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하이호실버 18.10.23 15:15 답글 신고
    각 미션의 차이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도 없이 그냥 무작정 의문만 가지니까 이런 질문이 나오죠

    스텝트로닉 미션이라 하는 것은 별 특별한 방식을 얘기 하는 것이 아니라 유체클러치 방식의 자동 변속기를

    마치 시퀀셜 수동 변속기 처럼 임의 단수 선택 가능하도록 한 BMW의 상표명이고, 다른 회사들도 이런 방식을

    시프트 레바 또는 패들시프트로 구현 해서 쓰고 있습니다.

    레이싱에 쓰는 시퀀셜 변속기는 수동 기반의 미션에 도그 클러치 라고 하는 클러치 슬립을 배제 한 직결 클러치를

    적용 한 것을 일반적으로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토크컨버터(유체클러치)의 파워 로스 有 / 수동기반 도그클러치의 (이론상) 파워 로스 無

    이런 차이가 있으니 레이싱에서 전자를 쓰지 않는 거죠.

    바로 인접 단수로 가감만 가능한 점만 봐서는 마치 두 변속기가 비슷하고 상호 대체 가능한 alternative가 아닌가 착각 할 수도 있지만

    애당초 태생 자체가 다른 변속기 입니다.
  • 레벨 원사 3 부라질리언왁싱 18.10.23 15:33 답글 신고
    ㄷㄷ 똑소리
  • 레벨 일병 변심바 18.10.24 11:0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 유체저항에 의한 동력상실과 중량을 간과하고잇엇더라구요. 아직 많이 부족해서 기본보다 못한 지식을 가지고 의문점이 생겼을때 어디서 그 의문에대한 답을 찾는걸 시작해야하는지도 모르는 단계입니다. 너그럽고 귀엽게 봐주세요 ㅎㅎ 답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