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편에는 4시리즈 부터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3시리즈의 쿱이라고 할 수 있는 차입니다.
제가 갔던 매장은, 이상하리만큼 컨버터블이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중국에서 현재 수입되는 bmw 컨버터블은 대략
1시리즈, 4시리즈, 6시리즈, z4등 4종류 정도가 있는것으로 알 고 있는데,
매장에 전시된 그 많은 수십대의 자동차 중 컨버터블을 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도 북경 공기가 더럽게 나빠서 그런건지...
하긴, 거리상에서도 실제로 컨버터블을 본 횟수가 적기는 합니다.
간간히 z4는 봤지만, 타 컨버터블은 본적이 없습니다.
사진의 차종은 428i 쿱으로...
한국돈으로, 무려 1억이 넘습니다...
1억 6백가량 합니다...
한국에서는...6시리즈 그란쿱을 사고도 남을 돈입니다...
겁나 살인적으로 비쌉니다...
현재 중국에 수입되는 4시리즈는...
쿱, 컨버터블, 세단 3종류 이렇게 판매됩니다.
자세한 가격표 및 트림은 하단 가격표 참조하시면 됩니다.
위가 쿠페 가격, 아래는 컨버터블 가격입니다.
다음은 5시리즈 입니다.
역시 중국에만 존재하는 롱~버젼 입니다.
물론 중국생산입니다.
아래 모델은, 그 중에서 가장 비싼 535li 입니다.
영업사원도 가장 비싼 5시리즈라며, 극찬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참 호기심 깊은 차종인데...
아무래도 롱바디라서 입니다.
5시리즈가 유독 뒷좌석이 좁아, 3시리즈보다 좁다며 까여서,
개인적으로 독일 현지에서 생산 해서 중국 현지 뿐만이 아니라,
다른 국가에도 수출을 해줬으면 어떨까 해서 관심이 큰 차종입니다.
여담이긴 하지만, 3시리즈가 넓어서 좋을 줄 알았는데...
시트가 되게 얇아서 그런건지, 시트 착좌감이 별로였습니다.
만, 뭔가 찜찜한 것이...
신형 5시리즈 라지만...
페이스 리피트를 한건지, 안한건지 감이 안옵니다.
범퍼 모양을 보면 신형이 맞는 것 같은데...
무려 풀옵임에도 불구하고, LED 어댑티브 램프가 빠져있습니다.
게다가 계기판도 신형 디지털 계기판이 아닙니다.
한국은 페리 이전모델도 13년형 이후 모델은 디지털 계기판인 걸로 알고 있는데...
뭔가 요상합니다.
535li라며...당당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뭐, 좀 찜찜하긴 하지만
나름 풀옵이라고 뱅엔 올룹슨 스피커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나름 풀옵이라 스피커도 좋은걸로 넣어줬네요.
대망의 뒷좌석 입니다.
다만, 뒷좌석도 롱버젼 임을 감안하면, 그리 넓은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3시리즈도 롱버젼이 있다보니...
공간은 그놈이 그놈 같긴 합니다.
그리고 5시리즈 롱버젼, 비장의 아이템.
전동 스위치 버튼이 붙어있습니다.
다만, 저 위치가 지랄 같이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차가 방전되어서, 작동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는데,
벤츠 E클래와 비교해 볼때, 저 스위치는 뒷좌석 전동시트 조절 버튼이 아닌
조수석 워크인 스위치로 생각됩니다.
뭐, 이래나 저래나 버튼 위치 불편한건 어쩔 수 없습니다.
억지로 장착한 듯한 느낌입니다.
벤츠 E클래스 롱버젼에 달린 버튼이 보기에도, 쓰기에도 훨씬 편합니다.
이상으로 5시리즈 롱버젼에 대해서, 간략하게 마치고, M5 사진 2장으로 5시리즈 마무리 하겠습니다.
참고로 535li 풀옵의 가격은...무려
1억3천9백 정도 입니다.
한국이였으면...그냥 7시리즈 가격입니다.
M5는 도어가 잠겨있어서, 내부 촬영은 못하였습니다.
애들도 비싼차는 참궈놓나 봅니다.
참고로, 아래 가겨표에는 없지만...
M5의 가격은...두둥
3억 1천 8백 입니다......
한국 760li, 벤츠 S600보다도 비쌉니다.
벤틀리를 살 수 있는 돈입니다!!!
물론 중국에서 760이나 S600은 5억정도 할꺼고,
벤틀리는 6억정도 할겁니다.
7시리즈 가격표는 아래 7시리즈 다룰 때 업로드 따로 하겠습니다.
위는 롱버젼, 아래는 숏버젼(표준) 가격표 입니다.
다음은 6시리즈 입니다.
중국 역시 6시리즈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쿠페, 컨버터블, 그란쿠페 모두 수입됩니다.
매장에 컨버터블은 없고, 1층에 그란쿠페, 2층에 쿠페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그란쿠페만 찍었습니다.
느낌은...
센터페시아가 졸라 크다.
시트가 의외로 짧다?
뒷좌석 타고 내리기 불편하다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래도 사고 싶다? 정도 입니다.
다만, 전 돈있으면 5시리즈 사고 저축할 것 같습니다^^;
왜냐면...
6시리즈 기본형 640i 한대 값이면...
5시리즈 기본형 520li 2.62대를 살 수 있는 돈입니다.
2대를 사고도, 돈이 더 남고 조금만 더 보태면 3대를 살 돈입니다.
사진의 640i의 가격은
2억3백만원 정도 입니다.
참고삼아...M6 가격은...
4억1천1백만원 입니다...
그 돈이면, 전 한국가서 그냥 페라리나 람보르기니를 사러 가겠습니다^^;
쿠페, 컨버터블, 그란쿠페 순입니다.
마지막으로...
BMW의 플래그쉽
7시리즈 입니다.
참고로 중국은 7시리즈 숏바디가 없습니다.
전량 롱바디만 수입 됩니다.
참, 롱바디 좋아하라 하는 나라 입니다.
아, 앞서서 언급을 안해드렸는데...
3시리즈하고 5시리즈 숏바디는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단, 대부분이 롱바디를 사지만요^^;
7시리즈에서는 나름 가장 싼트림은 아닌(중국은 730li가 제일 싼 트림입니다.)
2번째 트림임에도 불구하고...옵션이 너무 없습니다.
신형 7시리즈의 핵심...LED 어댑티브 헤드램프도 없습니다...
뒷좌석 옵션도 너무 없습니다.
7시리즈에 뒷좌석 전동시트가 없다는 게 충격이였습니다...
그냥 넓기만 하지, 옵션이 너무 횡해서 놀랬습니다.
참고로 740의 경우 운전석 중심형과 고급형 2가지로 나뉩니다.
아마도 사진의 모델은 운전석 중심모델이라 그런가 봅니다.
굳이 가격만 놓고 보자면 벤츠는 더 비싼 편인것 같습니다.
옵션의 경우, bmw나 특히 아우디가 그러한데 트림의 세분화가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디젤이 없고 대형의 경우 숏바디가 없는게 아쉽긴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정말 깡통트림부터 고급형까지 잘 구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저기 있는 X1부터 시작해서 저기 기둥 끝까지 이 라인들은 차 문이 다 잠겨있었습니다.
컨버터블인건 눈치도 못챘었네요^^;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