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관 - 개인적 취향 존중하여 생략
2. 실내 - 개인적인 취향이라 생략
3. 공간 - Bmw 앞:컴포트 시트 매우 좋음
뒤:시트가 90%로 서있어 매우 불편
벤츠 앞:독일척추협회 인증 시트 기본기 충실
뒤:제원상 크진 않지만 근소하게 더 넓은느낌
시트가 뒤로 눞혀있어 좀 더 편안한 착좌감
4. 소음 - bmw : 소음체계가 잘되어 있으며
직분사 인젝터 소리 작음
벤츠 : 소음체계가 잘되어 있으며
직분사 인젝터 소리가 다소 들림
e300엔진은 신차일때보다 몇천킬로 타면
좀 더 정숙해짐
5. 미션 - bmw : 현존 세계 최고의 완성도를 가진 미션
재규어 및 미국차등 많은차량에 납품 되지만
유독 BMW와의 궁합이 좋음 체결감 일품
벤츠 : ZF8단미션에 떨어지지 않는 완성도 가짐
ZF8단미션과 같이 빠른변속 지원,런치스타트
지원, 9단이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더해짐
(145킬로에서 2000RPM유지 연비에 큰도움)
여기서 한가지 부가설명을 드리자면 벤츠9단이 굼뜸 현상을 느낀다 하는데 벤츠의 차를 만드는 철학이 다를뿐 미션의 문제가 아님
예를들어 60킬로 달리다 빨간신호 확인하고 속도를 줄임 그리고 파란불 들어와 정지없이 바로 악셀링 했을때의 상황
BMW : 60킬로-브레이킹-미션 쉬프트다운-RPM 올라감-엔진브레이크 걸림-악셀링-바로 가속
벤츠 : 60킬로-브레이킹-저RPM계속유지-악셀링-미션 쉬프트 다운-가속
위의 미션의 움직임만으로도 두 브랜드의 컨셉이 다름을 알 수 있음. BMW는 빨리 쉬프트다운하여 가속을 해야 할 상황을 미리 준비하고 있고 부가적으로 엔진브레이크로 제동성능을 올리는 세팅인
것에 반해 벤츠는 낮은 엔진회전수 유지로 럭셔리한 주행 및 승차감을 만들려는 의도가 보여짐. 그래서 벤츠는 재가속시 쉬프트다운 후 재가속이 되기 때문에 굼뜬 현상으로 느낄 수 있음
(벤츠는 스포츠모드가 있는데 스포츠모드시 ZF8단처럼 됨)
BMW는 쉬프트다운시 고회전을 빨리 쓰다보니 럭셔리한 주행맛은 조금 떨어짐.
아직 9G트로닉의 내구성이 검증은 안되었지만 8단 ZF미션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최고의 미션임은 틀림없음
(BMW의 미션은 ZF사에서 만든 미션, 벤츠는 벤츠가 만든 미션)
6. 서스펜션 - BMW : 가장 저가형 서스펜션 탑재
유튜브에 등장하는 해외의 5시리즈 m패키지 차량과
많이 다름, 그래서 국내전문가들로부터 혹평을 받음
반대로 대중화된 무른 쇼바적용으로 일반인이 느끼
기엔 승차감이 좋다고 느껴짐
벤츠 :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쇼바는 BMW와
비교시 큰 장점이 없음. 그냥 평범한 쇼바임
e300 amg에 적용된 어질리티 로워드 쇼바는
530d에 들어가는 어댑티브만큼 훌륭한 쇼바임
그러나 에어매틱은 넘사벽 :오일압쇼바와 비교자
체가 안되는 현존 최고의 쇼바
(e400이상만 적용, w220d쿠페 가능)
7. 가속력 - 고만고만함
4기통 디젤은 벤츠가 많은차이로 빠름
4기통 휘발유 거의 비슷
단 BMW 4기통 휘발유는 실내 스피커에서 인위적인
엔진사운드를 내어줘 6기통의 질감이 느껴지며
달리는 맛이 좋음
f10 530d만 타봤지만 BMW기술을 믿기에
6기통 디젤은 BMW가 빠르다 확신
8. 코너링 - 고만고만
Bmw 오너들은 인정하기 어렵겠지만 w212때 대비
서스펜션에 많은 투자를 하여 장족의 발전을 이룩
예전 세대때 차이를 상상하면 안됨
오히려 e300 amg라인은 530i보다 뛰어나다 볼 수
있음(소유안해봤음 아무말 하지마시길, 시승도
몇시간 이상 해보고 말하길)
9. 주행감 및 승차감
BMW : 시내주행 승차감 떨어짐
고속도로 중속대에서 가속시 질감이 매우좋음
140킬로 이상에서 런플렛의 단단함과 쇼바의
무름이 미스매칭 그래서 불안한 느낌 있음
벤츠 : 그냥 무난한 승차감
단 고속도로에서 쫙 깔려가는 느낌은 다른
어떠한 세단에서도 느낄 수 없는 큰 장기
10. 반 자율주행 - 벤츠가 완성도가 매우 높으나
비용을 많이 지불햐야 하는 단점이 있음
11. 안정성 - 벤츠가 큰 우위라고 보여짐
이건 프리세이프 영상을 찾아보면 BMW에 없는
더 많은 안전사양이 있음.
12. 인포테인먼트 -
BMW : idrive 완성도 매우 높음
프로그램 카테고리도 매우 정갈함, 실행속도 빠름
벤츠 : 조잡함. 쓸데없는 버튼이 다소 있음.
그러나 그래픽이 예술
G30오너라면 느낄 수 없을텐데, e클 오너라면 e클에 익숙한 후
g30 5시리즈 시승해보길 권장함. 동일한 네비게이션을 쓰는데도
BMW의 네비를 보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하던 사람이 옛날 스타크래프트 하는 느낌이 남. BMW도 그래픽이 떨어지지 않지만 벤츠 e클은 그래픽이 과하게 좋음 서라운드뷰나 후방카메라를 보더라도 e클에 익숙한 사람은 g30 5시리즈 후방카메라를 보면 옛날게임하는 느낌이 남. 이건 토달지 말길 바람. 정확하니깐
아참 네비 조작하는게 벤츠는 너무 어려움. 욕나옴.
BMW는 터치가 지원되서 매우 편함. 컨시어지 서비스라고
상담원이 직접 원격제어 해서 목적지 입력해주는 서비스 매우 좋음. 벤츠e클도 2018년형부터 더 진화된 컨시어지서비스 들어간다하니 기대가 됨
13. HUD - BMW : 정보력 화려함은 가장 우수함
그러나 HUD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에
관한 옵션이기에 화려함이 좋다고 생각 들지 않음
벤츠 : 정갈함.필요한 정보만 쏙 빼서 만들어진 듯
운전하며 직관적으로 확인을 빨리 할 수 있음
HUD밝기를 올리면 BMW는 테두리도 밝아져 어수선함
벤츠는 밝게 설정하여도 테두리가 잘안보임
14. 자동주차-
BMW 나 벤츠나 시작을 하면 도찐개찐 다 비슷
그러나 같은 공간 같이 주차공간 찾기를 누르면
벤츠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주차공간 잘 찾아냄
BMW는 주차공간 찾기가 매우 힘듬. 같은공간을
한방에 찾아내는 벤츠 대비 BMW는 여러번 앞뒤로
왔다갔다 하며 여러번 시도끝에 어렵게 찾음
짜증나서 자동주차 안씀
15. 워런티
BMW 2년 키로수 무제한, 구동계열 3년 6만k
벤츠 모두 3년 10만k
위의 워런티 기간 주행거리를 보면 느껴지는게
BMW는 무언가 보여주기식 워런티를 쓴다는 것임.
쉽게 말해 BMW는 3년으로 1년 더 연장을 하는 워런티플러스라는 상품이 있는데 이걸 100만원이 넘는 돈을 지불해서 가입해야 벤츠와 동일한 기간이 됨.
프리미엄의 기업마인드와는 동떨어진 상술이지 않나 보여짐.
두 차종을 소유한 사람으로 올리는 글이고 편중된 표현을 최대한안쓸려고 노력하며 쓴 글입니다. 30대가 넘는 수입차를 소유했던사람으로 신빙성이 있을 것입니다.
제 글이 벤츠쪽으로 조금은 더 점수를 준 듯 합니다만,
그런 의도는 없습니다.
단지 BMW가 눈에 보이기식 마케팅을 많이 해오다보니 가성비가 아주 좋은 차량으로 보여지고 있고, 반사적으로 e클래스가 가성비가 떨어지는 것 처럼 보이기에, 그리고 벤츠코리아는 이런 마케팅을 하지 않아 알려지지 않은 숨은 것들이 많다 보여집니다.
그래서 숨어있는 소소한 부분들을 알려드리기 위함이며,
그러다 보니 벤츠의 장점이 다소 보여지네요. 이점 이해 바라구요. g30 530i 정말 기본기에 충실한 너무 좋은차입니다.
주행할때 즐거움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비코가 너무 과장광고를 많이 하는 점은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출시할때도 300만원이면 충분한 외관만 M패키지를 1000만원 상당의 M패키지라고 마치 1000만원을 싸게 준다는 것 마냥 광고를 한 부분이 그렇구요.기타 여러가지가 있는데 글이 많이 길어지다보니 생략하겠습니다.
둘 다 너무 좋은차이지만 쉽게 비유를 하자면
G30 5시리즈는 기능이 많은 태그호이어의 스마트워치 '커넥티드 워치'라면
w213 e300은 로렉스의 '서브마리너' 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요?
바쉐론 콘스탄틴는 롤스로이스이구요^^
대중적인서민시계와중고방어최으뜸시계로 비교하시는걸로보아 그냥 벤츠가훨씬좋타라고 느끼네요
거기서부터 글에서 오류가 느껴지구요
그냥도긴개긴이구요
개취로 고르는차입니다
정숙성 디자인 편의성 3가지중심으로보는저는
530i의손을 들어주고싶네요
전문가
이상의 식견을 갖춘 훌륭한 평가네요.
객관성을 갖춘글 추천드립니다
제 차는 E400인데 아버지차 제네시스 3.8 에어서스랑 큰 차이 못느끼겠네요.
대중적인서민시계와중고방어최으뜸시계로 비교하시는걸로보아 그냥 벤츠가훨씬좋타라고 느끼네요
거기서부터 글에서 오류가 느껴지구요
그냥도긴개긴이구요
개취로 고르는차입니다
정숙성 디자인 편의성 3가지중심으로보는저는
530i의손을 들어주고싶네요
딴지 하나만 걸께요. 벤츠는 3년 워런티 비엠은 2년 워런티인데...
bsi는 5년으로 비엠이 더 길죠. 하나 받고 둘준거라 생각하는데 보여주기씩보다..
3년 지나면 소모품 비용이 상당했던 기억으로 글 남겨 봅니다.
그리고 이번 g30 옵션과 같은 가격대의 e 클은 비엠의 옵션이 훨씬 더 낫다라고 생각하는데요.
g30 플러스 나파가죽 컴포트 벤틀레이션 4존에어콘
반면 e클은 핸들 열선도 없이 시작했지요. 지금은 있는지... 암튼 꼭 비당은 아니지만 상술은 벤츠가
심한듯 싶은데요
이건 비등비등하다 보는게 벤츠는 14000에 한번씩 엔진오일 교체, BMW는 4기통 기준 평균22000킬로에 한번씩 교체. 결국 도찐개찐이라 언급 안한 것이죠.
그런데요 엔진 오일만이 아니라 2년간 무상 교체해주는 라이닝 디스크 와이퍼 등등
금액적으로도 좀 될것 같네요
https://www.mercedes-benz.co.kr/content/korea/mpc/mpc_korea_website/krng/home_mpc/passengercars/home/servicesandaccessories/services_and_workshop/warranty.htm
독일에서 5시리즈와 e클 실제파는 가격에 옵션으로 계산하면 비엠의 승입니다.
한국비엠은 일단 옵션까지 더 붙어서 f시리즈 대비 g시리즈를 종전의 가격으로 팔려고 했고
그런데 국내 소비자들은 할인을 기다리고
지금 조금씩 열리는듯 합니다. 오백 칠백 그러다가 천만원 할인하면 굿이겠죠
벤츠는 처음부터 할인이 없었기에 조금만 해줘도 감사하다고 하고있고요
상술의 차이가 누가 잘하고 못하고 보다 우리 한국민 입장에선 한국에 돈 더 쓰고있는 비엠이 더 낫다
그런 생각듭니다. 서비스 센터도 둘다 거의 수입차중에선 최고이기에... 불만은 없고요..
현재 비엠 신형 7타고 있고 컨버랑 벤츠 suv 가지고 있는 중입니다.
나중 s로 갈거라 생각하지만 벤츠의 코가 상당히 높기에 확 때려줘서 우리 국민 호구로 안보는 분위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길었네요.. ㅎㅎ
테그호이어 중 커넥티드 워치는 최신형이며 현존하는 전자시계 중 최상급의 시계입니다. 전자시계의 최고봉을 표현하기 위함이었고
로렉스 서브마리너는 대중화된 최고급 시계 중 감성이 뛰어남을 표현한 것입니다.
취향이 다를뿐 각자 자리에서 최고라는 뜻입니다.
단 로렉스가 가격이 더 높은 것과 브랜드가치가 높다는 것도 표현했습니다.
그냥 잘모르면 비유를하지마세요
브레게정도 되야 감성으로찬다고 말을하지요
중고방어가 잘안되거든요ㅋㅋ
서브마리너는 보통 지나가는시계로 많이들차봅답니다 중고사도 구매가격 언저니에 팔수있으니깐요ㅋㅋ 먼시덥잔은비유를하고 그러세요 글이길어진다고 설득력있다고 착각하시나요
테그호이어가 bm 로렉스가 벤츠
여기서 님은이미 벤츠를 생각하고 쓴글인데
머가 종결글이야ㅋㅋ
저도 상당히 많은 비엠을 소유했었습니다..
구형말리부랑 임팔라 뺨을 침 ㅡㅡ...
손님 태우면 죄송 ㅜㅜ
어떻게 전세계에서 골고루 안팔리수 있나 고민이겠죠.
디터 제체 다임러회장은 웃고있겠네요...ㅋ
디자인부분은 제외시키셨지만 이번 벤츠 실내는 비엠의
모든 장점을 커버할만큼 고민되게 했죠..
그래서 저는 벤츠로 갔어요.
5. 벤츠가 편안한 세팅이라지만 동호회에서 출시 초반부터 시끄러웠던 저속 변속충격 문제가 있습니다.
7. 디젤모델 가속력은 고만고만(0.2초 차이)하지만 530i와 e300의 가속력은 거의 1초차이가 납니다. 거꾸로 알고계시는것 같네요.
13. HUD는 편의장비입니다.
E클은 이렇게 편파쉴드를 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차입니다.
5년 20만까지 있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