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6시승해봤습니다.
두어달전에 530i와 오늘 폭바 파사트, a6 시승한 느낌이 정말 다 다르더군요.
파사트시승
A6를 먼저 시승해서 그런지 파사트는 가볍고 싼느낌이었습니다.
아우디보다는 스포츠모드를 적용시 그에 따른 느낌이더 있었으나
출발시 가속력은 엄청 굼뜨더군요 딜러도 인정하고요...
착좌감도 떨어지고 소음과 진동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지금 국내 중형차를 몰고있는데 거의 비슷한 느낌이었어요(가스차 대비 진동과 소음은 더 심했습니다.)
hud가 있으나 전면유리창에 쏘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 없어보였습니다.
확실히 폭바는 독삼사에게는 안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견적은 확실히 저렴한데 트레이드인이 되지 않으면 별로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A6시승
아우디 a6의 첫 느낌은 좀 무겁다 입니다.
핸들도 조금 무거운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시트 착좌감도 제일 좋았고 디젤임에도 소음과 진동이 많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실내는 확실히 올드한 느낌이 많아요 기어봉이 제일 맘에 들지 않고요.
외관은 제일 마음에 듭니다. 아우디 로고도 마음에 들고요
하지만 연식이 오래 된 녀석이라 최신옵션의 부재가 구입을 망설여지게 합니다.
530I시승
530i는 정말 밟는대로 쭉쭉 나가더군요 특히 스포츠모드...
쏘는 스타일이 아닌데도 정말 운전이 재밌다고 느껴졌습니다.
실내인테리어는 현재 a6보다 더 세련되고(기어봉등)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물가물한 기억이지만 묵직하고 안정된 느낌은 a6보다는 덜했던것 같습니다.
견적
취등록세 별도
파사트는 트레이드인(400만원) 포함해서 깡통은 3500만원, 2단계 윗등급인 프레스티지는 4100만원 정도입니다.
트레이드인은 보통 중고차를 저렴하게 판매해야 하기 때문에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하시므로 프레스티지 기준으로 4500만원이 되므로 파사트는 별로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A6는 현금 1150만, 파이낸셜2천이상이용시 1300만이며 할인 후 기본깡통 가격은 4870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 아우디 파이낸셜입니다.
아우디파이낸셜이 60개월할부시 7.79% 36개월 할부시 약 9.7% 의 어마무시한 이자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딜러는 원리금납입이라 점점 이자가 줄어든다고 현혹하시지만... 잘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대신에 파이낸셜 이용시 1년동안 신차교환프로그램(자기과실1%이상, 수리 30%이상 1년내 신차로 교환), 틴팅제공...(원래 다 주는데..-_-;), 골프백제공 (골프 안치는데 ㅠ) 이 있습니다.
520d럭셔리(시승은 530i지만)
520d럭셔리 기본가는 6330, 여기에 900정도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차량가격은 5430만원이 되겠네요 여기에 삼종정도는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천 맞추는 분도 계신다고 들었고 제가 견적 문의한 딜러도 천 할인이 되는지 지점장님에게 물어보고 견적준다고 하더군요)
파사트는 제외하고
520d와 a6의 차이는 약 560만원이군요
560만원이 큰돈이라면 큰돈이고 작은돈이라면 작은돈이지만
560만원 자체는 부담이 안되는 금액이라고 느껴집니다만...
4800만원대와 5400만원대라고 본다면 차이가 좀 나는 기분이 드네요...
이 견적은 딜러에 따라 지역에 따라 다르므로
저처럼 계속 고민이 되시는 분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합니다 ^^;;
저는 면세자라 차량가에서 520d는 300백 더 할인, a6는 277만원 더 할인되어
520d 5130만원, a6는 4600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네요... (여러분이라면 어떤차를 선택하실랑가요?)
개인적으로 풀체인지 a6가 너무너무 맘에 드는데...
요녀석도 나중에 천씩 할인을 할까요???
디젤게이트 터지기전에
아우디 보통 신형나오고 얼마만에 얼마씩 할인을 했는지 아시는 횽님들 계시는지요?^^
항상 보배를 보며 웃고 좋은 정보 얻어가고 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좋은밤 보내세요
A6도 괜찮긴 한데 신형이 곧 나오니...ㅜ
차는 무조건 신형..
a6오너로서 a6장단점이 뭐가 있으세요?
제가 지금 시점에 산다면 비엠으로 산다는거에요. 이유는 신형이라서 ㅎㅎ
내년에 사면 a6 샬듯요
전 콰트로 기준이고 전륜과 비교 하면 무조건 비엠 후륜 살듯요.
비엠 520d깡통기준 a6깡통하고 옵션 차이가 모가 있을까요
전 파사트 시승 안하려다가 했는데 하길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안했으면 아직도 파사트가 제 선택에 남아 있었겠지요
그리고 파사트 초반 굼뜬건 에코모드에서 일불어 가속 제한하는거에도 폭바차들이 대부분 그래요. 연비땜시. 그런데 고속에선 잘나가고 안정됩니다
중형가스차 모는데 파사트 출발이 답답한 느낌...
고속은 몰아보지 못했어요
a6뒷자리 안 좁더라고요~~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린거지요 선택은 당연히 제가합니다 다른사람이 돈 내주는거 아니니까요
가격이 최소 1200이상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요.
기다릴 수 있음 아우디 a6 신형도 추천합니다.
2. 인테리어가 좀 더 현대적이고 다양한 옵션
3. 네비를 비롯한 전자장비가 좋아요. 특히 네비가 아주 쓸만
4. 시트(플러스모델)의 디자인, 편안함, 작동범위, 통풍등이 좋음
아쉬운점은..
1. 소음은 아우디가 좀 더 좋은듯
2. 연비도 아우디가 좀 더 좋은듯
3. 인테리어 감각은 좀 구식이지만 재질은 좀 더 좋은듯.
4. 깜빡이 소리가 좋음. 5시리즈 깜빡이 소리는 현대차 같음. ㅠㅠ
개인적으로 가격도 그렇고 승차감도 아우디인데
페리전 구형에 옵션의 부재 내부인테리어등이 발목을 잡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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