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전 저속에서 롤링현상으로 서비스센터 방문시에 저속에서는 원래 롤링이 있고 고속에서 괜찮으면 됬다라는 답변을 받았고..
다른곳도 점검하다가 엔진오일 누유도 발견했고 만기 점검때 엔진오일을 교체하면서 누유위치도 확인해본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3년 만기 서비스 예약하기 앞서 인지도 있는 수입차 전문 정비소에서 오늘 점검을 받으러 갔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수입차 정비소에서 사장님께서 문제가 있다고 한 부분과 어드바이저가 말한 내용입니다(불안해서 바로 센터방문)
1.냉각수 통을 보면 분홍색으로 냉각수가 넘친 흔적이 있는데 정비소에서는 냉각계통(서머스타트, 워터펌프, 캡 등)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는 설계상 약간 넘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며 냉각수 경고등이 뜨는 것도 아니라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2.좌우 롤링현상이 있어 차량을 리프트에 올려서 전륜 타이어를 잡고 흔드니 좌우측 둘다 유격이 있었습니다
정비소에서는 허브베어링 문제이고 무조건 교체를 해야 된다고 하고 잘못하면 주행중 바퀴가 빠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국산차의 경우에나 그렇지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오히려 화를 내려고 합니다
3.서비스센터에서 엔진오일 누유 위치를 확인 및 조치 한다고는 했습니다
정비소에서는 언더커버, 오무기어 및 오무기어 커넥터까지 오일이 묻어 전부 교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언더커버는 플라스틱이라 오일이 묻으면 뒤틀릴수 있어 무조건 교체를 해야된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언더커버 허용 온도가 엔진오일 최대 온도보다 훨씬높아 상관없고 다른 부분은 닦으면 괜찮다고 합니다
예전에 교통사고로 입고시에는 군말없이 바로 교환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정비소 사장님께서는 좋게좋게 말하면 안해줄꺼라고 했는데 맞는 말 같습니다
제가 차량에 대해 해박한 편이 아니라 똑부러지게 반박할수가 없게 되더라구요..
정비에 대해 확답을 받은건 엔진오일 누유 밖에 없고 나머지 부분도 점검은 해본다고 했는데 실제로 하실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봤을때는 정비소 사장님 말씀은 일리가 있어 보이는데 서비스 센터측에서는 일부러 정비를 회피하려는 느낌이 듭니다
정비에 대해 잘 아시는 회원님들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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