정도는 되요. 고가의 브랜드스피커 사운드를 들어본적은 없지만 그냥 괜찮아요 우려했던 수준 아님..
3.hud
- 사실 5시리즈를 결정하는 데 있어 지대한 공헌을 했던 옵션...
나에게 첨단의 느낌을 주는데 있어 지대한 공헌을 했던 옵션...
좋습니다. 딱히 말하지 않아도요..전화걸기 끊기,음악 선택하기, 길안내,음성인식 등등 정보 유리창에 다 뜹니다.
off하면 계기판 가운데 정보가 표시됨..
4.뒷좌석
- 좁음. 아 놔 진짜 좁음. 앞좌석 좀 편히 앉을라고 뒤로 밀면 뒤로 위~잉 소리 나고 2초만에 뒷좌석에서 아파! 소리
납니다. 아 이거 왜 이런가요. 왜케 좁음? 알 수 없음... 네명이서 먼길 가게 되면 뒤에서 다리 꼬느라 애 좀 먹을 듯 해요
남자 기준이고 여자가 타면 그냥 sm5보다 좀 작은 정도..?
그리고 가운데가 톡 튀어나와 있어서 3명이 앉기 불편합니다.
5.패들쉬프트
- 개인적이지만 전 이것 좀 프로처럼 능숙하게 다룰 수 있었으면 좋겠음.
꾹꾹 누르는 느낌이 아 뭔가 간지나게 조작하고 싶다는 느낌 물씬 줌
6.승차감
- 저만 그렇게 느끼나요 좀 딱딱해요. 엉덩이에 욕창날 거 같은 느낌..고급차는 뭔가 부드럽고 안락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정도 안되요..뒷좌석에 아직 앉아서 어디론가 떠나보지는 못했지만 뒤도 좀 딱딱해 보입니다.
7.후륜
- 전륜이네 후륜이네 4륜이네 이건 이게 장점이네 단점이네 하는데 저는 전~~~혀 세가지 구동방식의 차이점을 운전석에서
못 느끼겠고요 똑같습니다. 모르는 차 타고 구동방식 맞춰봐 하면 절대 못 맞출거 같아요.
8.달리기
- 고속에서 달릴 때 풍절음이라던가 하는 건 sm5랑 딱히 다를 게 없어요. 전 바람소리 조차 안나고 고요할 줄 알았는데
국산 중형차랑 소리나는 건 똑같습니다. 그래서 아 이거 이럴거면 왜 비싼거지 하다가..
악셀레이터 밟으면 다릅니다. 아 이거 때문에 비싸게 받아먹는구나..합니다.
컴포트 모드가 일반적인 주행모드라고 하는데요
전 항상 에코프로모드(연비위주)로 달리고 지인 태우면 컴포트 모드로 접대하는 차원에서 달립니다. 컴포트랑 차이는
달리는 건 비슷한데 에코는 약간 힘이 모자라는 듯한..?(이건 저속에서만 느낍니다) 컴포트 모드는 일관적입니다.
말 그대로 편안해요.
스포츠모드는.. 아 이건 진짜 설명해야 합니다. 국산차에도 스포츠모드있는데 형식적인 모드변경이라는 생각 들어요.
옵션에 이런 거도 있다~ 뭐 이런느낌인데
스포츠모드에서 악셀밟으면 웅웅..우르렁..이런 소리 나요..헐..
부아앙~하고 싶지만 아가가 있어서 스포츠모드는 추월할 때 외에는 안씁니다.
젊은 날 객기부리기 딱 좋은 모드...?
이 느낌은 강추...레알..강추...
9.사이드 미러
- 이건 욕 좀 먹어야 함..오른쪽은 괜찮은데 운전석 쪽 사이드미러..아..(탄식..) 이 탄식이 모든 걸 설명함
10.편의사양(럭셔리모델아니고 기본모델입니다.)
- 전자식 변속기 : 간지 ; 후진에서 드라이브모드로 갈 때 턱턱턱턱 안해도 뎀..끼릭끼릭(전자음)
음...다시 생각해도 간지.
- 전동트렁크 : 간지
- 4존 에어컨 : 간지
- 메모리시트 : 국산차 작동방식이 더 나음
- 뒷좌석 열선 : 가족이 좋아함.
- 핸들열선 있음.크루즈컨트롤 있음. 엠비언트라이트(은은함..),어라운드뷰 및 후방카메라,기타 생각 안남..
11.마지막으로 연비
- 가솔린이라 감안은 했지만 아 연비 진짜 별로입니다.
평균 7.5km정도 되는 거 같아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거의 주행모드 에코모드입니다.
연비 땜에 에어컨 끄고 다니실분은 없잖아용
고속에서는 먼길 떠나본적이 없어 측정해보지 못했지만 매우 잘나와야 12km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심주행이 많긴 하지만 요즘 추세로 본다면 좋은 연비는 아닙니다.
주유는 고급유 아니고 일반유만 넣습니다.
저도 차를 살 때 블로그며 카페며 보배드림 시승기며 별의별 게시글 다 읽어보고 차를 샀습니다.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을 거라 생각하며 5시리즈를 구매하심에 있어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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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건 꼭 써야지 하고 안썼네요.
조수석 에어백이 출고 시에 터지지 않는 모드로 설정되어 있네요. 이거 다른 차도 다 이런가요
참 의아함...열쇠로 돌려 맞춰놔야 터지는 듯..
그리고..두서없이 적느라 가격에 대한 부분을 빼먹은 것 같아
12.진짜 마지막으로 가격..
- 6860만원이라는 가격에 등록세 취득세 하면 400만원 정도 + 보험료 30세 이상 기준 1년 풀로 200만원 정도...
(할인부분은 제외하고 정찰가 기준입니다. 할인은 써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천만원 정도 받았습니다)
제가 살 때 워런티는 5년에 10만km...
위에 언급한 11가지 외에도 차에 관해 기술하라하면 주구장창 쓸거 같긴 하지만~
그 내용에 비해 지불해야할 6860만원은 제가 볼때는 비쌉니다.ㅜㅜ
소비재에 대한 가치라는 게 있는데 라면1개에 1000원정도면 수긍할 수 있고 종이컵 하나 50원 정도면 그 쯤 하겠지
하고 살 수 있는 거랑 비슷하죠..담배한갑에 십만원이면 사기 힘든거잖아용 상식적으로.
7000만원에 육박하는 차값 중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똥그란 딱지값이 매우 높은 비율을 차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비율이 몇 퍼센트인지는 직접 본인이 생각할 문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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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조회수 헐...댓글 헐...추천 헐....
자고 일어나니 이건 무슨 상...황..?
아이디 만들고 첫 게시글에 이게 무슨 상...황..?
저 말도 안되는 조회수만큼 읽어주시고 관심가져주신 모든분들께 엎드려 감사하며..
댓글 중에 제가 단점만 적어놓으신 것 같다고 하시는 분께 개인답글을 달까하다가..
제가 쓴 글을 쭈욱 읽어보니 맞는 말인 듯 하여 제가 느낀 이 차량의 정확한 장점을 몇 자 적어볼까 해요..
장점1.아침과 저녁
- 차 운전할 때 아침과 낮 저녁에 운전하는 느낌이 다르잖아요. 아침과 저녁 또는 밤에는 주변도 모두 조용해서 낮에
운전하는 것과는 느낌이 다른게 사실이죠. 음악을 들어도 낮에 듣는 것보다 아침 저녁에 듣는게 사운드가 더 좋게 들리 듯..
아침에(또는 저녁이나 밤에) 출근할 때 차에 올라 시동걸고 악셀레이터에 발을 얹고 지그시 누르면...그 뭣이냐..
스타크래프트 유닛 중에 배틀크루져라고 아시는 지 모르겠네요. 유닛 클릭하면 (..리시빙트랜스미션 굿데이 커맨더~..)
저런 소리 나는데 진짜 그 느낌이에요. 커다란 함선을 제가 함장이 되어 움직이는 느낌..스르륵 우..웅...
정말 좋습니다.
장점2.주행성능
- 저 위엔 달리기라고 해서 간단하게만 썼는데요. 실제 도로주행 시에는 다른 중형차와 별반 또는 크게 다른 점이 없다고
봐요..그러나..고속주행은 음...100km속도로 달리고 있는데 rpm게이지는 숫자 1(1000rpm?)정도에서 왔다갔다해요
더 밟아봐..더더..나 아직 힘 코딱지만큼도 안썼어~ 뭐 이런 느낌있죠
bmw 시승하고 충격에 빠져 집에 돌아오면서 sm5로 경인고속도로에서 풀악셀 쳐도 그 느낌 안나서 넌 왜 안되는 거니!!
짜증을 내며 돌아오던 기억이 나네요.
장점3.BMW
- BMW
지금까지 읽어봤던 시승기중에 가장 가슴에 와닿는 시승기입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에 잘 읽었습니다.
공감ㅋㅋ
그리고 후륜은 겨울엔 윈터가야죠..ㅋㅋ
뱜은 신형320디타봐서 더 쫀쫀했을지는 모르지만 아우디는
A7 탔는데도 머이리 가벼워 싶을정도던데 다이나믹으로 달려도 약간 핸들이 가볍다느껴질정도..E클이 묵직한건 젤 묵직했음
1. 사이드 미러
어머님차가 528iSE(E60인거 같습니다.)라 몇 번 몰아봤는데 사이드 미러가 답이 안나오더군요.
이거 보다 더 심한 차를 몰아본거는 아버님 차인 S600... 이건 더 작아보입니다.
2. 요추받침대
진작에 사제로라도 해드렸어야 했는데 2~3년 전만해도 차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꼭 이것 때문은 아니지만 허리디스크가 악화되는데 영향을 미친 거 같습니다.
3. 네비
솔직히 벤츠, BMW, 아우디 네비 다 써봤지만 그나마 아우디가 조금 낫지만 어차피 폐기물급이고요.
BMW의 가장 큰 문제점이 네비가 가로가 긴 형상이라는 겁니다. 사제 네비를 매립하려고 했기 때문에
상하가 찌그러져서 보일 수 밖에 없는 BMW가 가장 불리하더군요.
4. 스피커
요것도 솔직히 BMW가 타 독일 프리미엄차에 비해 약한 부분이죠.
5. 실내 공간
E60정말 좁습니다. F10도 시승해봤지만 넉넉하지는 안더군요.(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82에...0.1Ton이 넘거든요. 아예 7시리즈면 해결되는데 ㅡ.ㅡ)
뭐 사실... 535i X-Drive는 잘 안들여와서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 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런저런 이유로 아우디로... 사이드 문제가 가장 컷습니다.
정말 글 이해가기쉽게 잘쓰시네요 ^^ 글재주 부럽습니다 ㅋ
그리고 고속도로에서..컴포트모드로 100키로로 거리 20키로정도 정속운행해봤는데.,,,연비 18키로 찍었습니다...
거리가 더멀었으면 20까지도 가능해보였음..ㅋㅋ 전 답답해서 에코모드는 전혀안쓰는데..님은 대단하심..ㅋㅋ
지금 2년쫌 넘었는데,,매우만족하면서 타고있네요..저는..ㅋㅋ
글 잘읽었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마감은 es
재질은 비엠이 좋더군요
벤츠 e클은 뭐랄까.... 마감이 명성에 비해서 그닥 이었던것 같아요
실내 마감은 빈틈없는 렉서스 더군요!
5시리즈 시승차 타고 유턴하는데 헨들링이 ㄷㄷ... 롤링이 거의 없어서 깜놀....
이전처럼 다이나믹함은 다소 잃고 운동성능이 5시리즈에서는 다소 떨어진 것 같죠.
대중적으로 써스를 타협한 정도..! 하지만 옵션은 대중과 타협?하지 않네요.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지요..!
피해가 오히려 더 커지기 때문에 임시로 에어백을 끄기 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더 첨단 느낌이 들어가는건 오히려 E클라스지요.
528은 오토홀드도 없을테고 벤츠의 프리세이프나 아우디의 프리센스같은 사고방지 옵션도 없을테고
속도감응형 스티어링휠도 아닐테고 완전 아날로그한 차 입니다.
그냥 나중에 안쓰게되는 편의사양만 많고 정작 중요한건 없지요.
오로지 주행성능!! 이라고 한다면 단연 5시리즈가 최고입니다.
나중에 벤츠로 넘어와보세요.
BM이나 아우디 오너는 사고시 렌트카로 벤츠드리면 좋아하지만
벤츠 오너는 BM이나 아우디주면 기분 나빠합니다. 심지어 욕하는 사람도 있지요.
브렉 부터가 별로고 e클14년형이 더
구형스런 아날로그느낌이었는데....
"없을테고" 타보지도 않고 단언하지 마세요.
오토홀드, 프리크래쉬 다 있습니다.
사고나기전에 창문 다 닫고 선루프 다 닫습니다.
그리고 BMW 오너인데 얼마전 주차테러로 센터 제휴업체에서
벤츠 E클 줬을 때 빠꾸시키고 업체 찾아서 포르쉐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벤츠가 무슨 첨단 느낌이에요 ㄷㄷ...
추월할떄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신다 했는데요.. 그건 그 모드로 타는 나름 재미가 있는거고... 고속도로에서 추월 할때는 기어를 왼쪽으로 당기기만 해두고 악셀 밟아 보세요... 빠르게 반응합니다.
기어는 D 모드와 S 모드 수동모드 3가지 입니다. 기본은 D, D에서 왼쪽으로 기어를 당기면 S 모드.. S모드에서 기어를 위, 아래로 움직이면 핸들의 스포츠 패들같이 수동으로 기어롤 넣을 수 있습니다.
원상태 복구는 기어를 다시 오른쪽으로 밀면 기본으로 돌아 옵니다.
시트가 가죽시트가 아니라던데 맞나요?(520d 였던가), 창문,선루프가 이중접합유리인가요?
뒷자리 가운데 자리는 어느정도인가요? 등짝이 딱딱하니 많이 불편한가요.
어떤 모델인진 모르지만 tpms 없다던데 맞나요?
질문 여러개드려서 죄송합니다.
이중접합유리라는 소리 들어본적이 없어서.. 소음 들어오는걸로 봐서는 이중접합 아님에 제 오른손목을..ㅋㅋ
또..가운데 자리는 없다고 봐야...가운데 앉으면 무조건 쩍벌됩니다.
뒷자리는 타고 오래 가본적이 없어..승차감은 모르겠지만 뭐 그냥 아주~좋다~ 는 아님..
tpms가 타이어 공기압체크하는 건가요? 그건 차량정보에 다 나와요
스피커는 꼭 교체하시구요.
주행성능 감각은 국산차와는 비교불허입니닷ㅎㅎ 그리고 내부 외부 하부 전뷰 꼼꼼하게 다 살펴보세요. 애내들 지들 부품 가지고 조립한거 보세요. 국산차와는 차원이 다를겁니다. 아 물론 원가절감은 bmw도 마찬가지지만ㅎㅎ
고급유 넣으세요!!! 일반유는 옥탄가가 낮아서 나중에 노킹생길 수 있습니다.
엔진 제작시 휘발유 옥탄가 95이상에 맞추어서 설계가 되어 있어서 고급유 넣으라는 것인데....
그래야 진정한 엔진의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유 넣으면 엔진 온도부터 틀리던데....
그리고 BMW 독일 3사 중에 실내 가장 좁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차량 무게 중심때문에 독일 3사 중에서 상대적으로 엔진이 안쪽으로 들어 있습니다.
무상보증은 2년에 키로수 무제한이고 BSI가 5년에 10만 아닌가요?
무상보증하고 BSI는 틀린 것입니다.
확인해 보세요!!!
글 하나 읽으시고 그렇게 절 평가하신다면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만...
전 차 사기전에 인터넷 글로 접햇던 것보다는괜찮았다는 겁니다. 국산 네비게이견보다 낫다는 말을 한적은 없습니다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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