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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육삼이짭탱 17.10.13 11:20 답글 신고
    4기통 엔진은 초기 토크가 강한대신 토크의 편차가 크고 6기통은 초기 토크가 약한 반면 토크의 편차가 작아요.

    이래서 6기통 엔진이 4기통 엔진보다 정숙하고

    4기통 엔진은 저rpm에서 펀치력이 좋고 고rpm에서 토크하락이 상대적으로 크고

    반면 6기통엔진은 저rpm에서 펀치력은 상대적으로 약한 반면 고rpm에서 토크하락이 상대적으로 크지 않기에

    6기통엔진이 4기통 엔진보다 고rpm에서 출력 손실이 적죠..

    뭐 결국 6기통 엔진은 4기통 엔진보다 정숙하고 토크감이 균일하고 고rpm에서 출력손실이 적다는거죠.

    차이점이너무많아 이정도만..

    그냥 6기통이 더좋다~라고만알고계세요~
    답글 5
  • 레벨 원사 3 육삼이짭탱 17.10.13 11:20 답글 신고
    4기통 엔진은 초기 토크가 강한대신 토크의 편차가 크고 6기통은 초기 토크가 약한 반면 토크의 편차가 작아요.

    이래서 6기통 엔진이 4기통 엔진보다 정숙하고

    4기통 엔진은 저rpm에서 펀치력이 좋고 고rpm에서 토크하락이 상대적으로 크고

    반면 6기통엔진은 저rpm에서 펀치력은 상대적으로 약한 반면 고rpm에서 토크하락이 상대적으로 크지 않기에

    6기통엔진이 4기통 엔진보다 고rpm에서 출력 손실이 적죠..

    뭐 결국 6기통 엔진은 4기통 엔진보다 정숙하고 토크감이 균일하고 고rpm에서 출력손실이 적다는거죠.

    차이점이너무많아 이정도만..

    그냥 6기통이 더좋다~라고만알고계세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육삼이짭탱 17.10.13 11:37 신고
    @불만하소연자폭게시판 차이점과장단점을 물어보길래 어려운말짜르고 풀어서 이야기해준건데 이건또 뭔개소리;;
  • 레벨 원수 equus2012 17.10.13 11:45 신고
    @불만하소연자폭게시판 공부못했지?
  • 레벨 대위 3 Plateau 17.10.13 14:13 신고
    @불만하소연자폭게시판 ㅋㅋㅋㅋㅋ답이없다
  • 레벨 중사 1 lllIIIlIIl 17.10.13 11:44 답글 신고
    배우신 님이 이해하세요 불만하소연자폭게시판 저사람은 중졸이나 장애우인듯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와따요 17.10.13 11:33 답글 신고
    적절하너
  • 레벨 중위 2호봉 특급열차 17.10.13 11:26 답글 신고
    연비를 제외한 6기통이 다 좋아요
  • 레벨 상사 2 와따요 17.10.13 11:34 답글 신고
    4기통 달달달
    6기통 웅웅웅
  • 레벨 중령 3 센티한지뉴 17.10.13 11:37 답글 신고
    8기통 그릉그릉
  • 레벨 중사 1 재규어를타는과학자 17.10.13 11:55 답글 신고
    진짜 딱 이느낌이네요 ㅋㅋㅋ 6기통 타니까 우우웅하는 소리가 뭔가 했는데
  • 레벨 상사 1 봄여름가을겨울 17.10.13 11:39 답글 신고
    난 앞으로 4년간은 6기통 절대 안탈거임... ㅋ
  • 레벨 원사 3호봉 배13척 17.10.13 11:48 답글 신고
    6-4=2 차이. 클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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