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형님들께 질문을 드립니다.
제 차량은 16년 F10 520D M에어로입니다.
3개월전 EGR 리콜 대상에 포함 공지를 받았고 공지 즉시 점검을 받았지만 안전점검을 통과한 뒤 별 생각없이 운행했습니다.
이후, 차량에 문제는 없었고 딱히 불편을 느끼지 않았으나 BM.K 에서 지속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 내용은 EGR 개선품 입고에 대한 안내였고
불편을 느끼진 않았으나 화재사건등 민감한 내용이 지속 노출되었기 때문에 예방차원에서 3시간 정도 작업 시간 안내를 받고 <2018.10.31 2시경>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3시간 작업시간 안내와 달리, 1시간 가량 경과 후 출고되었습니다.
직업상 차량이동이 잦지 않아 1주일간 차량을 이용하지 않았고 EGR 개선품 교체 후 1주일이 조금더 경과한 후 차량을 운행할 일이 있어 운행중 잡소리가 나 의아하게 생각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점검했는데, 이전에는 들리지 않았던 엑셀레이터 개도 시 발생하는 이상소음 (예를 들어, 쉬익 쉬익 같은 공기 빠지는 소리), 얼마 지나지 않아 구동장치 이상 경고등이 점등되었습니다. 이 경고등은 1회에 그쳐 그 뒤로 2주간 문제 인지를 못하고 운행했습니다. (제가 차량을 이용하는 빈도가 적어 문제 발견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음)
2주 뒤, 현재의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데 정차 시 배기 엔드 또는 중통 부분에 따따따따 하는 소리가 나고 차안에 배기가스 냄새가 가득차기 시작합니다. 배기가스 냄새가 난 뒤로 엑셀레이터 개도 시, 처음 문제 발견 때 보다 더욱 큰 공기소리가 납니다. (슁, 쉬이잉 슁 하는 소리) 이젠 듣기가 거북할 정도로 소리가 나고 있죠.
최초 문제 발견 후 <2달쯤> 지나 인천 송도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였으나 스캔결과 이상 없음으로 아무 문제 없다고만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경황이 없어 강경대응을 하지도 못하고 어드바이저가 말하는 걸 다 믿고 있는데 이제 하는 말이 터보가 문제라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왜 터보가 문제가 되는걸까요? EGR 교체이후 발생된 문제가 터보와 관련이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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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니면 진행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연락을 다시 드리겠습니다.
라고 먼저 이야기를 하고 진행을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광장히 화가 나는데 꾹꾹 참고 혼자
끙끙 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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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언 이나 이러한 증상 있으셨고,
해결 잘하신 오너분 계신다면
꼭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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