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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그대여안녕 15.09.03 21:10 답글 신고
    구체적으로 설명이라니요...그냥 현대는 중국차와 비교하시면 됩니다.이렇게 비교할 가치가 없죠.
  • 레벨 하사 2 450 15.09.03 21:16 답글 신고
    현대차 수출용하고 비교해도 렉서스가 압도적으로뛰어난가요??
  • 레벨 대령 3 현대아이파크 15.09.03 21:14 답글 신고
    우리가 내수용차를 타는데 수출용차를 어떻게 평가할수있나여?

    자국민 등처먹고 외국놈들에게는 최상의 품질을 선사하는 현기차

    딱 한가지만 봐도

    내수용 에어백 안터지는데 수출용은 잘 터지겠죠?
  • 레벨 하사 2 450 15.09.03 21:16 답글 신고
    그럼 현대차 수출용이랑 렉서스랑 비교해도 기술 못따라가나요?
  • 레벨 대령 3 현대아이파크 15.09.03 21:18 신고
    @450 />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할때 렉서스는 럭셔리브랜드라고 해외에서 인정을하고있습니다

    현기차가 어디 그런가여
  • 레벨 원사 2 그대여안녕 15.09.03 22:01 답글 신고
    반일보다 더 싫어하는 현기차..맞죠~그러나 그걸 배제하고도 당연히 비교될 가치가 없죠.이래나저래나 현실은 비교대상이 될 수 없다는겁니다.
    빈폴이 아무리 품질 좋은 가방과 옷을 만들어낸다한들 루이비통이 될 수 없듯이..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BVLGARIS 15.09.03 22:30 답글 신고
    G모 자동차회사 다니고 있는데요
    능력이 안 돼서 독일차를 몰진
    못하지만 굳이 일본차를 비싸게 주고
    사고싶진 않네요 연구용으로 현기차 산 거
    분석해보면 현대기아차도 차 잘 만듦
    일본차가 현기보다 높은 기술력을 가졌다기보다
    그간 축적되어온 노하우와 데이터들로
    경험에 우러나온 부분에서 앞설 뿐이지
    설계 제조 생산기술이 높지도 떨어지지도 않음
    (그렇다고 현기가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 정석이
    없다는 얘기는 아님)
    실제로 캠리와 쏘나타를 비교해도 캠리가
    설계측면에서 나은 점이 한 개도 없는데
    다 만들어 놓고 보면 캠리가 조금 더 나은 수치임
    업계에선 우스겟 소리로 도요타는 B급 재료로
    A급 차을 만드는 반면 현기는 A급 재료로 B급 차를
    만든다는 얘기가 있음
    물론 축적된 기술을 무시하진 못하지만...
    렉서스 인피니티 어큐라 비싸서 재료나 여러가지
    고급화만 했을뿐이지 베이스 차종은
    도요타 닛산 혼다 라서 그닥...차라리 폭스바겐이 나음
    여유가 된다면 독일차 타고 싶네요
    걔네들 차 분석해보면 진짜 외계인이 따로 없음
    비싼 값어치를 합니다
  • 레벨 대령 3 현대아이파크 15.09.03 23:16 답글 신고
    그런대 그 낫다고하는 폭바 차량들은 왜이렇게 잔고장,결함이 많나여?

    브랜드가 고급도아니고

    전 폭바를 타느니 일본차가 낫다고생각합니다
  • 레벨 상병 BVLGARIS 15.09.03 23:35 신고
    @현대아이파크 글쎄요 일본차가 나쁘다고 얘기한적도 없고 저는 그냥 제 의견을 얘기했을뿐이에요 잔고장이 많이 나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잔고장의 범위가 어디까지지요? 그걸 왜 저한테 묻는지 모르겠네... 물론 설계나 제조 생산 운송 과정에서 치명적인 결함으로 인해 고장이 나거나 그럴 수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가 차량 소유자의 과실 아닌가요? 독일애들은 멍청해서 잔고장 많이 나는 차 만드나요?
    그런 건 알아서 판단하세요~
  • 레벨 대령 3 현대아이파크 15.09.03 23:42 답글 신고
    잘 아시는거같아서 물어본건데

    수게에 자주오면 알게될거에여

    문제가되는 차량은 폭바가 제일많죠

    대부분의 경우가 차량 소유자의 과실 아닌가요? <--네 아닙니다

    본인의 잘 못으로 글올리는분은 없죠

    여기에 악명높은 a/s문제까지 1+1
  • 레벨 상병 BVLGARIS 15.09.04 00:01 신고
    @현대아이파크 네 그런 말씀 안 하셨어도 돼요 저도 보배 12년 정도 거의 매일 같이 들어와봤네요 ㅎㅎ 그리고 그런 데이터 수 없이 보고 9시 부터 6시 까지 차만 보는 사람입니다 착하신 분인 듯 고장났다는 게시글 올라오는 족족 믿으시고 ㅎㅎ 의견은 있는데 구체적 사실이나 근거가 없어서 대화가 안 통하는 듯 하다못해 본인 경험이 있어서 그걸 얘기하는 것도 아니고 ㅎㅎ 보배 열심히 하세요~
    + 제가 잘 아는 거 같아서 물어볼 사람이면 어떠어떠한 사례가 있는데 그런 경우엔 소비자 과실에 해당하냐고 묻는 게 정상이라고 저는 생각함 그런 게 없는 거 같기에 밑도 끝도 없이 시비거는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음
  • 레벨 병장 언제나해피 15.09.05 13:39 답글 신고
    이전까지만해도 현대가 아이신미션 쓴것만으로도 차이가 나는것 같은데요. 덴소도 그렇고 덴소부품과 로봇기계까지보면 엄청난 차이입니다.
  • 레벨 중사 1 시1져 15.09.03 22:57 답글 신고
    독삼사 제외하곤 뭐 또이또이에요 일본차 기술력이 현대자동차보다 그렇게 대단하지 않음
  • 레벨 하사 3 뱅엔올룹슨 15.09.04 00:03 답글 신고
    무슨근거로 기술력차이가 없다고 하시나요?
  • 레벨 중사 1 시1져 15.09.05 17:41 신고
    @뱅엔올룹슨 대중차 메이커들끼리 기술차이 얼마 안나요. 시장가격에 맞추기 위해 고급기술들 있어도 뭐 쓸 수가 없어서 ..... GM 포드가 쓰는 기술은 현기도 쓰고 르노도 씁니다 ......
  • 레벨 소위 3 아줌마우리술만깨고갈께요 15.09.04 07:46 답글 신고
    진짜 그리 생각하세요?헐...대단하십니다
    독삼사 제외된 제규어도 울것이고 랜드로버도 울것이고 마세라디도 울것이고 렉서스 인피니티 캐딜락 전부 울겠네요
    역시 기술의 현대입니다ㅋㅋ
    Ls가 에쿠스보다 나은게 없고
    Xj가 에쿠스보다 나은게 없으며
    이보크가 투싼보다 나은게 없지요.
    암~~그렇고 말고
  • 레벨 중사 1 시1져 15.09.05 17:45 신고
    @아줌마우리술만깨고갈께요 재규어 랜드로버 마세라티 이런 회사들은 자체기술이 없고 굳이 개발하지 않으며 ZF, 아이신과 같은 회사들에게 용역으로 처리하거나 혹은 벤츠나 폭바그룹같은 완성차 업체에게 엔진(그나마도 구형엔진을 넘기는 경우가 많은.....)을 사오는 식으로 일을 합니다. 예전에 명품메이커들이 도산해서 막 팔리고 하던것도 자체기술이 없이 차량을 제작하다보니 수익률이 안좋아서 ...... 이런 회사들이 차량가격이 비싸고도 수익률이 높지 않은 이유는 원천기술을 자체적으로 보유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대가 기술이 없는게 아니라 단가가 안나와서 적용을 안시키는 겁니다. 적용시키면 차량가격이 올라가기에 ...... 단가 안나와서 적용 못시키는 기술이 얼마나 많냐면, DCT 기술은 50년전에 개발된 기술입니다 ...... 단가 안나와서 A/T, M/T만 존재하다가 최근에야 급격히 상용화에 성공했죠.
  • 레벨 중위 3 닉네임만들기귀찮 15.09.04 11:49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는 확실히 도요타가 앞서나가있는거는 같아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건스미스 15.09.03 23:39 답글 신고
    기본이 되는 고속 안정성, 핸들링, 차체강성 등에서 아직 모자릅니다. 일본차는 독일차에 비해 아직 모자르지만 한국차 보다는 앞서 있습니다. 현대가 일본차보다 앞선 부분도 있는데 가솔린 엔진 기술은 거의 비슷하고 디젤엔진은 일본보다 뛰어난 부분도 보입니다. 닛산은 쓸만한 2리터대 디젤 엔진이 없어서 벤츠에서 사와서 쓰고 있지만 현대는 비슷한 성능의 엔진을 자체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 변속기는 숙성도도 괜찮고 DCT는 아직 어설프지만 이제 막 생산하고 있습니다. 렉서스는 자체 DCT 기술력은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술도 렉서스가 앞서 있지만 현대도 많은 발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의 디젤 승용차 NVH는 일본차보다 앞서 있습니다.
    다만 렉서스나 인피니티는 비오는날 물이 실내로 들어가거나 엔진룸으로 바로 떨어지는 어이없는 설계 미스는 없습니다. 현대의 엔진 미션 내구성은 많이 발전하긴 했지만 렉서스에비해 내구도에 대한 신뢰는 아직 떨어집니다.
  • 레벨 하사 3 뱅엔올룹슨 15.09.04 00:14 답글 신고
    R엔진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닛산이 2리터 디젤엔진이 없어서 못만들어서 한국기술이 더 뛰어나다고 말씀하시는건가요? R엔진이 출력이 좋긴 합니다만 내구성이 안좋아요 터보도 잘나가고..출력만 높인 그저 스펙만 좋은 엔진뿐이에요
  • 레벨 원사 1 건스미스 15.09.04 00:37 신고
    @뱅엔올룹슨 현대는 갖고 있기라도 하지 닛산은 없잖아요. 현대 엔진이 좋은 엔진이라고는 안했습니다. 닛산이 없는 엔진이라고 했지.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15.09.04 01:06 답글 신고
    일본이 디젤 기술이 없어서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고 있는 것으로 봐야할듯 싶네요.... 디젤은 독일이 압도적으로 선도하기에 어슬프게 하기 보다는 선택과 집중을 한 것이지요.... 현기가 하이브리드도 만들어 내고 있지만 하이브리드 분야 일본특허들을 피해서 만든차가 과연 어느정도 경쟁력을 보일지 의구심이 드네요.... 인피q50s나 렉서스gs450h 보세요... 이넘들은 아주 하이브리드를 가지고 놀지요..... 더욱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만드는 자세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1 건스미스 15.09.04 03:57 신고
    @형법제10조1항 안했다고 보시는 이유는 닛산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적이 있나요? 아니면 그냥 본인 추측인가요?
  • 레벨 상병 노과장입니다 15.09.04 17:58 신고
    @형법제10조1항 르노에 2.0 3.0dci 엔진있는데 뭣하러 디젤엔진 개발합니까?ㅋㅋ 2.2는 없어서 벤츠에서 가져오지만 1.5는 다운사이징에 강점인 르노가 벤츠한테 주는거구요. 이렇게쓰면 닛산얘기하는데 르노가 왜나오냐고하시겠죠?^^
  • 레벨 중사 1 시1져 15.09.05 17:47 신고
    @형법제10조1항 네. 일본차 주력시장인 일본/미국시장은 디젤 안사서 ...... ㅋ
  • 레벨 하사 3 뱅엔올룹슨 15.09.03 23:59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일본차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독일차는 설계능력 주행안전성등이 뛰어나요..그리고 한국차는 디자인을 잘빼구요.
  • 레벨 대위 1호봉 덕두 15.09.04 00:44 답글 신고
    한국차가 디자인을 잘 빼요? 진짜요?? 어허 참....
  • 레벨 일병 차사기어렵네 15.09.04 01:04 답글 신고
    국산차 타시다가 일본차를 타보시면(그냥 한번 타보는거 말고, 소유하고 1년 이상 타는걸 얘기하는거에요) 두가지가 좀 놀라운데,
    하나는 디테일입니다.
    성능이나 뭐 내세울만한 점이 아니어서 어디에도 광고하지 않는 부분인데 이 아주 사소한 곳에서
    '아~ 얘네가 진짜 차를 우리나라보다 오랫동안 만들어오긴 했구나~'라는걸 느끼게 됩니다.
    예를들면, 에어콘의 강도를 1로 놓으면 정말 아주 딱 1에 적당한 만큼의 세기로 바람이 나옵니다. 그리고 모든 구멍에서 같은 세기로 고루 나오죠.
    얼마전에 현대차를 탔습니다. 우끼더라고요. 1에 놓으면 춥고. 끄면 덥고. 그 중간이 없습니다.
    이건 아주 사소한 경험이 두세번 쌓이면 차에 대한 신뢰도가 아주 높아져요. 믿고 타도 되겠다 싶은거죠.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뭐 이런 개념입니다.
    게다가 현대차는 나오는 구멍마다 세기가 차이가 좀 있더라고요. 어딘 춥고, 어딘 덥고. 뒤에선 더 쎄게 틀어달라 하고, 운전하는 난 춥고.
    이런건 사실 잘 만들어봤자 누구하나 알아주지 않는 부분이라 차를 오랫동안 만들어온 회사가 아니라면 캐치하거나 신경써주기 힘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요즘이야 이제 앞뒤의 라이트들이 LED로 바뀌고있다 보니까 좀 덜한데, 그 전까지만 해도 라이트 전구 나가있는 차 보면 99% 국산차였습니다.
    일본차는 뭐 폐차할때까지 전구 안나간다고할정도로 유명하지요. 3년타고 넘길때까지 그 어떤 전구하나 나간적 없습니다.
    지금 잠깐 생각해보세요. 길에서 본 일본차 중에 라이트 하나 나가서 에꾸눈으로 돌아다니던 일본차가 있었나.
    거의 없어요.

    큼지막한 부분을 현기가 많이 따라잡았고 일부분은 더 낫다는 평.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현기에 손을 들어주기엔 이런 소소한 불만들이 발목을 잡네요.

    그리고, 엔진이나 뭐 그런 일본에 없는 기술들이 한국에 있다는것도 인정합니다. 자체기술은 상당히 중요하죠.
    하지만, 저는 결국 '디렉을 어떤 안목을 갖고 있는 사람이 봤는가'와 '검수를 어떤 사람이 했는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실 소비자인 우리는 이 엔진을 누가 만들었고, 이 기술을 누가 보유하고 있고 그게 무슨 상관입니까.
    그냥 좋은차를 안심하고 즐겁게 탈 수 있으면 그걸로 땡 아닙니까?
    아무리 국내기술이라 해도 안심이 안되고 그래서 즐겁게 못 타는 차라면 전 아무소용 없다고 봅니다.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15.09.04 01:10 답글 신고
    말씀하신부분에 상당히 공감되네요..... 사소한 부분이 더해져서 신뢰감이 상승하지요...
  • 레벨 소장 바실리자이체프 15.09.11 10:10 답글 신고
    매우 공감가는 댓글이네요...잘 읽고 갑니다.
  • 레벨 소위 2 고정문 15.09.04 01:43 답글 신고
    현대KOREA 보다 현대USA 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이 더 좋죠.
  • 레벨 상병 BVLGARIS 15.09.04 06:41 답글 신고
    당신 눈에는 그렇게 보일 뿐이에요
    또한 당신 수준이 딱 그 정도구요
  • 레벨 대령 2 악플저격수 15.09.04 09:23 답글 신고
    그건 우리나라 섭스센터가 몬데서. 직구하믄 살만하고요. 뭐 이런저런 기능이 마이 들어가서 그래요. ㄷㄷㄷ
  • 레벨 대위 3 gensuke 15.09.04 08:34 답글 신고
    르망이나 F1나갈 수 있냐 없냐로 판단 가능하겠죠.
    이미 옛날 얘기니뭐니하면 답없고요ㅋ
  • 레벨 하사 1 스카잔 15.09.04 10:53 답글 신고
    https://youtu.be/NI6DKU7bm2A
    직진을 못하는 제네시스. 이 영상만봐도 알수있습니다. 현시대에 럭셔리세단이 핸들보타가 요구된다는거 자체가 컬쳐쇼크 아닌가요;; 윗분 중국차랑 비교한다는게 공감됩니다. 감히 현대를 독 미 일제 차랑 견주기는 아직은 부족합니다ㅠ 내실이 약하니까 외관이나 편의사항으로 경쟁력을 갖는것이 현대차 메리트라 생각되네요.
  • 레벨 병장 LP4 15.09.04 12:07 답글 신고
    현기차를 타다가 일본차를 타면. 음... 뭐가좋다는거지?라는 생각이듭니다. 반대로 일본차 타다가 현기차를 타면 뭔가 부족한 느낌이 팍!듭니다. 비슷한 기술력이 있다고 하지만 각 부품에 대한 기술력이 비슷한 정도지 완성품 만드는 기술은 한참 멀은 듯 합니다.
  • 레벨 상사 2 김짱깨 15.09.04 12:59 답글 신고
    현대쓰레기하고 도요타렉서스의 기술력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심지어 비교당하는 렉서스 입장에서 매우 불쾌할꺼 같습니다. 렉서스는 자신들의 기술력을 자랑하고자 LFA라는 하이퍼카도 만들었었구요. 하지만 현대는 슈퍼카는 커녕 차 하나도 제대로 못만드는데요.
  • 레벨 상병 zius 15.09.04 13:02 답글 신고
    마인드에 차이 아닐까요?
    일단 내수용 수출용 구별한다는 자체가 웃긴거구요
    현대 기술력 없는거 아닙니다
    현대가 다른차 카피 뜰때 올분해해서
    분석한다고 들었습니다
    부품하나하나 다 똑같이 만들수있죠
    근데 안만드는거죠 내수용은요
    일본 제품 내구성 좋죠 다 부품 하나하나 좋은거 안전한거 씁니다 게다가 장인정신도 한몫하는듯
    처음에 기계가 다 만드는데 왠 장인정신? 했습니다
    타보면 디테일이 다릅니다
  • 레벨 대위 3 전생에나라구한놈 15.09.04 13:47 답글 신고
    음.... 뭐 저도 현기 상품 담당자에게 들은 이야기기 입니다. 여기도 부품 관련된 분들도 계실꺼고 하시니 제 말이 다 맞는게 아닐수도 있지만, 부품의 오차 범위등에서 차이가 난다고 하더군요. 대략 일본에서는 스크레치 정도면 불량이라고 판단을 해도 현기에서는 1~2% 오차 범위까지는 불량이 아니다 라는 판단을 하는것 같더군요.
    현대가 기술력이 부족한게 아니고 그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부분이 부족할겁니다. 일본차는 기계적인 느낌이 상당히 뛰어 나고 독일차는 메이커 마다의 감성이 풍부하게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거기에 비하면 현기는 이도 저도 아닌 그냥 공간과 옵션의 집합체 같은 느낌입니다. 이게 현기만의 감성이라면 감성이겠죠.

    디스플레이 부분이라던지 몇몇 잔기술들은 현기가 독일차를 압도하는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R 엔진이나 이런것들 보면 엔진 기술도 많이 따라갔죠. 세타 엔진은 일본이나 미국에도 팔아 먹고 있는 엔진이잖아요.
    진보된 기술로 차를 만들긴 하겠지만 원가 절감으로 하청 업체 쥐어짜고, 하청업체는 당연히 처음 견적서가 내고 당할걸 알고 업견적서 넣어야 하는 그런식의 구조가 현재 현기차 품질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거겠죠.

    이럴때 영국 탑기어의 제레미가 현대차를 보고 했던 유명한 말이 생각납니다.

    "세탁기에 바퀴를 단다고 자동차가 아니다."

    많은 부품 많은 업체 많은 사람들의 노고가 들어간 제품이 자동차라는 제품을 만드는 업체인만큼 자기 배만 배불리는것보다 상생하는 좋은 이미지의 기업으로 바뀐다면 국산차들이 더 좋은 품질 더 좋은 위치로 욕 안먹는 날이 오겠죠. ^^
  • 레벨 하사 1 하셀바이크 15.09.07 07:33 답글 신고
    기승전갑질하지말자?
  • 레벨 하사 3 음양합일신공 15.09.04 14:41 답글 신고
    이런 질문에 댓글 몇줄로 설명이 될랑가 몰겟는데

    바로 위에 댓글처럼 ´허용오차´ 같은 것도 좋은 예인데,
    수만개 부품이 모여서 완성되는 자동차같은 경우,
    설계, 재료가 똑같아도 허용오차 0.1%만 달라도
    수만개가 조립되고 나면 겉으론 비슷해 보여도 성능이나 품질은 전혀 다른 물건이 됩니다

    허용오차 품질관리 피드백 이런데 신경쓰면 비용, 시간이 많이드니 대충하는 것이것쥬

    자동차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 대충대충 빨리빨리가 울나라의 장기아니겟습니까


    그리고, 엔진출력이나 초고장력 강판. . .
    이런것과 관련한 마케팅에 혹해서 그렇지
    아직은 일본차랑 차이가 많아요
  • 레벨 중사 1 각자도생 15.09.04 14:50 답글 신고
    자동차 메이크의 기술도 기술이지만 그 회사의 협력업체(납품회사) 기술력도 중요하죠

    현대의 현 형태를 보십시오

    협력에서 좋은 품질이 나올수 있는 구조인지

    그런 모든 복합적인게 완성차에서 나타나죠?
  • 레벨 원사 3 2FE엔진 15.09.06 08:42 답글 신고
    보증 끝나면 고장나는게 답입니다 ㅡㅡ
    그 사람들도 먹고 살죠 부품단가 후리는건 현대가 세계 최고인듯 합니다 하청업체 죽지 않을 만큼 짜내는데 부품이 좋게 나오는 비정상 입니다
  • 레벨 상병 TD06H20G 15.09.04 17:05 답글 신고
    파워텍 vs 아이신......
    렉서스 구형엔트리 탑니다만, 기술력이 같다고 쳐도 마감품질은 비교가 안됩니다..
    송풍구 뒷면 날개들 보시면 왜 일제 욕하면서도 인정하는지 바로 느낌옵니다.
  • 레벨 대위 3 invincible 15.09.05 02:28 답글 신고
    전문가들도 하나하나 뜯어보고 눈으로 확인해야 정확한 비교가되겠죠
    껍데기말고 내구력 품질 차이만 해도 차이상당할껍니다
  • 레벨 소위 2 포도주 15.09.05 13:20 답글 신고
    현기 - 쓰레기 하청업체 작품

    일본차 - 기초 중공업 품질 우수
  • 레벨 하사 1 실버이글 15.09.05 13:56 답글 신고
    현기 - 잡소리 및 잔고장 / 옵션많아서 좋으나 그만큼 가격도 많이 올랐음.
    (그냥 싼맛에 옵션좋은거 타고 싶을때, 절대 오래타면 안됨)

    독일 - 다좋은데, 은근 잔고장 있음
    (벤츠, 폭바, 비엠 타봤음)


    일본 - 특별나게 뛰어난것 같지는 않으나, 오래타면 탈수록 뭔가 다름 /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서 그른가..?
    (ES 하이브리드 구매생각중..)
  • 레벨 중사 2 음냐리 15.09.05 22:07 답글 신고
    G모 회사 다니는 사람이 그닥 차이 없다는데 일반인들이 차이난다네. 어떻게 봐야하나
  • 레벨 중사 2 음냐리 15.09.05 22:10 답글 신고
    심지어 뜯어보았다는데...ㅋㅋ 그리고 자동차 매니아들이 가는 분석 사이트에서 분해자료만 보더라도 현기나 토요타나 서로 잘하는게 다를 뿐 누가 더 낫다는건 없던데
  • 레벨 중사 1 시1져 15.09.05 23:00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 ㅋㅋ 벤츠/BMW 제외하고 또이또이임
  • 레벨 일병 오잉오잉k7 15.09.08 16:24 답글 신고
    기술력 10년정도 차이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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