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4타다가 잠깐 시승하고 구매해서 어느덧 1만킬로 앞두고있는데요 전기로 50킬로정도(겨울인 요즘은 35킬로정도)가고나면 어떤모드로 다니시는지 궁금합니다.
스포츠-하이브리드-일렉트로 모드 총3개 모드밖에 없는데요
어디서는 스포츠모드로 다녀야한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지
어떤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전기차 충전소 찾아가면 AC가 아닌DC라 충전도 안되고요.어떤모드로 다녀야 이 차에 적절한 운행인지요 궁금합니다.
X4타다가 잠깐 시승하고 구매해서 어느덧 1만킬로 앞두고있는데요 전기로 50킬로정도(겨울인 요즘은 35킬로정도)가고나면 어떤모드로 다니시는지 궁금합니다.
스포츠-하이브리드-일렉트로 모드 총3개 모드밖에 없는데요
어디서는 스포츠모드로 다녀야한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지
어떤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전기차 충전소 찾아가면 AC가 아닌DC라 충전도 안되고요.어떤모드로 다녀야 이 차에 적절한 운행인지요 궁금합니다.
스포츠 인디비주얼 모드는 시내가 아닌,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사용하는게 좋고 이는 8단 항속 주행 시 연비가 생각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중 출퇴근 시에는 일렉트릭 인디비주얼 모드로 배터리만 사용합니다 (왕복 약 22km 라 요즘 같은 추위에도 왕복 가능)
만약, 배터리가 다 소진되면 그냥 하이브리드 모드 또는 하이브리드 에코 프로로 주행합니다. 시내에선 스포츠 인디비주얼 모드 잘안씁니다.
참고로, 배터리 완전 소진(0%)시에 스포츠 인디비주얼 모드로 전환하면 25% 까진 강제 충전됩니다.
끝으로, 배터리 컨트롤 모드는 배터리를 아껴야 할 때 보존 목적으로만 쓰고 있습니다.
고속 - 스포츠모드
쏘고싶을때 - 엑스트라부스트 모드 8초인가 10초동안 274마력인가를 느낄수있음
일렉트로닉모드는 연비가 안좋아서 안씁니다
충전기는 mybmw에서도 검색가능합니다
일 출퇴근 110km, 6만원 고급유 넣고
왕복 풀충전해서 1200km 까지 주행해봤네요
연비 진짜 좋아요
저 같은 경우는 고속에선 무조건 베컨 및 스포츠로
전기 가득차기전에 가다서다가 거의 무조건 생기기에 그때를 위해 전기를 아껴 둡니다.
그 가다서다가 정말 연료 소모가 크잖아요 ?
그렇게 달리면 배컨 스포츠, 가다서다 순수 전기 그러다 보면 대전 도착
시내에선 전기로만 목적지까지(고향집엔 충전시설이 없어요)
그리고 다시 대전 출발 도심탈출까진 전기 그외 위에처럼 배컨 스포츠, 전기 좀 차면 또 가다서다
그렇게 서울에서 대전 왕복하면 약 절반 정도에서 가끔 조금 더 쓰곤 하네여
고급유기준 약 5만원 정도 쓰는거 같아요
근데 이게 세컨차인 쏘나타로 다니면 6만원정도 나와요 ㅡㅡ;
정확히 기록하면서 측정한건 아니고... 매번 연료게이지로만 체크하고 항상 고급유를 일정 금액만 넣기에
대략 맞을듯 싶어요(쏘나타도 고급유만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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