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X 자동차 분당 서현 지점에서 cls250d 20일에 인도받아 7km 10분 타고 하룻밤만에 과전류 결함 발생되어 차량을 다뜯고 원인 불명으로 부품 교체(컨트롤 박스) 우선 및 지속적인 원인 파악을 종용받고 차량 교체 항의를 시작한 항의글 3-4일차입니다.
* 업데이트된 내용은 굵은 글씨로 기재하겠습니다.
항의 5-6일차 최신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96718
이전 항의글 및 차량 뜯은 사진
1일차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96253
2일차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96326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CS 부장님을 만났고, 요구 사함을 전달하였으며, 이를 윈선에 보고했으며 수요일 오전까지 회신을 받기로 했습니다.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하늘에 계신 분들은 만나 수 없었지만, 아마도 부정적인 피드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이차의 결함을 알면서 저에게 할당했는지, 정말 어쩌다 걸린건지, 저는 알수 없지만, 부품 교체전에는 원인도 모르는 불량차를 할당받고 항의 외에는 할 수 없는 현실이 답답하네요.
대한민국 법 이해하기 어렵네요.
한성 실무분들과 이야기해보고, 분위기나 상황으로 볼때, 이건의 해결은 불가능할것으로 보이며, 차량 교체는 잊고 저도 침착함을 잃지 않고, 장기적으로 이러한 불합리점이 이슈화 되고 언론화 되고 사람들의 관심을 모아질때까지 여유를 갖고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던 차 브랜드인데 저역시 안타깝네요.
24일 : 독일 본사로 전달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benz.com 에 영문으로 내용 전달 및 조사/개선 요청
내용을 공유하러 했으나, 적다보니 민감한 내용들이 있어 공개 하지 않겠습니다.
아직 회신은 받지 못했습니다.
25일 14:00 분당 백현 한성 벤츠 as 센터
: CS 류부장/AS송부장 면담
CS 쪽에서는 법적 대응하는 부분을 어떻냐는 의견 받음.
AS 쪽에서는 과전류 걸리는데, 원인은 contronl box 교체전에는 알수 없음, 교체 권유
부품 교체는 어떻게든 그차를 제가 다시 받아야 된다는 이야기임으로 불가 전달, 법적 대응 해봐야 승산 없음으로 불가 전달.
요구사항 다시 전달 검토 후 수요일까지 회신 받기로 함.
16:00 ~20:00 한성 본사 항의 방문
26일 항의 5일-6일차 예정사항
본사 항의 진행
화요일 16:30 ~ 20:00 응원 및 기자분 취재 환영합니다.
수요일 16:30 ~ 20:00
향후 진행 사항
본사 항의 진행
언론사/방송사/국회 진정서 접수
국세청/소보원/국토부 진정 제출
한X 벤츠의 유사한 case에 대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미 세부내용을 연락주신 분은 작성자 허락 후 기자들에게 제 case와 같이 보내겠습니다.
사건 개요
7월 20일 수요일
: 한X 자동차 분당 지점에서 늦은 저녁 차량 인도 받음, 받을 당시 17km 수준 운행되었음
-> 블랙 박스는 딜러가 상시 전원 없는 제품 장착해서 인도 받음
제가 해외 출장중이여서, 와입과 회사 기사님 차량 인도, 약 10km 미만 운행
아파트 실내 주차장에 주차, 문단속 함
7월 21일 목요일
: 점심때 와입이 문을 열려 했으나, 방전 상태임, 딜러 분께 연락, 딜러 직접 오셔서 개인 보험으로 점프, 회사 기사님과 함께 분당 백현 AS 센터 입고, 당일 진단 불가하여 금요일 일찍 진단 진행키로 함.
7월 22일 금요일
: 저는 해외 출장 복귀중이여서 저희 회사 기사님 입회하여 진단 진행
오전 내내 배터리 과전류 방전임을 확인했으나, 어디서 방전이 일어나는지 알수 없음.
블랙 박스 관련해서는 상시 전압을 걸어도 하루만에 방전 되는건 불가능하다고 벤츠 기사님 확인함.
오후 들어 방전 지점을 찾는 작업 진행, 30km 도 안띤 신차인데, 전부 뜯어냄
명확한 원인은 불명이나, 컨트롤 박스를 교체해야 원인을 알수 있다고 함.
이에 원인 불명에 출고 불량에 대한 부품 교체를 수용 할수 없으며, 차량 교체를 공식적으로 딜러에게 요청.
차량은 부폼 교체 보류 요청.
22일 늦은 저녁 판매 딜러 면담하여 교체에 대한 입장 전달, 본인선에서는 쉽진 않다는 회신 입수
23일 2일차 항의 내용 및 소견
하루에 여러 일과 및 미팅이 진행되어 시간대별로 서술합니다.
12:00 분당 백현 한성 벤츠 AS 센터
: 담당 서비스 어드바이져 이주임 면담
과전류 원인 불명확하며, 부품 교체 (컨트롤 박스) 후 과전류 원인 규명 지속해야 한다고 함.
명확하진 않지만 블랙박스가 잘못 연결한 것이 영향을 미칠수 있다며 책임 회피성 언급
-> 이와 관련되어 알게된 사실은 벤츠 AS 센터에서는 전류 문제가 발생되 경우, 책임 회피를 위해 어떤게든 블박쪽으로 연결하려는 부분이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래놓고 어떻게든 블박업체와 영업사원에게 책임을 떠넘기려는 의도 있습니다.
담당 딜러 통해서 블박 사장님 통화 : 명확히 블랙 박스 작업은 앞쪽 재털이 시가잭 안쪽에서 (운전석과 조수석 가운데) ACC 배선과 마이너스 배선 연결해서 작업한 내용 재확인 및 차후를 대비하여 증거 수집
CLS 차량은 뜯은 부분 다시 조립해둔 상태임, 개인 소지품 및 차량 등록증등 전부 챙겨서 철수
13:30 분당 서현 한성 벤츠 전시장
지점장 미팅 요청한 건 관련하여 담당 딜러 연락와서 지점장님 대신 팀장님 미팅 주선
영업 1팀 박차장님 면담, 녹취를 거부하여 녹취 못함.
예상했던 되로 상황은 이해하지만 부품 교체 차량 수리 종용
차량 수리 거부 및 신차 교체, 지점장님 및 CR 부서 연락처 및 미팅 요청함
지점장님 및 CR 인원 미팅 관련하여 정확한 일정을 받지는 못했으나, 추후 연락 주겠다고 함, 가능한 빠른 해결 요청함.
본사 항의 방문 및 시위 진행하겠음을 전달
담당 딜러분께 입항일, 한성 차량 매입일등이 포함되 report, PDI(출고전 차량 검사) 시행 일자등을 요청하였으나, 담당 업무 아니고 담당 직원 부재로 월요일 가능 으로 회신 받음
전시차 여부 구두 문의 하였으나, 절대 전치사 아님을 구두로 확답 받음
차가 출고 다음날부터 센터에 있어 대차 여부 문의하였으나, 저의 경우 어찌되었든 부품 교체를 거부 수리가 중단 되었음으로 대차 요구 응하기가 어렵다고 함, 이에 수용.
15:00 방배 한성 벤츠 본사 항의 방문
데스크에 근무중인 최고 책임자 면담 요청 및 CR 담당자 면담 요청
CR 직원 없으며, 영업팀 이부장님 면담.
이전 이력 및 내용 설명, 항의 내용 분당 담당 직원에게 전달하겠다고 함.
항의 시위 진행하겠음을 전달, 본인은 영업 담당이여 권한 없음, 더 이상 언급 없음.
16:00 방배 경찰서 정보과 집회 신고
상황 설명 및 내용 전달, 담당 형사께서는 얼마전에도 유사한 일로 집회 신고 되어 있으며, 48시간 이후 8월 24일까지 2인 이상 50인까지 집회 가능 (확성기, 전단지, 피켓, 현수막 가능), 1인 시위는 당장 진행해도 됨을 확인함.
17:00 방배 한성 벤츠 본사
현수막, 피켓 제작하여 1인 시위 진행 (이전 벤츠 S350D 외관 문제로 인한 시위자 분과 같이 진행하려 했으나, 어떤 이유인지 나오시지 않음, 혹시 이글 보시면 연락 부탁 드립니다.)
19:30분경 담당 딜러분, 팀장과 방문, 이후 분당 한성 벤츠 서현 전시장 구지점장 미팅
본인들이 권한이 있는 부분은 아니나, 상황 이해하며, 빠르면 명일, 늦어도 월요일 오전까지 CR 부서장과 미팅이 가능하게 하겠다고 약속함.
CR 부서장 미팅 이후에 협의가 되지 않으며, 본인 의사대로 무엇을 하더라도 우선 미팅을 먼저 하기를 설득함.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2015년 영업이익이 bmw의 거의 2배던데...그많은 돈을 벌어가면서 as는 이렇게
개망으로 하고있으니 ...#..#
as뿐만 아니라 비엠처럼 드라이빙센터나 부품물류센터 사회사업 기부같은 활동은 나몰라라 해버리고...
국가에서 이런곳을 그냥 나두는게 이해가 안감#.#
아니면 돈을 먹은건지...
그냥 대기업 대 소비자임
그런댓글다는 샛기 뇌는 우동인지싶다
그런샛기 제발 사는차마다 결함나게해주소서 흉기신님!
다른 사람 글에 관심이나 댓글도 달지 않고 자기 자신의 이익만 취하려 이용하는 행태라...
2015년 영업이익이 bmw의 거의 2배던데...그많은 돈을 벌어가면서 as는 이렇게
개망으로 하고있으니 ...#..#
as뿐만 아니라 비엠처럼 드라이빙센터나 부품물류센터 사회사업 기부같은 활동은 나몰라라 해버리고...
국가에서 이런곳을 그냥 나두는게 이해가 안감#.#
아니면 돈을 먹은건지...
국민들이 분개하여 들오일어난다면 조금씩은 변할거라는 생각
허나 현실은 대부분의 대한민국 국민들이 나만 아니면되
남이 디지든지 말던지 난 아닐거야.....
우울합니다
차량뽑기문제로 이거보다더한경우도 있기마련이라.
닥추
국민이 호구에서 벚어나는 그날까지
본인이 직접하면 법적효력이 있지 않나요?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전 사업소 들어가서
미케닉들 뻘소리하면 동영상 켜서 테이블에 뒤집어 놓습니다.
한국에서는 버티기로 하면 만사 ok ..
아우디 폭바를 보고도 저러나,, 그냥 인정하면 안되나
하긴 한국이라는 나라는 소리가 일단 커애 이기니까..
강대국은 역시 강대국이다.. 다들 무서워 하면 강대국이 되는거고
속국은 우습게 알으니 속국인거야..
정부가 나서서 하지 못하고 이 대한민국은 강대국이 되려면..
차 살땐 이차살거다하고 사셨는지요
구입하실때처럼 대응및 보상도 구매자가 판단하고 선택할문제인듯합니다.
이럼 누가사겠어여 헐~~~
가지 마래도 꼭 가는사람들이 있어ㅡㅡ
국내 법안을 싹다 미국 법에 맞춰서 갈아 엎어 버리면 됩니다
다만 문제는 존나 썩은 마인드의 기업체 개 돼지로 보는 국개의원들 그리고 자동차에 대해 이해력 딸리는 비 공학자들이 윗선에 앉아있는 이상 불가능하다는거
중국이 기술 발전으로 급부상 하는 이유가 윗선을 전부 공학도 위주로 바꿔서
기술 발전을 꽤하는데
국내? 자동차 검사 법규 조차 틀린거 수정 못하는데 속칭 짱개라 무시하는 중국도 못 잡는다는거
나도전에 벤츠암쥐랑 세단탈때 한성,효성 다사보고 서비스받아봤는데 서비스는 효성이 더좋음!!!
한성이 더팔리는이유!!갠적으로 생각했을때
프로모션이 아주조금 더좋음!!근데 차팔면 끝!!!!이런마인드 딜러들!!!
효성보다 한성이 많은듯!!!
해결 잘 되시길~
국산차였으면 양재동으로 뛰어가 항의하면 되는데 이건 독일까지 가기도 그렇고...
중고차 사러 왔냐? 고객이 너무 바뻐서 특별히 요청 했다면 모를까 요청도 하지 않았는데 등록할 권한은 고객이 가지고 있는데 판매자가 무슨 법적 근거나 권한으로 정식 남바달아야 차량 인도된다 우기나? 대한민국법에 정식남버 달아서 판매하게 최근에 법이 변경되었냐고 문의하니 그런거는 없고 회사 규칙이라 주장함. 차 못사고 걸어다니는한이 있어도 그런식으로는 절대 구매안한다고 했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