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리터 디젤에는 트라이터보에 이번에는 쿼드터보까지 나올 예정이라던데 2리터 디젤에는 트라이터보를 장착할 계획은 없을까요? 4기통 2리터 디젤이 소음진동이 비교적 크지만 그래도 연비나 효율을 봤을때는 굉장히 매력적인데 현재 2리터 디젤 최고사양이 25d에 들어가는 약 215마력 엔진인데 왜 더 고사양을 출시하지 않을까요? 6기통 3리터 디젤의 영역을 침범해서?
폭스바겐 2리터 디젤엔진 이백마력 후반까지 뽑아내는걸 파사트 신형에 올린다고 들은것 같은데, bmw에서는 소식이 없나요? 풀체인지될 5시리즈에 지금의 525d보다 좀 더 고사양의 2리터 디젤을 얹어주면 좋을텐데...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렇다고 차량가는 낮출 수 있는 것도 아니고....
3리터 시작이(30D) 250마력 언저리......
2리터 끝이(25D) 210마력 언저리.......
2리터를 더 끌어올릴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디젤이 리터당 100마력이 넘어가니 꽤 힘이 좋은건데 더 다이나믹함을 원하면 435D와 같은 3리터로 넘어가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3리터 싱글터빈이 싸게 먹히니까 그럴 듯.
2리터네 고부스트 쓰면 인젝터 커먼레일시스템도 올려야하고 3리터급에 쓰는 변속기 써야하고 터빈 2개 쓰고 뭐하다보면...
시중에서 쉽게 맵핑만으로 올리는 출력의 3/1정도 올리는 BMW순정 파워업킷이 나오는데
출력과 토크 상승은 미비한데 냉각에 신경을 많이쓴 킷이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