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adillac ATS-V : 3.6L V6 TT, 450HP, 1660kg, 6MT or 8AT
2. Mercedes-Benz C63 AMG : 4.0L V8 TT, 469HP, 1640kg, AMG Speedshift(7단 듀얼클러치)
3. BMW M4 : 3.0L I6 TT, 425HP, 1613kg, DCT(7단) or 6MT
4. Lexus RC-F : 5.0L V8 NA, 467HP, 1795kg, 8AT
요새 D 세그먼트 퍼포먼스 쿠페/세단 대결이 흥미진진 하네요.
확실히 터보가 대세인듯... 맵핑만으로도 간단하게 수십마력은 더 뽑아내니 튜너들한테 인기가 좋죠.
반면에 RC-F는 NA라는 것에 대해서 호불호가 조금 갈릴듯 하네요. 근데 너무 무거움...
다른 차들은 다 1600kg대에 들어오는데 지혼자 거의 1800kg에 육박한다는...;;
렉서스는 도대체 무슨 생각인건지...ㅠ.ㅠ 신차지만 IS-F에 껍데기 바꾸고 엔진출력 약간 올린느낌이랄까요.
ATS-V는 국내에 출시될지는 미지수네요. 근데 출시되어봤자 수동은 안들어오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듀얼클러치가 아닌 순수 오토매틱은 좀 거부감을 느껴서...
앞으로 나올 Jaguar XE-R이 합류하면 더욱 경쟁이 치열해 지겠네요. XE-R에 5.0L V8 SC가 들어가면 쥑이겠죠...
아무튼 저는 C63에 한표... 만약 ATS-V 수동이 국내에 들어오고 M4나 C63보다 한 2천 싸게 살수 있다면 거기에 한표 ㅎㅎ
여러분의 선택은?
530 62토크 되더군요
영구공장에서 작업해주던데
풀배기하면 590 68토크 되던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