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때문에 조사해보다가 재미나서 공유합니다. 달러는 원화(1200원/달러)로 바꾸었습니다. 미국이 기준이 되지는 않겠지만 한국보다는 건전하게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참고자료로서 올립니다.
벤츠
C300: 4166만원 ~ 4600만원
C300 4Matic: 4412만원 ~ 4867만원
E250 Bluetec: 5572만원 ~ 5940만원
E350: 5491만원 ~ 6109만원
E250 Bluetec 4Matic: 5854만원 ~ 6496만원
E350 4Matic: 5841만원 ~ 6488만원
GLE350: 5681만원 ~ 5963만원
GLE350 4Matic: 5954만원 ~ 6249만원
BMW
320i: 3656만원 ~ 3801만원
328d: 4387만원 ~ 4561만원
528i: 5713만원 ~ 5922만원
535d: 6556만원 ~ 6795만원
535d xDrive: 6778만원 ~ 7026만원
X3 28i: 4287만원 ~ 4491만원
X3 28d: 4666만원 ~ 4888만원
X5 35i: 5971만원 ~ 6164만원
X5 35d: 6385만원 ~ 6591만원
아우디
A4 8단 팁트로닉콰트로: 4150만원 ~ 4304만원
A6 2.0T: 5143만원 ~ 5389만원
A6 3.0T: 6366만원 ~ 6670만원
A6 3.0TDI: 6600만원 ~ 6915만원
Q3 2.0T: 3776만원 ~ 3941만원
Q5 2.0T: 4531만원 ~ 4744만원
Q5 3.0TDI: 5312만원 ~ 5562만원
재규어
XF 2.0T: 5280만원 ~ 5535만원
XF 3.0T: 6101만원 ~ 6392만원
렉서스
ES350: 4262만원 ~ 4469만원
ES300h: 4588만원 ~ 4800만원
GS350: 5897만원 ~ 6044만원
GS450h: 7480만원 ~ 7664만원
인피니티
Q50 3.7: 3875만원 ~ 4149만원
Q50 3.7s: 4522만원 ~ 4843만원
랜드로버
LR4 Base: 5839만원 ~ 6073만원
LR4 HSE: 6392만원 ~ 6649만원
포르세
박스터 Base: 5393만원 ~ 5843만원
박스터 S: 6678만원 ~ 7009만원
대략 살펴보니 국내가 SUV가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그건 국산차의 가격정책을 따라가는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산타페가 그랜져가격인것 처럼요... 그래서 SUV는 더 비싸고... 포르쉐의 가격은 여타 국내의 명품브랜드 가격정책과 같습니다. 거품이죠.
잠깐 조사한 것으로 완전하게 결론지을 수는 없지만... 대략 국내에서 SUV, 스포츠카는 비싸게 사시는것이고, 벤츠는 프로모션 잘 안하니까... 상대적으로 다른 독일차에 비해 비싸게 구매하시는 것이 되겠지요. 인피니티는 국내가격 나쁘지 않네요... 그외에는 프로모션 포함하면 적당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가격과 주관적가치가 비례할 수 는 없지만 적어도 앞서 말했듯이 미국시장이 그나마 건전하다는 가정하에 가격과 객관적가치는 비례하기에 이상하게 국내가 비싸게 느껴지신다면 한번 미국가격 살펴보시고 내가 호구인지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저 가격이면 얼마나 좋을까요.
http://www.penskemercedes.com/VehicleDetails/new-2016-Mercedes_Benz-GLE-GLE350_4MATIC_SUV-West_Covina-CA/2691440013
GLE350 4matic 옵션 많은 넘이네요(풀옵 같기두...) 세금 포함하면 8천만원 훌쩍 넘어갑니다. 할인은 500~600만원 정도 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내 가격 이야기 하자면... 말씀하셨다시피 기본 할인이 5000-6000불있습니다. 제가 10년전에 5만불대 차량 구입할때 4000불정도 깎았는데... 해글링 없이 바로 한거라 아마 더 깍을 수 있으면 더 깍았겠지요...
게다가 세금 포함해야하지요... 맞습니다.
하지만 9%아닙니다. 보통 주마다 다르지만 평균 7%정도 생각하십 될것 같습니다. 더싼데도 많아요. 오레건에서 사가지고 오는 경우도있고... 사실 카운티마다도 다릅니다. 한국보다 당연히 쌉니다.
이것저것 더하면 마찬가지로 당연히 한국도 가격올라갑니다.
근데, 차는 자기가 사는 주소로 세금이 붙기 때문데, 오레곤(0%)가서 사올수도 없군요. 아쉽습니다.
그리고, 올리신 글에 차가격을 저렇게 해 놓으시면, 많은 분들이 오해하실듯 합니다.
제가 2014 E350을 $58000 + 세금 에 샀었는데, 깡통에 프리미엄 패키지 + 전동 트렁크 + 키레스 고 밖에 없었습니다. 한국보다 훨씬 옵션이 없는거죠.
많은 분들이 옵션 많은 한국의 벤츠랑 비교 하실꺼니까요. 그러면서, 미국이 엄청나게 싸다고 욕하실듯합니다.
(한국보다 많이 싸긴 쌉니다. 하지만, 위에 가격이랑 비교하면 너무 차이가 많이 나죠.)
귀국하고 보니 국내 수입차가 의외로 비싸서 미국에 있을때 생각이 안날 수 없더라구요...
다시 말하지만... 가격의 상대비교이지... 단품이 한국보다 미국이 훨싸다 이런 의도로 글을 올린것은 아닙니다. 리스트의 차량은 전부다 무옵션 시작가입니다.
만일
A가 미국에서 100원이고 한국에서 200원입니다.
B가 미국에서 110원이고 한국에서 300원입니다.
그럼 B는 한국에서 좀 더 받는 것이지요. 미국이랑 가격비교하러 올렸겠습니까? 어차피 그가격에 못사는거...
그리고 이런글 올리면 병신인가요? 좀 이상한 사람 같습니다.
어짜피 이곳은 보배니까 차량 가격만 갖고 이야기 하더라도 독일 현지 가격에 비해도 비정상적으로 저렴한 가격이지요. 하지만 미국내에서는 럭셔리 카의 이미지를 갖을수 있는 가격대인 경우도 있잖아요?
전반적인 물가를 같이 고려해 봤을때 위에 적힌 가격대들은 미국내에선 비싼 가격인거죠. 한국이나 독일에서 저 금액이면 비교적 저렴하다 라고 느낄수도 있구요. 그렇다면 비교는 한국과 독일 시장을 비교하는게 더 맞을수 있다는 겁니다.
우리가 싼타페가 6천만원에 팔리는 베트남 시장과 비교하지는 않잖아요. ^^ 뭔가 특별한 시장이란 겁니다.
왠지 체조 경기에서처럼 최저 점수와 최고 점수는 빼고 나머지로 평균을 내는게 맞겠다. 뭐 이런겁니다. ㅎㅎㅎ
두서 없는 글이 됐지만 제 말뜻은 전달이 됐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
제가 직접 확인해 본 것은 아니고 독일 갔을 때 현지인들로부터 전해들은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그리고 기본 박스터s 베이스 시작가가 69450 달러부터 시작합니다
거기에 한국은 pdk가 기본인데 미국에서 추가하려면 3200불
디밍미러 및 레인센서 추가에 690불
핸들 멀티펑션 470불
한국깡통에 들어가는 기본옵션 미국깡통에 다 넣으면 73810불
환율 1232원으로 계산하면 90933920원이고 여기에 세금 7~10프로 더하연 국내 베이스 가격 9800만원과 차이 없습니다
그런데 미국시장가격과 비교하시면 항상 억울하실겁니다.
독일차는 독일시장과, 일본차는 일본시장과 비교해 보시면 좋습니다.
몇 년 전에 제가 알아본 바로는 독일차는 한국과 미국보다 독일에서 비쌌습니다.
나라별로 옵션이 차이가 많이 나서 가능한 엔트리 모델로만 비교했었습니다.
일본차는 브랜드 별로 차이가 좀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똑같은 차인데 나라마다 모델명이 다른 것도 종종 눈에 띄었었고요.
그리고 차 가격에 관해서 위안을 받고 싶으시면
싱가폴 시장의 가격도 보시면 좋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