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틀전 시승기 올렸는데 시승기는 없고 차량에 견해
그리고 현대차만 빤다 소리를 듣고 혹시나 성능과 유지비 측면에서 궁금하실분이 계실까봐 또 두서없고 맞춤법 틀려가며 글을 또 휴대폰으로 써보겠습니다^^
첫번째 유지비
유지비중 가장 많은 차지를 하는 기름값!
3.3T 4WD 는 공인연비 6.9키로 입니다
실제로 시내주행만 할시 정확하게 7키로 나옵니다
지금 여름이니 에어컨켜고 순수히 시내주행
평균주유 1400 원일때 10만원 주유시 70리터 좀
더들어가는데 시내 평균7키로 고속도로 정속주행시
12키로 교차 주행시 9키로 나오고 만땅 10만원 주유시
시내 500키로 탑니다 물론운전스타일따라 다르겠죠
솔직히 연비는 보통입니다 크기와 운동성능에 비교하면
양호하죠 물론 독일 엔트리 2리터 디젤과 연비 비교함
절망이지만 비교대상이 아니기에 페스~
두번째 서비스센터와 예약및 대기
제가 서비스센터 두번갔습니다 한번은 엔진오일교환
두번째는 스마트키 분실로인해 갔는데 우선 제네시스전담 원이 따로있고 당일처리되어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근데 현대자동차 서비스이기에 제네시스 전담 창구가 있다하더라도 불편함은 있더라구요 근데 벰서비스보단 빠르고 편했습니다 벰탈때 스마트키분실로 일주일동안 ㅜㅠ
물론 독일삼사 서비스에서 수입차 부심도 부리고 센터내에 입고된 고성능 차량도 구경하고 상위차 오너에게 차 성능도 물어보는 재미가 없어졌다는게 아쉬웠음ㅎ
그런데 이큐에 최대장점 5년 12만 트렌스계통및 일반소모품까지 무상 AS ~~~이게 제가선택하게된 가장큰이유ㅋㅋ
세번째 성능및 하체 서스
성능은 제기준에 너무만족합니다 터보장착으로 토크가
일반 6기통 디젤보다 토크가 높아 순간스피드및 운동성은
매우만족합니다
밋션과도 잘어울려 고속주행시 무리없는 변속을 도와줍니다
그런데 엄청난 단점
터보차라 엔진음도 클뿐더러 4륜이라 샤프트에서 소리가 많이납니다 위 관련으로 서비스 들렸는데 정상 이라내요
주행중 문닫고 운전하면 소리가 안들려 그냥탑니다 ㅜㅠ
하체는 벰보다 확잡아주는 맛은 없지만 방지턱 넘을때
소프트해서 좋습니다 제가 분노에 레이서도 아니고 시속
80키로 넘게달리며 커브틀일이 없어 서스는 페스~
네번째 이큐에대한 편견및인식
전 서른후반입니다 적다면적고 많다면 많은 나이..
친구들은 제게 다들그러죠 그돈주고 그차안산다고
사실저도 SUV좋아해 큐칠신 엑스5 고민했는데 그전차가 SUV여서 세단타고 싶은데 이클신 은 작고 5나 아식이는 더작고 6이나 아칠 씨엘에스는 포지션도 낮고 뒤에 사람도 못태우고 독일 플래그쉽은 걍 1억5천 해버리니 ㅜㅠ
그런이유로 이큐를 구매한것이지 제가 국산차 애호가도
아니고 현대주식 한주도 없습니다
그래도 좀 괜찮은건 에쿠스가 아닌 제네시스라는 네임이라
좀 덜 아제 차라는게 위로가 되는데요
솔직히 스티어링휠에똭하니 독일삼사 엠블럼이 있어야 감성적이긴 하죠 폼도나고 ^^
약 오개월 타면서 별다섯개중 제기준은 네개반이고 나머지 반은 여러분도 알다싶이 감성...수입차가 아니라는것..
마지막으로 제네시스 EQ900 은 ..
제가 전편에 말했듯 셀카찍기위해 스타벅스 커피가 필요한게 아닌가? 란 생각을 저에게 주는 차량입니다
참 이상한 횽이네
집에서 아버님이 타시는데
방지턱 넘을때나 승차감에서 eq 보다 나은 수입차
과연 몇개 될지 궁금합니다. s 클 정도 되지 않으
면.. .솔직히 비교조차 되질 않고요
이부분에서 실제로 시승한사람중에 까는글
본적이 없음...
국산차중에 유일하게 200넘어서도 안정적으로
다운포스 느끼며 주행할 수 있는차라 자부합니다.
대만족임..
와이프 4 그란쿠페 디젤도 10키로이상 나오던데요
님이 과속을 많이하시나봐여 ㅎ
만땅 10만원 시내주행시 500키로 탑니다
시내주행 13~14키로.
Eq900은 3.3터보 6기통 시내주행 5~6키로..
기름값따지면 2.5배 차이나던데..
제가 등치도 크고 사업상 사람태울일이 많아서요 ㅎ
4키로 나오는것보고 깜놀 기억이ㅎ
당시 평균 휘발유 1800원때였죠 ㅎ
전시내7키로 나옵니다 막히는 서울이고요
이큐 부럽네요
참 이상한 횽이네
제가 그전 수입차탈때 디에이치가 궁금했었습니다.
담부터 국게에 착실히 올릴게여^^
그리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오히려 수입차 오너분들이 더 궁금해 할거같아서요
제가 그전 수입차탈때 디에이치가 궁금했었습니다
웬만한건 예약없이 가도 1시간 2시간안에 A/S된다는거.. 그리고 동네에 널렷다는거
이건 진짜 정신건강적으로 좋은거고 (그리고 아무리 흉기여도 저정도급차는 대우좀 해주더라구요ㅋㅋ)
부품싸니까 경제적부담도 덜하고..
운동장급 뒷좌석공간과 트렁크도 장점이죠
그리고 솔직히 eq면 s클급은 아니여도 인정받을수 잇는 클래스의 차죠
아직까지 현기가 인정받을 수 있는 클래스는 아닙니다. 인정은 국내 고객
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제네시스든 제네실수든 고급메이커를 별거를 만들어도
현기는 현기죠.
이큐 좋은차 맞습니다.
연비 좋은 디젤 나오면 생각좀 해보겠는데.
렉서스의 조용한 승차감과 독일차의 단단한 하체를 섞어놓은것 같음. 특히 과속방지턱 넘을때는 그어떤차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음.
하지만 연비는 님 글에 동의 못하겠네요.
저도 2월에 출시해서 6개월째 타고 있는데 시내에서 좀 밟으면 연비 5킬로 겨우 나오구 강변이나 올림픽대로 타면 겨우 7킬로 나오던데요?
고속도로없이 신호많이 받으면 4킬로대 찍힌적도 있는데 시내주행이 6.9킬로?
설마 eq타시면서 연비운전 하시나요?
에코드라이빙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집에서 아버님이 타시는데
방지턱 넘을때나 승차감에서 eq 보다 나은 수입차
과연 몇개 될지 궁금합니다. s 클 정도 되지 않으
면.. .솔직히 비교조차 되질 않고요
이부분에서 실제로 시승한사람중에 까는글
본적이 없음...
국산차중에 유일하게 200넘어서도 안정적으로
다운포스 느끼며 주행할 수 있는차라 자부합니다.
대만족임..
큰차가 필요하면 차라리 LS나 사골국을 [ 체어맨 사골 우리다가 뼈가 인수분해 되었다는 설이 ]...
오히려 초기품질도 못잡는 독일 3사 보다는 나을거 같은데 .. 벤츠 비엠이 내구성이 그렇게 좋지 않아요.. 초기품질이 내구성에 연관당연히 되죠 ㅎㅎ
참고로 오리지날 천조국 소고기... 가 한우보다 고급입니다 국내 호텔 스테이크 레스토랑가면 함우보다 천조국 소고기 더 비싸요.. 방목하고 키우죠..일부 영세한데 빼고요
마지막 하신 말씀이 자극이 됬나봅니다.
사진을 찍기위해 스타벅스 커피를 사지않았냐는 말
저도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이큐 좋은차 맞습니다
글은 잘 보았으나 여기서 eq글 보고 싶진 않네용
전 하루 출퇴근거리가 약 35키로인데 순환도로 700원코스 약 왕복 15키로 입니다
과속은 안하는편이구요 그냥 편하게타도 공인연비 6.9키로 그냥 탑니다
퇴근길 신호받는 구간에서는 최악 4키로도 찍어봤는데요
저는 한번주유에 가득 10만원 주유하고 주유할때마다 평균연비보면 시내만 했을때 약 7키로 찍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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