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3시리즈가 나오면 구매를 고려해볼만하죠 ㅋ
하지만 현세대는 12년산인데 5년된거죠
5년이면 장에좋은 유산균도 똥맛이 날 시간입니다
참고로 BMW는 3시리즈를 만들어서 7시리즈에 물려준후 5시리즈로 완성하는데
3시리즈중에서 최고 존맛이라는 M3의 실내와꾸입니다
다음은 한국에선 디제루게이트 때문에 망햇기도했지만
원가절감을 해야되서 곧 후륜 신형플랫폼으로 다 바꿔뿔 예정이었음에도
구형 전륜 플랫폼으로 만든 A4 의 실내와꾸죠
최신플랫폼 적용은 안했는데 그럼에도 세대차이는 확연하죠
A4도 사실 그전세대는 암울했습니다 이랫죠
하지만 새로운 세대의 힘으로 이렇게 탈바꿈한거죠.
아무튼 다시 돌아와서
이 스포츠성이라는게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짧은게
말그대로 스포티하다 움직임이 가볍고 빠르다인데
와인처럼 오래숙성되고 맛이 더 우러나는게 아닌
그 신선함은 신차가 짠 하고 나왓을때를 기점으로 하루하루가 노쇠해가며
움직임이 느려지고 삭는것입니다.
꼭 차 자체가 연식이되면서 느려지거나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추구하는 성향이 그렇다는것이지요
처음에 3시리즈가
이런 모습으로 데뷔했을땐 솔직히 많은이들이 스포티하고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때당시 최고 존엄 아이템인 어멋 아이패드를 꽂아놧어)
그때는 막 아이패드를 케이스도 안씌우고 공책처럼 손에 끼고댕겨야 트렌디 세터도 간지 차도남 느낌이고 그랬습니다
아이패드 스타일은 젊고 역동적인 스타일이엇고
스포티함을 지향하면 필수인 요소였기에 3시리즈에 적극 채용하고
그 결과의 최종 완성품은 7시리즈를 거쳐 5시리즈에서 이렇게 꽃피게 됩니다
이걸로 감안오는 분들을 위해 전세대 끝물 5시리즈 실내입니다
이 아래의 레이아웃이 무려 7년전 구성입니다 바뀐게 거의없죠 그럼에도 나쁘지않았습니다
곳곳에 일부 세월의 흔적이있지만 마이너한 체인지로도 위의 신형 A4 정도의 변화는 얼마든지
낼수있었죠. 그럼에도 요런 작품이 나온거죠 ㅋ
하지만 이건 이미 예견된 참사였습니다
왜냐면 자사의 최고급 최상위 라인업인 i8의 실내를 보시겠습니다
이정도 크라스 였기 때문이죠. 이때 이미 디자인팀은 튈생각을 햇지않앗나 가벼운 촉을 세워봅니다
반면 럭셔리 고급성을 추구하는 제품들은 시간가면서 감성을 더하죠
물론 그 역시 트렌디함 유행에 따른 유통기한은 존재합니다만
그 기간이 스포츠성에 비해서는 훨씬길죠. 심지어 어떤경우는 평가가 더 오르기도합니다
금반지 샀는데 10년지났다고 디자인은 구형일수있지만 금값은 더오르기도 하는거랑 같죠
물론 어디까지나 비유입니다 ㅋ 아주 상징적인 일부모델을 제외하면
아무리 럭셔리해도 풀체인지 주기가 2번쯤 지나면 후줄근하긴 매한가지죠 ㅋ
하지만 어찌되엇든 그 주기가 매우길다는거죠.
벤츠의 경우는 S클래스를 만들어서 C클래스로 물려준후 E클래스로 완성합니다
처음 S클래스가 출시했을때 지금은 어느 브랜드나 다들어가는 영롱한 LED를 제외하고도
기본기만으로도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충분했죠. 물론 밤에보면 기가막힌 LED를 보면
그순간 홀린듯 계약서에 사인을했죠 1년을 기다린다고 해도 일단 쓰고 생각은 나중에했죠
지금 돌아댕기는 C클 E클이 솔직히 S클하고 거의 판박이인데
이 S클래스가 2014년도에 나왔습니다 이제 곧 페이스리프트가 되죠.
이럴경우 지금 가격대비 가장 상품성좋은 E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될 쯔음~에는
신형S클래스가 튀어나와 디자인큐가 거의 바뀌게될겁니다 이미 페리S는 나왓죠
쫜~
은 뭐 핸들만 바껐네요..
암튼 벤츠는 이 S디자인을바탕으로
C와 E를 판박이로 만드는데 이 과정이 재밌습니다
아래에서부터 S느낌을 그대로 살려 끌어올리고
뭐? 젊은애들이 아이패드를 좋아한다고? 그럼젊은애들 타는 C들어가는 애들에 붙여줘야겠군
E클래스는 S클래스 상단부를 뜯어와 붙입니다
???
순서를 바꾸면 E클래스에서 파생되어 S와 C가 만들어졌다고 해도 믿을정도입니다 ㅋ
???
암튼 결국 제일먼저 풀체인지되는건 S클래스일겁니다
이게 비전 2020인가 라는데 뭐 지금보기엔 개떡같아도 또 그때되면 어떻게든 마무리되서 나오겠죠 ㅋ
그땐 그럼 지금 그전세대 C.E.S클래스 보듯이 조금 낡아보이겠죠.
실제로는 페이스리프트후에도 3년은 더팔아야되는 모델이지만요 ㅋ
그럼 결과적으론 어떻게되냐?
지금 2014년에 나온 S클래스가 가장 신차느낌을 오래유지하는 차량이되게됩니다
2021년쯤 풀체인지가 되어도 마지막나온 E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되어서 3년은 더 팔리니 2024년까진
그래도 준신차 느낌이 나는거지요. 물론 2021년 나올 신형S가 가장 주목받는 3년의 시간일거고요
그사이 C도 나와서 반짝하겠지요
이걸 그대로 다시 BMW로 돌아와서 적용시키면
2012년에 만든 3시리즈의 느낌으로
이때는 나름 댄디했는데
7시리즈를 만들었다가
유전자 변형콩으로 비육했나 분명 다컸는데 소가 다른데는 안크고 코만컸어 ㅅB ㅋ
S클래스에 영혼까지 털리고 다시 그느낌으로 5시리지를 만들고 아예 정줄을 놔버렸죠
디자이너들은 튀어버렷습니다
지금 신형7이랑 5시리즈보면 2012년에 앞트임한 디자인큐를 뚱댕이로 늘려서 그대로 적용해놨죠?
하지만 낙담할필요는 없죠 BMW는 3시리즈가 모든걸 주도하니까요
그럼 이제 다음세대 3시리즈가 나오면 그동안 알던 BMW에서 뭔가 큰폭의 변화가 있을거란걸 알수있죠 ㅋ
그럼 그 디자인큐로 3시리즈부터 시작해서 앞으로 4.6등 파생이랑
위의 적용된 순서대로 7시리즈와 5시리즈가 순서대로 나오게됩니다
다만 한가지 변수가있다면 BMW도 이번에 8시리즈라는 플래그쉽을 부활시켜볼생각인거같은데
그럴경우 3시리즈이전에 8시리즈가 확 변화된 디자인큐를 적용하고
BMW도 벤츠처럼 기합에 적용한 디자인큐를 3시리즈부터해서 순서대로 적용할수도있죠.
아무튼 이건 엄청먼얘기고
그사이에 아우디는 디젤로 한탕해먹긴했지만 이번에 신형 A8을 내놓읍니다
그것도 무려 믿음과 신뢰의 최신 후륜 플랫폼이죠
아우디는 후륜을 해본적이없지만 걱정할필요는 전혀없죠 최고난도 RR구동방식으로도
최고급 요리를 뚝딱만드는 포르쉐가 있으니
그래도 개별회사로 돈을 긁어모으고있는
천하의 포르쉐 벤틀리에 숟가락을 얹어 3종셋트연합을 맺고
개발비를 뿜빠이(라고쓰고 포르쉐라고 읽는다) 포르쉐 기술력으로 후륜플랫폼으로 체인지 해서
신형 A8이 파나메라 새로나올 벤틀리 컨티넨탈 GT이렇게 셋트메뉴를 대령해서
3개가 성형이 다른브랜드인데 뭔가 비슷한맛이 나는 음식이라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매우 양질의 맛(포르쉐맛)으로
결과적으로 7시리즈보단 선방할예정이죠. 또 같은재료라도 쉐푸따라 다른것도 사실이니
A8 파나메라 컨티넨탈GT 셋다 나름 선방하겠죠
신형 파나메라와 같은 A8 후륜적용에
뭔말 실내만 봐돠 느낌알쥬? 는 포르쉐맛
아니면 말고
아무튼 아우디는 결과적으로 포르쉐와 벤틀리랑 놀아본 덕분에
A4에는 아이패드를 달아줬지만 어른맛인 A8과 앞으로 나올 A6는
팝업식을 유지하죠.
오늘의 교훈은 좋은거라고 아무대나 걸면...
때 되면 다 알게되겠죠 ㅇㅇ
유출 및 추정 렌터링 이미지 보면 큰 변화가 없던데요..
어지러워요^^
3시리즈 사란 말씀이죠?
뭔말인지 중구난방에 에라이 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