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5700만원 짜리 불량품을 판매하고도 고쳐주면 그만이라며, 며칠이고 차를 이리 뜯어보고 저리 뜯어보는...
책임과 피해는 고스란히 고객한테 떠넘기려 하는 한성자동차를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쭙고자 글을 씁니다.
o 해당 차량은 '15년 6월 3일 등록한 벤츠 GLK 220 CDI 차량이며, 현재는 GLC라는 이름으로 풀체인지 되어 이전 모델인 GLK 모델은 단종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15.6.3 출고 직 후
증상 : 룸미러 일체형 하이패스 정상 등록 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인식 안됨.
- 서비스 센터에 문의, 현대모비스 담당이므로 현대모비스로 이관, 단말기 불량으로 확인 되어 출장서비스 이용하여 단말기 교체
'15.6.13
증상 : 직진 주행 중 핸들 우측으로 기울어짐 발견, 하이패스 불량 지속 확인 됨
- 인천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핸들 가운데로 조정 및 현대 모비스 부평점 방문하여 단말기 재교체
'15.6.24
증상 : 하이패스 개선되지 않아 출장 서비스 재요청
- 하이패스 송신 안테나 교체 후 정상작동
'15.8.6~7
증상 : 계기판 상에 '지능형 라이트 시스템 작동안됨' 시현 됨
- 인천 서비스 센터 입고하여 운전석 측 라이트 결함 확인되어 인텔리전트 라이트 교환
'15.9.4~5
증상 : 창틀에서 달그락 소음 확인 및 선루프 소음 확인
- 인천 서비스 센터 입고 후 윤활 작업
'15.11.12
증상 : 전면 유리 상에 공기방울 형태의 버블 4~5개를 발견하고 광주 서비스 센터에 문의 하였으나, 원인 미상으로 벤츠코리아에서 무상 교환 결정
- 인천 서비스 센터에서 전면 유리 교환
'15.12.28
증상 : 운전석 앞 바퀴 브레이크 소음 확인
- 앞 바퀴 브레이크 패드 무상 교환
'16.1.16
증상 : 차량 점검 위해 차량 리프팅 후 언더커버 열었으나 엔진 오일 누유 확인
'16.1.18~19
증상 : 엔진 오일 누유 현상으로 광주 서비스 센터에 입고 하였으나, 엔진 오일이 아닌 배기가스 배출 부분 blow-by gas
가 만들어지는 곳의 미세한 균열로 검은색 액체가 만들어 진다는 진단
- 터보 흡기 덕트 씰링 교환
'16.2.6~19
증상 : 엔진 오일이 아니라는 광주센터의 진단을 신뢰하지 못하여 인천서미스 센터에 입고하여 확인 요청, 2차 엔진 오일 누유 현상 발견
- 2월 9일 규모가 더 큰 수원 서비스센터에 캐리어로 탁송하여 입고 후 진단 결과 엔진 오일이 아닌 데후 오일 누유 현상으로 확인되어 디퍼런셜 씰링 교환 및 냉각수가 미세하게 누수 되어 냉각수 부분 씰링 교환
'16.3.11
증상 : 엔진 오일이 아니라는 진단을 여전히 신뢰하지 못하여 인천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언더커버 탈거 하여 또 한번 엔진 오일이 누유됨을 재확인 하였으나, 이전에 누유 되었던 오일이 엔진 세척액과 함께 흘러내린 것으로 보인다며, 재클리닝 후 출고
'16.4.15
증상 : 재누유가 아니라는 진단을 신뢰 할 수 없어 인천 서비스 센터 재입고 하여 언더커버 탈거 하였으나, 검은 엔진 오일 누유 및 투명한 형태의 데후 오일 누유 현상 확인
'16.4.17~5.4
증상 : 이전에 작업한 수원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엔진 오일 누유 및 데후 오일 재누유를 확인
- 증상 부위인 오일 팬 탈거하여 재장착 및 데후 오일 부분 씰링 전면 교체
'16.5.20
증상 : 신뢰 불가하여 인천 센터에 입고하여 언더커버 재탈거, 역시나 엔진 오일이 누유 되어 차량 아래 부분이 오일로 지저분해져 있으며, 각종 볼트에 맺혀있는 현상 확인
'16.5.23~6.2
증상 : 수원 서비스 센터에 재입고하여 오일 팬 교체하며, 장시간 시운전 하였으나, 오일 누유 현상이 계속 일어남
- 결함 추적 끝에 오일 팬 뒷부분의 엔진 리어 케이스에서 누유 현상을 확인하여, 리어케이스 씰링 전면 교체후 500KM 이상 작업자가 시운전 하였으나, 더 이상 누유 현상 나타나지 않아 오일 누유 결함 해결
'16.6.10 ~ 현재
증상 : 차량 인수 받은 후 주행 하던 중 가속 페달을 밟았다 떼거나 특정 RPM에서 휘파람 소리가 확인 되어 수원 서비스 센터에 재입고
- 관련 부위 (미션 오일펌프, 터보차져, 토크 컨버터, 인터쿨러 충전공기호스, 미션 보조펌프, 미션 어셈블리, 미션오일 쿨러라인, 엔진오일 펌픔, 진공펌프, 스로틀 벨브 등)를 전국 한성 벤츠 서비스 센터 주요 기술진들이 모여 확인 하였으나 원인 파악 및 결함 추적 및 해결 실패
- 독일 현지 벤츠 기술자 방한하여 현상 확인하고, 엔진 샤프트 벨브에서 나는 소리로 추정 및 현재 교체중에 있으나, 엔진 전체를 교환하는 것이 추천된다는 벤츠 기술자의 결론 도출
O 글을 쓴 저는 지난 1년간 서비스센터 방문만을 위해 연차를 사용하고 있으며, 길게는 서비스센터에서 스트레스 받으며 8시간을 앉아서 기다리며, 마지막으로 한 번만, 또 한 번만 믿어달라는 한성자동차 고객센터와 센터 어드바이저, 기술진들의 말을 믿고 차를 맡겼지만 결국 돌아 온 것은 내 돈주고 산 내차를 신뢰할 수 없다는 것과 오일이 또 셀까봐 악셀도 제대로 못 밟는 저의 트라우마, 제가 근무하고 있는 전남 목포에서 인천, 수원 서비스 센터를 몇 차례씩 방문하는 불편함과 마음 놓고 주행도 할 수 없는 제 차만 남았습니다.
위에 제가 나열한 것들이 모두 차를 등록 후 1년 안에 일어난 일들이라는 것이 믿겨지시나요. 1년동안 서비스센터 들락날락 거리느라 실제로 주행해본 날들은 며칠 되지 않습니다.
O 한성자동차 측은 저희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고자 E클래스 차량을 대차해주고 두 번째 누유 때는 타이어 두 짝을 3번째 누유 때는 소모품을 제외한 것들에 대해 보증기간을 4년에 12만 키로를 늘려준다고 하였으나,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른 '중대한 결함'이 아니라는 이유로 차량 교환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제 차량을 한성자동차 중고차담당 부서에서 구매하겠다는 방안을 제시하여, 그렇다면 3달 째 보지도 못한 제 차량 중고매입 가격을 책정 해달라고 문의하자 돌아온 답변은 약 1,190만원 감해진 약 4,510만원이 되었습니다. 작년 6월 3일 출고 날부터 지금까지 제대로 타보지도 못한 자동차가 4510만원이 되었습니다. 저의 과실이 있다면 납득을 하겠습니다. 이렇게 고통 받고 하루하루 짜증만 나며, 휴가 날만 되면 전남 목포에서 올라와 서비스센터에 어김없이 방문해야하는.... 이번에는 믿어달라며 출고하여 차를 인수받았으나, 역시나 오일이 줄줄 새는 자동차, 앞유리, 라이트 , 자동차의 핵심이라는 엔진, 미션의 반복적 분해 결함, 온갖 종류의 씰링의 제거 후 부착
신차 구매했다고 좋다고 초반에 열심히 차량 길들이기는 뭐하러 했는지...
자동차라는 것이 출고 날부터 중고차가 되는 것이 사실이기에 당연히 감가가 되어야지요. 하지만 5700만원 일시불로 주고 구매한 차량이 제대로 타보지도 못하고 1년만에 1200만원이 떨어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의 과실이 단 하나라도 있으면 감가에 수긍하겠습니다.
새 차를 중고차로 만든 것은 한성자동차 아닌가요.
정말 궁금 합니다. 그럼 한성자동차는 무엇을 책임지는 것인가요
2013년 2월 신차출고 GLK220 스탠다드 오너입니다.
2013년 7월
중부내륙 고속도로에서 나홀로 주행중 선루프 자연폭발.
2016년 2월
아무것도 없는 공터에 주차중 선루프자연폭발
2016년 7월 자동세차장 세차중 A필러에서 물 왕창 쏟아짐
2013년2월~2016년5월 약 3년 넘도록 브레이크 소음 달고다님
현재는 사제브레이크 시공후 싹사라짐
그외
지능형라이트 고장 10번 넘게 있었음
고속도로 운행중 갑자기 RPM급강하 속도 80KM이상 운행불가 3번
앞범버 클리어코트 벗겨짐 2회 재도색
(정식센터 도색입니다)
커맨드화면 보증끝나자 마자 먹통
자비들여교체
스티어링휠 전동 높낮이 고장 1회 현재도 간헐적 작동불능
특정RPM구간 엔진에서 깡통소리남
3회 입고 3회다 못잡음.
이중 선루프는 보증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무상처리하면서 공임은 받아감.
원인을 찾아서 알려달라는답변에 현재까지도 묵묵부답.
본사도 쌩 딜러사도 쌩
니미시팔 벤츠 앞으로 나도 쌩
마산벤츠
팔고땡
서비스매니져인가? 서비스총괄하는사람
답변준다고 해놓고 퇴사 쌩
남은사람들 인수인계 받은거 없다고 쌩
씹쌩끼들
어떻게
차 한대에 저렇게 많은 결함이 동시에 생길까 ????????????
난 뭐 하이패스는 안쓰니까 결함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구
지능형 라이트시스템은 되는거 같기는 한데 되는지 안되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구
나두 문짝하구 선루프 달그락 찌그덕 소리가 나기는 하는데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타고 다니구 있구
유리는 괜찬은거 같구
오일 누유는 있는지 없는지 안떠봐서 모르겠구
브레이크 밟지도 않았는데 이상한 날카로운 소리는 난적이 있는데 시간 좀 지나니 언제 그랬냐는듯 그냥 됬고
60키로정도에서 기어노브근처에서 알수 없는 다다다다 하는 소리나는데 뭔지 모르겠구 -- 이건 냉간시만 그럼 -지금은 신경 끔 -지금도 소리는 남 -60 부근에서만
운전석 시트 무릎 부분 앞으로 나왔다 들어갔다 하는건 출고 첨부터 안됬구 --- 조수석은 되데요
그래도 센터는 한번도 안갔는데
내가 무딘건가 ????????
소비자보호원에 진정서 넣으시고 그래도 한성에서 아무 반응없으시면
한성자동차 매장에 가셔서 개진상 부리고 입구에 차 세워두고 못 들어가게 하세요.
한국에서는 개진상 부려야 씨알이 먹힙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욕으로 시작해서 욕으로 끝맺음 하시면 됩니다.
진상 안부리면 고객을 개호구로 보기 때문에 님만 피해 봅니다.
중재만 해줍니다
걍 진상짓 말고는 해결책이 없습니다
어떻게
차 한대에 저렇게 많은 결함이 동시에 생길까 ????????????
난 뭐 하이패스는 안쓰니까 결함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구
지능형 라이트시스템은 되는거 같기는 한데 되는지 안되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구
나두 문짝하구 선루프 달그락 찌그덕 소리가 나기는 하는데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타고 다니구 있구
유리는 괜찬은거 같구
오일 누유는 있는지 없는지 안떠봐서 모르겠구
브레이크 밟지도 않았는데 이상한 날카로운 소리는 난적이 있는데 시간 좀 지나니 언제 그랬냐는듯 그냥 됬고
60키로정도에서 기어노브근처에서 알수 없는 다다다다 하는 소리나는데 뭔지 모르겠구 -- 이건 냉간시만 그럼 -지금은 신경 끔 -지금도 소리는 남 -60 부근에서만
운전석 시트 무릎 부분 앞으로 나왔다 들어갔다 하는건 출고 첨부터 안됬구 --- 조수석은 되데요
그래도 센터는 한번도 안갔는데
내가 무딘건가 ????????
15000 30000 각 한번씩 오일하구 필터 또 다른거는 머 갈았는지 모름 ....현재는 35000
두번째는 윈도우 와이퍼 오래되서 교환하겠다는거. 하지 마라구 함. 현재 문제 없다구. 잘못건드리면. 부스럼날까봐 - 저 위에 시트도 마찬가지 개념
엔진이 깨져서 차가 안가는거두 아니구
저 위에 내가 적은거 중에 센터에 갈만한게 뭐 있노?????????????
PS 저 윗분 세븐스타~
그 차 인증 아래
~~~~~~~~~~~~~~
링크했다가 다시 삭제함
차는 지저부리한거 옵션 많으면 않됨
간단한게 젤 좋음
스티어링 엑셀 브레이크 기어 정도
합법적인 범위 안에서 싸우시는 방법밖에
벤츠 코리아가 뒤에서 모든걸 조정하니 일인 시위 하시고 독일 본사에 클레임 넣고 신문 지상에 알리시고 하는 수밖에는
정식으로 시위 신고 하시고 이벤트나 행사 할때 강력하게 항의 하시는 방법, 잘나가는 매장 주말에 사람 많을때 동시 다발적으로 시위 및 전단지 배포 등, 신사적인 방법으로는 원하는 해결책 안 나올 겁니다
저도 유사 경험으로 시위하다가 포기했습니다
시간 없으시면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당할수밖에는
이클 이벤트 하는날 확성기로 어머님이 개진상 부리셨죠
방배 경찰서 정보과에서 확인해준 내용입니다
다만 한성에서 떠들고 다니지 못하게 하는 조건이 달렸겠죠
몇천씩 되는 돈이 별거 아니면 모르겠지만
피땀 흘려 어렵게 모아서 드림카 사셨다면
아무도 관심 가져주지 않으니 보배에서라도 베스트 보내고 언론이 알려야지 입 다물고 있는게 해결책인가요
한두푼하는것도아니고;;
증상 : 직진 주행 중 핸들 우측으로 기울어짐 발견,
저도 1년 반정도 주행후에 우측으로 쏠려서 갔더니 얼라이먼트 잡으면 된다고 해서요
유상으로 얼라이먼트 잡았습니다
윈터타이어 교체하면서 얼라이먼트 매번 잡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증상 : 차량 인수 받은 후 주행 하던 중 가속 페달을 밟았다 떼거나 특정 RPM에서 휘파람 소리가 확인 되어 수원 서비스 센터에 재입고
- 저도 이 것 느낍니다. 그런데 그냥 타라고 하더군요
가속페달 밟으면 이런 소리가 납니다
한국자동차법은 기업위주이기에
소비자가 불량을 증명못하면
고쳐주는데로 타야만 합니다..
절대 비꼬는건 아니구요, 그래도 다른 메이커들의 센터 후기보다는 벤츠가 그나마 격식은 차리는거같긴하네요;;
2013년 2월 신차출고 GLK220 스탠다드 오너입니다.
2013년 7월
중부내륙 고속도로에서 나홀로 주행중 선루프 자연폭발.
2016년 2월
아무것도 없는 공터에 주차중 선루프자연폭발
2016년 7월 자동세차장 세차중 A필러에서 물 왕창 쏟아짐
2013년2월~2016년5월 약 3년 넘도록 브레이크 소음 달고다님
현재는 사제브레이크 시공후 싹사라짐
그외
지능형라이트 고장 10번 넘게 있었음
고속도로 운행중 갑자기 RPM급강하 속도 80KM이상 운행불가 3번
앞범버 클리어코트 벗겨짐 2회 재도색
(정식센터 도색입니다)
커맨드화면 보증끝나자 마자 먹통
자비들여교체
스티어링휠 전동 높낮이 고장 1회 현재도 간헐적 작동불능
특정RPM구간 엔진에서 깡통소리남
3회 입고 3회다 못잡음.
이중 선루프는 보증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무상처리하면서 공임은 받아감.
원인을 찾아서 알려달라는답변에 현재까지도 묵묵부답.
본사도 쌩 딜러사도 쌩
니미시팔 벤츠 앞으로 나도 쌩
마산벤츠
팔고땡
서비스매니져인가? 서비스총괄하는사람
답변준다고 해놓고 퇴사 쌩
남은사람들 인수인계 받은거 없다고 쌩
씹쌩끼들
교환해줘라 잡것들아!
ECU컴퓨터 모듈 나가서 견적 천만원이상나와서 이번에 날렸습니다.
ES300H 내일 나오는데 시내바리용으로는 무난할듯 합니다.
그럴꺼면 버스타시지
우선 결함 없는 차는 없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한국입니다.
독일에서 벤츠 결함시에는 확실한 사후 서비스가 이루어졌을겁니다.
이는 무엇을 말하냐하면, 현ㅇ차가 결함이 있을경우 후진국 동남아보다 한국에서 보다 잘고칠수있다는 얘기입니다.
후진국 동남아에서 현ㅇ차를 샀는데 여려 문제점을 발견하면 거기서 잘고쳐질까요?
서비스가 한국보다 못할것이 분명합니다.
마찬가지로 독일차이니 한국에서의 완벽한 서비스는 받기 힘들다는것을 알고 가야 합니다.
수천만원짜리 독일차를 샀으니 독일차에 맞는 서비스를 받는다는 선입견은 버려야 합니다.
차는 독일산 이지만 그 서비스는 한국에서 한국 사람들이 하는겁니다.
마치 동남아 인이 현지에서 한국차를 샀으니 현지에서 한국같은 서비스를 받기를 바라는 것과 같겠지요.
규정대로 서비스 잘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측에서도 규정대로 서비스 해줄것입니다.
끝으로 저의 차는 국산차인데, 문제 많아서 전부 무상 서비스 받고 지금은 문제없이 잘타고 다닙니다.
국산차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잘서비스해주더군요.
이차가 동남아에서 고장났다고 치면... 암울하겠죠.
6천만원짜리 차라면 거기에 맞는 서비스가 따라와야지
인프라는 안된다쳐도 마인드는 제대로 박혀야지
평생 사고나면 뒤지는 현기나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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