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X 자동차 분당 서현 지점에서 cls250d 20일에 인도받아 7km 10분 타고 하룻밤만에 과전류 결함 발생되어 차량을 다뜯고 원인 불명으로 부품 교체(컨트롤 박스) 우선 및 지속적인 원인 파악을 종용받고 차량 교체 항의를 시작한 항의글 5-6일차입니다.
* 업데이트된 내용은 굵은 글씨로 기재하겠습니다.
이전 항의글 및 차량 뜯은 사진
1일차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96253
2일차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96326
3-4일차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96484
물끄러니 피켓을 들고 벤X 한X 본사를 바라보고 있으면, 1층 판매 전시장에 여러 고객들이 가족, 연인들과 함께 따뜻한 환대를 받으면, 담소를 나누면서 차량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부푼 기대를 갖고 계약을 했던게 불과 3주전이였는데, 지금의 뒤바뀐 현실에 한탄이 앞서네요.
그분들에게는 저와 같이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넋두리가 길었습니다.
예정한데로 26일, 27일 항의 방문을 진행하였으면, 특별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약속한데로 27일 오전에 한X CS 담당자로부터 공식적인 답변을 유선상으로 전달받았으며, 답변은 고객의 어려움을 끼쳐 유감이나 교체 불가하다는 내용을 전달 받았습니다.
양일간의 항의 기간 동안, 기자분의 직접 취재 또는 유선 취재에 응하였으며, 이 글을 보고 정말로 찾아와 주셔서 격려해주신 몇몇 회원분이 있었으며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무슨 이유인지 전화번호를 받아가신 분도 있었습니다. 혹시라로 유사 케이스를 경험하셨다면 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27일 오후 5시경에는 벤츠 본사에 보냈던 항의 메일과 관련하여 벤츠 코리아(MBK)로부터 메일로 회신이 받았습니다.
요약하면, 보낸 내용은 내부적으로 신중이 검토하였고, 이를 해당 딜러사에 전달 및 공유했으며, 해당 딜러사에서 검토 중에 있으면 검토 후에 해당 딜러사를 통해 회신을 주겠다는 메일이 전달 되었습니다.
27일 오전에 받은 공식적인 입장에 변화가 있는지, 언제 답변을 받을 수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으나, 글로벌 기업으로서 본 문제에 대한 해결에 나서주기를 벤츠 코리아 측에도 촉구합니다.
저 역시도 기업체에 몸담고 있고, 기업을 고유한 목적이 이윤 창출이 우선시 되는 부분은 공감하고 있으나, 법적 책임에서 자유롭다는 이유로 상식을 벗어난 현 상황에 대하여 방관하지 말고, 사회적 & 윤리적 책임을 갖고 책임있는 행동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26일 진행 사항
16:30 ~ 20:00 한X 본사 항의 방문
27일 진행 사항
13:00 한X 자동차로부터 유선상으로 요체 불가 답변 입수
17:00 ~ 20:00 한X 본사 항의 방문
17:00 벤츠 본사 항의 메일에 대해 MBK로부터 해당 딜러를 통해 회신을 주겠다는 내용 입수
향후 예정 사항
30일 토요일 11:00~15:00 한X 본사 항의
계속되는 항의 진행으로 체력적으로도 감당이 안되고, 정상적인 가정 생활 및 경제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으며, 더 이상은 평일에 회사를 비울 수 없는 상태여서, 연속적인 항의 진행은 포기하고 주말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격려 및 기자분 취재 환영합니다.
언론사/방송사/국회 진정서 접수
국세청/소보원/국토부 진정 제출
SNS, 유튜브등을 통한 항의 진행
한X 벤츠의 유사한 case에 대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쪽지로 연락을 주시면, 내용 취합하여 같이 제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건 개요
7월 20일 수요일
: 한X 자동차 분당 지점에서 늦은 저녁 차량 인도 받음, 받을 당시 17km 수준 운행되었음
-> 블랙 박스는 딜러가 상시 전원 없는 제품 장착해서 인도 받음
제가 해외 출장중이여서, 와입과 회사 기사님 차량 인도, 약 10km 미만 운행
아파트 실내 주차장에 주차, 문단속 함
7월 21일 목요일
: 점심때 와입이 문을 열려 했으나, 방전 상태임, 딜러 분께 연락, 딜러 직접 오셔서 개인 보험으로 점프, 회사 기사님과 함께 분당 백현 AS 센터 입고, 당일 진단 불가하여 금요일 일찍 진단 진행키로 함.
7월 22일 금요일
: 저는 해외 출장 복귀중이여서 저희 회사 기사님 입회하여 진단 진행
오전 내내 배터리 과전류 방전임을 확인했으나, 어디서 방전이 일어나는지 알수 없음.
블랙 박스 관련해서는 상시 전압을 걸어도 하루만에 방전 되는건 불가능하다고 벤츠 기사님 확인함.
오후 들어 방전 지점을 찾는 작업 진행, 30km 도 안띤 신차인데, 전부 뜯어냄
명확한 원인은 불명이나, 컨트롤 박스를 교체해야 원인을 알수 있다고 함.
이에 원인 불명에 출고 불량에 대한 부품 교체를 수용 할수 없으며, 차량 교체를 공식적으로 딜러에게 요청.
차량은 부폼 교체 보류 요청.
22일 늦은 저녁 판매 딜러 면담하여 교체에 대한 입장 전달, 본인선에서는 쉽진 않다는 회신 입수
23일 2일차 항의 내용 및 소견
하루에 여러 일과 및 미팅이 진행되어 시간대별로 서술합니다.
12:00 분당 백현 한성 벤츠 AS 센터
: 담당 서비스 어드바이져 이주임 면담
과전류 원인 불명확하며, 부품 교체 (컨트롤 박스) 후 과전류 원인 규명 지속해야 한다고 함.
명확하진 않지만 블랙박스가 잘못 연결한 것이 영향을 미칠수 있다며 책임 회피성 언급
-> 이와 관련되어 알게된 사실은 벤츠 AS 센터에서는 전류 문제가 발생되 경우, 책임 회피를 위해 어떤게든 블박쪽으로 연결하려는 부분이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래놓고 어떻게든 블박업체와 영업사원에게 책임을 떠넘기려는 의도 있습니다.
담당 딜러 통해서 블박 사장님 통화 : 명확히 블랙 박스 작업은 앞쪽 재털이 시가잭 안쪽에서 (운전석과 조수석 가운데) ACC 배선과 마이너스 배선 연결해서 작업한 내용 재확인 및 차후를 대비하여 증거 수집
CLS 차량은 뜯은 부분 다시 조립해둔 상태임, 개인 소지품 및 차량 등록증등 전부 챙겨서 철수
13:30 분당 서현 한성 벤츠 전시장
지점장 미팅 요청한 건 관련하여 담당 딜러 연락와서 지점장님 대신 팀장님 미팅 주선
영업 1팀 박차장님 면담, 녹취를 거부하여 녹취 못함.
예상했던 되로 상황은 이해하지만 부품 교체 차량 수리 종용
차량 수리 거부 및 신차 교체, 지점장님 및 CR 부서 연락처 및 미팅 요청함
지점장님 및 CR 인원 미팅 관련하여 정확한 일정을 받지는 못했으나, 추후 연락 주겠다고 함, 가능한 빠른 해결 요청함.
본사 항의 방문 및 시위 진행하겠음을 전달
담당 딜러분께 입항일, 한성 차량 매입일등이 포함되 report, PDI(출고전 차량 검사) 시행 일자등을 요청하였으나, 담당 업무 아니고 담당 직원 부재로 월요일 가능 으로 회신 받음
전시차 여부 구두 문의 하였으나, 절대 전치사 아님을 구두로 확답 받음
차가 출고 다음날부터 센터에 있어 대차 여부 문의하였으나, 저의 경우 어찌되었든 부품 교체를 거부 수리가 중단 되었음으로 대차 요구 응하기가 어렵다고 함, 이에 수용.
15:00 방배 한성 벤츠 본사 항의 방문
데스크에 근무중인 최고 책임자 면담 요청 및 CR 담당자 면담 요청
CR 직원 없으며, 영업팀 이부장님 면담.
이전 이력 및 내용 설명, 항의 내용 분당 담당 직원에게 전달하겠다고 함.
항의 시위 진행하겠음을 전달, 본인은 영업 담당이여 권한 없음, 더 이상 언급 없음.
16:00 방배 경찰서 정보과 집회 신고
상황 설명 및 내용 전달, 담당 형사께서는 얼마전에도 유사한 일로 집회 신고 되어 있으며, 48시간 이후 8월 24일까지 2인 이상 50인까지 집회 가능 (확성기, 전단지, 피켓, 현수막 가능), 1인 시위는 당장 진행해도 됨을 확인함.
17:00 방배 한성 벤츠 본사
현수막, 피켓 제작하여 1인 시위 진행 (이전 벤츠 S350D 외관 문제로 인한 시위자 분과 같이 진행하려 했으나, 어떤 이유인지 나오시지 않음, 혹시 이글 보시면 연락 부탁 드립니다.)
19:30분경 담당 딜러분, 팀장과 방문, 이후 분당 한성 벤츠 서현 전시장 구지점장 미팅
본인들이 권한이 있는 부분은 아니나, 상황 이해하며, 빠르면 명일, 늦어도 월요일 오전까지 CR 부서장과 미팅이 가능하게 하겠다고 약속함.
CR 부서장 미팅 이후에 협의가 되지 않으며, 본인 의사대로 무엇을 하더라도 우선 미팅을 먼저 하기를 설득함.
24일 : 독일 본사로 전달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benz.com 에 영문으로 내용 전달 및 조사/개선 요청
내용을 공유하러 했으나, 적다보니 민감한 내용들이 있어 공개 하지 않겠습니다.
아직 회신은 받지 못했습니다.
25일 14:00 분당 백현 한성 벤츠 as 센터
: CS 류부장/AS송부장 면담
CS 쪽에서는 법적 대응하는 부분을 어떻냐는 의견 받음.
AS 쪽에서는 과전류 걸리는데, 원인은 contronl box 교체전에는 알수 없음, 교체 권유
부품 교체는 어떻게든 그차를 제가 다시 받아야 된다는 이야기임으로 불가 전달, 법적 대응 해봐야 승산 없음으로 불가 전달.
요구사항 다시 전달 검토 후 수요일까지 회신 받기로 함.
16:00 ~20:00 한성 본사 항의 방문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이런 한국고객을 호갱취급하는 기업은 퇴출시켜야 합니다.. ~~~~
힘내세요... 승리하는 그날까지 ㅋ
추천!
이 업체는 크라이슬러,JEEP 벤츠 트럭등 한성에서 수입하는 모든 차량 출고 업무는 했죠 화성에 기아차 지나서 있습니다.
오랜기간 세워둬서 방전 된 차량이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새 밧데리를 끼운 적 없이 점프시켜 계속 시동 걸어두는 방법 밖에 없었어요
너무 궁금합니다.
저역시 5월4일출고
녹 차량이어서 대응해야하는데
조언좀 얻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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