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면허없는.. 오직 국산차만 몰아본 수입알못의 신형 520d 시승기 입니다.
다른동네 올렸다가 반응이 좋아 보배에도 올려봅니다 ^^
사실 아직까지 530i 할껄하는 생각도 들곤 하지만
앞으로 열심히 타보려 합니다 ^^;;
안녕하세요.
2015년 신형 스포티지를 생에 첫 신차로 구매하여 잘 타고 다녔습니다.
처음구매한 SUV라 참 많이도 아꼈고 잘 타고다녔습니다만..
SUV는 저랑 안맞는것 같아 지속적인 불편함이 발생하여 2년도 안되어 차에 정이 떨어져버렸습니다.
스포티지 차는 참 괜찮았습니다. 생각보다 승차감, 핸들링 나쁘지 않았어요. 옵션도 훌륭했구요.
다만 R엔진 특유의 엔진소리+조금 더 큰차가 필요할것 같은 미래+지금이 아니면(아직 애가없어요) 차를 바꾸지 못할것 같다는 불안감
+타다보니 불편해지는 여러가지 이유+지속적인 어필로 인해 와이파이님의 허락이 떨어진 참이었던점 등등을 이유로.....
새로운 차를 물색하게 되었습니다.
1번후보 오직 가족과 캠핑을 위한 쏘렌토 2.2 풀옵
2번후보 오직 가족과 캠핑과 더욱 광활함과 조용함의 수입차 포드 익스플로러
3번후보 가족과 안락한 승차감과 조용한 6기통 가솔린 그랜져 3.0 풀옵 (전 풀옵아님 안되는 병에 걸린듯..)
4번후보 처음 나왔을때 디자인에 반한 스팅어 2.0T
많은 생각과 저울질과 시간을 투자해서 열심히 알아보는 도중..
BMW 5시리즈를 덜컥 계약을 해버립니다.. 잉..?
정말 어이없게도 정보라곤 하나도 없던.. 아직은 내차라 생각하지 않고있던 찬데..
엄청난 할인공세에 가만히 계산해보니 유지비까지 해서 그랜져3.0풀옵과 큰차이가 없네? (사실 제법있음..)
거기다 와이프의 적극적인 추천까지.. 덜컥 질러버렸습니다.
제 생에 두번째만에 수입차를 갖게되었습니다.
그것도 나름 제 드림카인 5시리즈를요 ^^;;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 미리 말씀드리지만...
차를 운용해도 저축이 충분히 되는 실정이라 무리하게 사진 않았어요.
라면먹으면되..됩니다..
차에대한 자세한 정보는 선계약후 알아보게 되었죠..
결론적으론 참 잘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가 좋은지에대해 하루하루 체감하고 있달까요..
너무 주저리 쓰면 글이 한없이 길어지기만 하니 현재까지의 소감을 장,단점으로 간략히 말씀드립니다~
2018년형 520D M패키지 플러스 / 화이트색 / 모카시트
장점
1. 4기통 디젤인데 엔진소리가 좋다 - 아직 신차라 그렇겠지만.. 그렇다쳐도 갤갤갤 달달달이 아닌 뭔가 듣기좋은 질감의 소리가 들림
가속시에도 제법 시원한 소리가 들립니다. 현대 R엔진의 소음과도 같은 엔진소리와는 소리가 달라요. 묵직한데 건조한느낌? 뭔가 묘한 전자음 같기도 해서 소리가 무척이나 만족스럽네요. (의외로 이런소리에 민감함) 가속감도 만족스럽네요. 덕분에 스포티지 디젤의 저속 갤갤갤 딸딸딸 차라랑 소리가 듣기 싫어 급가속을 하던 제가 스무스한 운전을 하게됐어요. 와이파이님의 폭풍칭찬중..
2.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 완전 취향저격입니다. 이클보단 이쪽이 더 제 스타일 이네요. 뭔가 더 남성스러운데 세련미까지 있달까요.
제가하는 일중에 디자인 영역도 있어서 디자인쪽으로 예민한편인데.. 엠비언트라이트와 새롭게 바뀐 센터페시아 디자인+풀LCD 계기판+핸들의 디자인적인 조화가 무척이나 맘에듭니다. 사진으론 전세대랑 별차이 없는줄 알았는데, 아니에요 완전 다릅니다.
룸램프도 예쁘네요. 따로 내부치장을 하지않아도 딱인듯 합니다.
3. 풍부한 옵션 - 반자율주행, 아주편리하고 예쁘고 질감도 좋은 시트와 여러방향의 시트포지션, 진리의 HUD!!!!!!!!, 멋지구리하고 광활한 10인치 네비, 서라운드뷰, 안전관리 기능, 내차 조정을 직접 할 수 있는 아이드라이브 등등등등
내가 프리미엄차를 타고있구나 라고 생각되는 아주많은 옵션이 제몸을 감싸고 있는 느낌입니다. 안전도에서도 마음이 놓이네요.
4. 핸들링!! - 이번세대는 롤링이 조금 있다던데.. SUV를 타다온 저로써는 그저 핸들링이 좋기만 합니다. 적당히 무겁고 막 돌아가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지니 자연스래 운전 자체가 부드러워 집니다. 스포티지 탈때는 와이프가 옆에서 떠들기 바빴는데..(긴장해서)
지금은 조잘대다 조용해지면 자고있어요.. 후륜, 낮은 세단의 위엄을 요즘 느끼고 있습니다.
5. 적당한 뒷자석 넓이와 트렁크 - 후륜은 공간이 좁다해서 걱정했는데, 더 넓으면 좋기야 하겠지만.. 생각보단 넓은 적당한 뒷자석에 만족. (본인 키 175cm 뒷자석에 앉으면 적당히 여유있음) 그리고 세단의 트렁크는 별볼일 없을줄 알았는데 캠핑장비도 들어갈만한 트렁크+뒷자석 폴딩까지!!!!!!!!! 적당히 만족스럽네요. 캠핑 못갈줄 알았는데 갈만하겠다 싶어요.
6. 안그럴줄 알았는데 수입차를 타니 나름의 하차감(?)이 진짜 있긴하네요. 그래봤자 겨우 520D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볼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차키도 꺼내놓고 다니고 싶은... 고성능 수입차 오너분들께선 가소롭겠지만.. 이해해주세요 첫 수입차다보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생각보다 하차감이란 단어가 여기 수게에선 민감한듯 하여 ^^;;)
첫 수입차다보니 볼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주변지인, 친구들이 다 수입차로 넘어간 상황에 저도 수입차에 입문을 하니 좋지 않을수가 없네요. 새로운 동기부여가 됐으니 더 높을곳을 향해 열심히 일해야겠습니다 ^^
어중간한점 & 단점
1. 승차람 - 묘합니다. 완전히 안락하지도 않고, 완전히 단단하지도 않고 랄까요? 요철을 지날땐 요철이 고스란히 느껴지구요. 그냥 평지에선 무척이나 조용합니다. 생각했던 중형 혹은 중대형 세단의 승차감과 약간 달라서 고개를 갸웃? 했었어요. 출고 타이어 공기압을 그대로 해서 그런가..? 싶기도 하구요.. 하지만 주행이 불안하진 않아요. 신기하게도 자세는 잘 잡아주고 잘돌아가고 그렇습니다.
2. 잡소리 - 실내잡소리가.. 난 프리미엄 브랜드는 없는줄 알았는데.. 좀 있네요. 부품들 자리잡아가는 과정엔 날수도 있긴한데.. 조금 더 타봐야 알것 같습니다. 요철 지날때 쿠닥닥 소리가 나요. 천천히 찾아봐야할듯
3. 차가가벼움 - 차체가 실제로 가벼워졌어요. 그래서 낮게, 무겁게 깔려서 가는 느낌보다. 아반떼? K5? 정도의 약간은 가벼운듯한 느낌이 납니다. 그랜져나 제네시스의 약간은 묵직한 느낌과는 달라요. 차가가볍게 느껴짐
4. 미션체결감 - 냉간시 1단~2단~3단까지 울컥임이 제법 있습니다. 특히 2단 들어갈때!! 가끔 두번 울컥거려요.. 8단이라 없을줄 알았는데.. 아직은 길들이기 중이니 일단 타보고 센터에 문의를 해봐야겠어요. 엔진열이 오른이후에는 울컥임 없이 촥촥 달라붙는 변속감이 좋긴합니다.
뭔가 신기한게 많은차라 이것저것 상세히 적고 싶지만
벌써 긴 글이 되어버렸기에 여기까지만 사용기를 씁니다 ^^!!
무사고 기원.. 안전운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30좋은차 예요~안운하세용
이제 한 가정의 가장이 되어, 아기도 있고 해서.. 와이프 주고 차급을 높였지만..(그래봐야 또 세단..)
F10 시절에 워낙 리스 상품이 폭풍으로 나와서 강남소나타가 되어버려서 인식이 조금 낮아졌지만..
5씨리즈는 너무나도 충분히 좋은 차였고 저에겐 힘이 되는 차였습니다.
지금 세대는 조금 더 BMW 답게 익스테리어 쪽에 과감성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만,
5씨리즈를 .. 무시하는 사람에게 묻고 싶네요.
전 세계 베스트셀링카가 왜 이토록 하찮은 무리들에게 무시를 당하는가 라구요..ㅎㅎ
안전 운전 하세요.
http://www.bimmerwerks.co.kr/
광빨은 유색 차량이 낫지만 화사하고 커보이는게 참 이쁩니다 ㅎㅎ
뭐랄까 좀더 생새왐이 느껴지는 시승기네요
추천!^^
초심자의 마음으로 작성해봤습니다 ^^
수입차는 서비스받는게 시간많이잡아먹고 절차도 복잡하다는 생각테 사로잡혀있는데.. 어떨까요~~? 거주지역도 시골인데 .. 저같은경우는 쭉 국산이 낫게쬬?
하지만 보증기간동안은 걱정없이 탈 수 있고
워런티 연장도 가능하며,
잔고장만 없다면 별문제 없이 탈 수 있겠다는 생각에 구매했습니다 ^^
바람좀 빼고 타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얜 꾹 밟아줘야 부드럽게 나가는 차인가봐요...
꼭 이뤄질겁니다 ^^!!
저같은 사람도 해냈습니다!!
발컨연습이나 해야할까 싶습니다..
너무커서 저거하나 달랑 들고 다닐때만 들고나가는데..
주머니에 넣어도 무겁고 큽니다 ㅠㅠ
530i를 사고싶었지만!! 디젤을 타야 와이프님의 허락이 될거같았습니다 ㅋㅋㅋ
저도 제가타는 제맘에드는차가 좋은차라 생각합니다.
더 열심히 살아서 더 좋은차 가면 또 그대로 좋은거겠지요 ㅎㅎ
확실히 하차감 이라는 단어는 부정적일 수 밖에 없겠네요 ㅎㅎ
본문 수정했습니다 ^^
30대 중반에 사서 40대까지 몰면 너무 날려보일거 같다고..
거래처 만날때 첫인상이 중요하다며 5시리즈를 사게됐습니다.
그래도 스팅어는 아직 눈에 아른거리게 이쁘네요 ㅎㅎ
저도 이클신차뽑아서 딱3년됐는데 지금도 그생각하나로 막타고 있어요
국산디딸도 연비좋겠지만 껍데기 좀 두툼해서
안전한 디딸타는긔에요
다만 실내 소음이 엄청나게 줄어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단점 한가지....
스마트키 너무커요 ㅠ.ㅜ 저도 타고다니지만 이건뭐 ㅠ.ㅜ 충전하는것도 귀찮고 앞으로 소형화좀 시켰으면 하는 바램요......
근데 디스플레이키 무선충전 트레이에 올려놓으면 충전됩니다!!
한번 해보세용
하차감이나 지금 느끼시는 감정들 저는 더 아랫급차이긴하지만 공감이 되네요.
남들한텐 몰라도 자기자신한테는 이 차가 가장 좋은 차라고 생각이 되는건 어쩔 수 없는 듯 ㅋㅋㅋㅋㅋㅋ
매장에서 볼 때마다 530 참 이쁘다고 생각했습니다.
안운하세요!
F10처음 탈때는 타고 내릴때 차체강성확보를 위해선지 위 아래로 좁아 몸을 약간은 구겨넣는듯한 느낌이 들어
불편했다는.... 주행성은 정말 말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구형 F10이지만.
시승기면 좀 객관적인 입장에서 정보제공이 목적아닙니까?? 이런식으로 급 떨어지게 수필쓴게 시승기의 진짜 목적맞습니까
차는 비싼차 타시면서 마인드는 노후트럭수준입니다
단점이라고 적어놓은것도 죄다 마지막은 결국 좋다는 말로 끝나고.. 단점 적어놓은거 맞아요?? 520d 구매고려중이라서 정보를 얻고자 들어온 저로서는 매우 실망입니다.
평생 구매 고려중인것 같은데..... 무슨 정보를 얻겠따고 그러냐.. 유투브에도 세상 모든정보가 다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노후트럭 같은 놈...인생 참 팍팍하게 산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