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 정말 감당이 안되는군요
파사트GT 작년 5월에 구입해서 타고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관련해서 얘기 좀 들어주세요
처음 서비스센터 방문 11월 26일입니다
점검사항은 핸들 리콜, 선루프와 뒷열 양쪽 떨림 잡소리, 앞범퍼 도장 까임, 원전석쪽 뒷열 마감(트림) 처리 이렇게 였구요
핸들리콜 무사히 받았고 뒷열 문쪽 장식이라고해야 하나 떨리는건 심하지 않아 넘어갔고 선루프도 삐끄덕거리는거 잡지 못했지만 이해했습니다 이후로 이거에 대해서는 얘기 안했구요
앞범퍼 까짐은 제가 계속 차를 써야하는데 대차가 없다고 해서 다음에 하기로 했고 뒷열은 트림(문열면 하단에 플라스틱)은 확인해 들떠 있어서 교체해야 하는데 부품이 독일에서 와야해서 다음에 한다고 했고요
이때 트림 빼서 안에 확인하는것도 봤습니다. 고객대기실에서 문틈 사이로 보였어요(기다림이 너무 길어져서 뭐하나 확인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예약일은 올해 1월 11일이었습니다
앞범퍼 까짐 + 뒷열 트림 교체하러 간거죠
앞범퍼는 사이드 모서리 미세하게 까진거라 부분도색만 해주면 안되냐고 문의했지만 전체도색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앞범퍼는 작업 가능하고 뒷열은 다시 확인하니 에어백 관련해서 무슨 플라스틱 부품도 부셔져서 다시 독일로 주문을 해야 작업이 가능하다네요(일전에 왜 같이 체크 못한건지 이해 할수가 없었지만 그냥 넘김) 에어벡을 교체하는건 아니라 했습니다.
대차가 필요하다고 미리 말했지만 저녁이나 되야 대차가 가능하다고도 하고 그리고 어차피 다시 와야 할거 도색도 다음에 와서 같이하겠다고 하고 그냥 돌아가려고 했습니다.
운전석에 앉아서 안전벨트 하고 출발했죠 안전벨트가 좀 이상하더군요 운전하면서 길게 뺐는데 다시 들어가질 않습니다. 후... 다시 돌아가서 안전벨트 안된다고 어찌어찌 얘기했고 트림 뜯고 제대로 조립을 안한거라고 한참후에 재조립해서 주더군요 담당하시는분이 이제 타고 가도 된다고 해서 운전석에 앉으려고 하는데 아뿔사 이번에는 뒷쪽 플라스틱트림이 아니라 앞쪽 플라스틱트림이 붕 떠 있더군요 껄떡거리면서 그래서 이건 왜 그러냐고 문의했더니 다시 조립을 해주겠답니다 못미더워서 작업실 같이 들어가서 지켜봤습니다 무슨 클립하나가 누락되어 있더군요 그렇게 또 10~20여분간 기다려서 차받고 돌아갔습니다
휴가 까지 쓰면서 결국 아무 조치 못받았구요 부품하나 더 부셔져 있다고만 들었습니다. 새차가 대체 뭔 부품들이 부러져있는건지... 더불어 자꾸 다른데서 문제 생기니 짜증도 잔뜩 나 있었구요 별말 안했습니다. 감사합니다하고 갔습니다
이번 예약은 2월 15일이었습니다
참고로 예약이 간격이 길고 금요일인건 제가 출장을 나와 있는 상태라 휴가를 써야 센터 방문이 가능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문일도 다 적어놔서 날짜까지 기억하는거구요
어째든 예약일에 차를 맡기고 대차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리가 완료되고 2월 25일 오후에 차를 받았습니다
핸드폰을 충전하려고 시가잭에 있는 충전기를 사용하려니 안되는 겁니다...
나중에 보니 뒷자리, 앞자리, 트렁크 다 안되더군요
담당하시는분한테 전화 연결되서 어떻게 된거냐 시가잭 부위 수리는 관련 없지 않냐고 물었고요 이때 좀 흥분해서 이런 저런 짜증스런 소리 좀 했습니다. 저랑 입장이 같다나... 자기들이 일부로 고장낸것도 아니라고도 하고요 나중에는 제가 죄송하다는 소리 한번 안하냐고 따졌습니다... 자꾸 수리 한번에 안되고 수리받고 문제 생기고 그래서 뭐라 했죠 어째든 비슷한 증상 있던거 뭐 없었냐고 하니 퓨즈 말씀 하시더라고요. 아무때나 오시라고 하길래 휴가 쓰고 가야 한다고 말했고요 거리도 멀다고 어째든 3월 9일(토요일)로 예약을 잡아주셨습니다.
퓨즈는 메뉴얼 보고 빼서 확인하니 퓨즈 나간게 맞더군요
가기 싫어서 퓨즈는 주문해놨습니다.
그리고 아까전 오늘(2월 27일)입니다 와이퍼 한번 안쓰다가 오늘 비가 조금 왔길래 깨끗하게 한다고 와이퍼 켰습니다 그리고 주차하고 내렸습니다. 헤드라이트 워셔액 분사기가 올라와있네요 왼쪽은 올라와 있는 상태 오른쪽은 잘 들어가 있는 상태
혹시나 다시하면 될까 몇번을 시동을 껏다 켰다를 반복하면서 확인해봤지만 분사는 잘되고 워셔액 뿌려지는 기기는 그대로이네요... 내일 이것도 전화해서 말해야겠죠...
요약
1. 2018년 11월 26일 처음 서비스센터 방문 - 선루프, 뒷쪽트림유격(부품 1차 주문), 앞범퍼 까짐등으로 방문
2. 올해 1월 11일 2차 방문 - 앞범퍼, 뒤쪽트림 하나 교체건 하지만 트림 까보니 안에 부품 더 부러져 있음 물건 2차주문 해야 한다고 함 교체 못하고 돌아감(다른부분 자꾸 문제 생겨 속상함)
3. 올해 2월 15일 3차 방문 - 대차. 앞범퍼 도색, 뒷쪽 트림 부러진거 및 유격 교체
4. 대차 반납하고 제차 가지고 복귀중 시가잭 안됨(퓨즈문제) 3월 9일 4차 방문 예약 함. 예약 후 이틀 뒤에 워셔액분사 하니 헤드라이트 워셔액 분사기 고장
대체 언제까지 서비스 센터 예약하고 가야 하는건가요... 너무 짜증납니다 시간, 휴가 누가 보상해 주나요
그리고 저렇게 하는데 믿을수가 있을까요... 좀 너무 하는거 아닌지 제가 민감한건지...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끝으로 빼꼼
좀 강하게 나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예약하고 한달반,증상보고 부품주문건이면 주문하고 재예약하니 한달반
이렇게 빨리해결되면 세달
뭔가꼬이면 6개월 금방갑니다
이건 고칠때마다 다른 부위도 문제 있다하고 또 다른 문제 생기고 차라리 as 안받는게 나을뻔했어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들도 고생중인가 보네요
실력이 안 좋을 수록 매출이 올라가는 구조라 실력있는 사람이 일할 수 없는 곳.
차를 고치러 갔는데 계속 망가뜨림;;
그나저나 정말 잘 참으시는 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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