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Gargantua 24.02.15 01:38 답글 신고
    정말 공감가는 글입니다!
    제 처남이 현대차 엔지니어인데 g80은 이전세대 7시리즈 올분해 해서 원가절감 열심히 해 만든차 입니다
    현대에서는 원가절감 잘하는 직원 상도 주죠...
    제 처남도 받았더군요...
    암튼 g80이 현대기준 잘만들고 좋은차는 맞지만 (잘 베낀차죠...) 한국 실정에 잘 맞고 상품성이 좋은 차이지 독일차 대비 아직 혁신을 선도하는 명차는 아닌듯 합니다...
    무엇보다 고속안정성이나 차의 기본기는 아직 독일차 대비 아쉽긴 하죠...
    답글 4
  • 레벨 중장 자이언트헐크 24.02.15 02:28 답글 신고
    프리미엄 자격을 가진 메이커는 f1 출전 및 우승경력이 있는 회사들 입니다
    f1에서 만들어진 기술들이 일반차에 적용이 많이 되었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또한 f1에 출전하는 메이커의 엔진을 받아서 튜닝을 한 후 광고마케팅으로 프리미엄이 되기도 합니다 벤츠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 페라리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요
    국적을 논하지 않는다면 혼다는 f1출전 및 우승을 했고 현재에도 f1팀에 엔진을 주고 있습니다
    혼다 nsx 차는 전세계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차이고 소장가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메이커라면 소장가치가 있는 차가 있으며, 슈퍼카 한대 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제네시스는 옵션만 좋은 비싼차이며 국산이기에 as가 편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엔진이 세계에서 알아주는 엔진도 아니고, 쿠페도 없고, 로드스터도 없고, 슈퍼카등도 없는 메이커 입니다
    전 글에 댓글을 단 내용이지만, 제네시스(현대/기아)가 f1에 출전을 하여 한번이라도 우승하면 프리미엄 메이커로 인정 합니다
    답글 5
  • 레벨 중장 막무비머 24.02.15 08:29 답글 신고
    글을 읽다 보니 공감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근데 한편으로는 배끼는것도 기술입니다...

    특허가 토시 하나만 달라져도 나옵니다...

    우리나라가 엄청 빠르게 발전한 이유중에 하나가...

    남의 기술을 우리꺼로 만드는 실력이 대단해서 그렇습니다...

    예전 어디선가 봤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술먹고 놀기만 하는거 같아도...

    한번 보고오면... 제일 빨리 비슷하게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도 처음에는 아닐하게 봤다가 뒤통수 맞는 경우기 많다고들 하더라구요...

    쌍용 무쏘에 들어간 벤츠엔진 봐보세요...

    망한 벤츠 엔진 사와서 개량해서 다시 팔아먹는 기술 보세요...

    물론... 최초 개발한것과... 배껴서 만들어 낸것의 값어치를 같게 보는건 안되지만...

    배끼는것 또한 실력이고...

    저도 독일차 좋아하고... 그중에서 BMW를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해서 타는거고...

    국산 차량을 펌하 하지는 않습니다...

    거꾸로 차 여러대 유지할수 있다면... G90도 한번 굴려보고 싶어요...ㅋ
    답글 2
  • 레벨 대장 13BH380 24.02.15 00:57 답글 신고
    누가보면 헌대기아는 특허한개 없는 회사인줄 알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WAU 24.02.15 01:15 답글 신고
    특허야 많이 가지고 있겠죠…
    개개인마다 취향이 있고 보는 눈은 다르겠지만,
    많은 2류 메이커들이 그들이 내놓은 기술을 채용하고있는건 사실이니까요.

    위에 기술한 장비들.. 제네시스에 탑재된 첨단 기능들… 기능상 더 좋을 수는 있어도 그걸 세상에 만들어내고 상용화한 이들이… 선구자들이 그들이라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잖아요.

    그런면에서는 차라리 테슬라가 모방하지않는 선구자적인것같아요.

    제네시스도 트렌드세터가 되는 날을 저역시도 기대하고있습니다만… 아직 거의 모든것들이… 독3사의 기술력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WAU 24.02.15 01:15 답글 신고
    벤츠의 멀티링크 현가장치는 지금의 모든 고급세단의 표준이 되어있죠.
    BMW조차도 바디코드 F로 넘어오면서 스트럿방식을 버리고 멀티링크를 채택했답니다.
    액티브바디컨트롤 또한 벤츠가 원천기술이라 할수있겠죠.
    모방하고 개선할 수 있어도 그 유산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짱츠라 놀린들… 후륜조향을 다시한번 세계 표준으로 만들어놓은 트랜드 세터임에는 틀림없죠.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4.02.15 01:20 답글 신고
    여러 협력 부품회사가 개발한거 채택한거 아니에요?
    물론 브랜드가 개발해서 장착한것도 있겠지만 여러 유명 부품회사가 개발한것도 브랜드가 해낸 성과로 치부하시는 건가요?
  • 레벨 원사 3 WAU 24.02.15 01:30 답글 신고
    네. g80의 피벗포인트나 암의 형상을 보면 벤츠의 그것과 너무나도 닮아 있습니다.

    벤츠 이전에 없던.. w220때부터 쓰던 방식이죠.

    아마 벤츠는 최적의 길이 무게 링크점을 찿기위해 많이 실험하고 그때마다 금형을 새로 제작하고 바디를 새로 제작했겠죠? 그렇게 고급스러운 조향감과 승차감을 만들었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을텐데… 모방사는 약간 변형하여 비슷한 금액으로 판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저는 조금 덜 좋아도… 먼저 세상에 출시한 업체의 제품을 팔아주고 싶은거죠.

    그리고 대다수가 주문자 제작방식으로… 예전에도 라이트가 없던건 아닙니다. 그걸 데이라이트로 헤드라이트를 디자인했다는게 중요하죠.

    결국 그것도 모든차량들의 표준이 되었죠?

    대형디스플레이가 없었던건 아니지만… 차 천정에서 내려오게 할 생각은 못했던거 아닐까요?
  • 레벨 중사 2 Gargantua 24.02.15 01:38 답글 신고
    정말 공감가는 글입니다!
    제 처남이 현대차 엔지니어인데 g80은 이전세대 7시리즈 올분해 해서 원가절감 열심히 해 만든차 입니다
    현대에서는 원가절감 잘하는 직원 상도 주죠...
    제 처남도 받았더군요...
    암튼 g80이 현대기준 잘만들고 좋은차는 맞지만 (잘 베낀차죠...) 한국 실정에 잘 맞고 상품성이 좋은 차이지 독일차 대비 아직 혁신을 선도하는 명차는 아닌듯 합니다...
    무엇보다 고속안정성이나 차의 기본기는 아직 독일차 대비 아쉽긴 하죠...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4.02.15 02:27 답글 신고
    원가절감은 현대차그룹만 하는것처럼 말을 하시네요
    이번 도요타사건보고도 그런말이 나오시나
    원가절감은 모든 브랜드의 숙명입니다
  • 레벨 소위 2 pgh2538 24.02.15 08:34 답글 신고
    원가절감은 영세 하청 업채들 쥐어짜서 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령 3 21세기양자역학 24.02.15 10:01 신고
    @pgh2538 원청 스스로도 쥐어 짜고, 하청도 쥐어 짜고, 위 아래로 쥐어 짜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로다르 24.02.18 21:58 신고
    @인디아놔존슨 워즈오토라는 곳에서는 거의 매년 현대차 엔진을 10대엔진으로 선정해주고 있습니다. 컨설팅비 챙겨주는 스폰서를 선정해줄 수 밖에 없는거죠. 만약 엔진으로 정말 인정받고 싶다면 '엔진오브더이어'에서 수상이 아닌 최종후보까지만이라도 올라가면 정말 인정할만하다고 보면 됩니다. 현대차 엔진이 최종후보 올라간적이 제가 작년까지 살펴본바로는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런 마케팅 형식은 솔직히 좀 쪽팔려야 되는데 아직도 먹히기 때문에 계속 돈 부어가면서 진행하나봅니다.
  • 레벨 중장 자이언트헐크 24.02.15 02:28 답글 신고
    프리미엄 자격을 가진 메이커는 f1 출전 및 우승경력이 있는 회사들 입니다
    f1에서 만들어진 기술들이 일반차에 적용이 많이 되었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또한 f1에 출전하는 메이커의 엔진을 받아서 튜닝을 한 후 광고마케팅으로 프리미엄이 되기도 합니다 벤츠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 페라리 엔진을 받아서 쓰는 메이커도 있고요
    국적을 논하지 않는다면 혼다는 f1출전 및 우승을 했고 현재에도 f1팀에 엔진을 주고 있습니다
    혼다 nsx 차는 전세계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차이고 소장가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메이커라면 소장가치가 있는 차가 있으며, 슈퍼카 한대 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제네시스는 옵션만 좋은 비싼차이며 국산이기에 as가 편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엔진이 세계에서 알아주는 엔진도 아니고, 쿠페도 없고, 로드스터도 없고, 슈퍼카등도 없는 메이커 입니다
    전 글에 댓글을 단 내용이지만, 제네시스(현대/기아)가 f1에 출전을 하여 한번이라도 우승하면 프리미엄 메이커로 인정 합니다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4.02.15 02:37 답글 신고
    아니 f1이 프리미엄의 기준이면 르노 푸조는 이제껏 뭐했답니까 세계인들이 프리미엄으로 쳐줍니까
    혼다 어큐라가 그래서 유럽에서 잘팔립니까? 북미한정 브랜드아닙니까 수년안에 북미에서도 제네시스한테 안먹히면 다행이죠
  • 레벨 중위 1 인디아놔존슨 24.02.15 09:40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 람다엔진, '세계 10대 엔진' 선정"
    이기사는 거짓일까요?
    https://www.yna.co.kr/view/AKR20171215097100003
  • 레벨 중령 3 21세기양자역학 24.02.15 10:03 신고
    @인디아놔존슨 그럼 다른 엔진이나 변속기는 선정되었나요?
  • 레벨 중위 1 인디아놔존슨 24.02.15 10:47 신고
    @21세기양자역학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엔진이 세계에서 알아주는 엔진도 아니고"라고하셔서 댓글남긴건데요?
    다른엔진이랑 무슨상관이죠?
  • 레벨 상사 2 Cacacaca 24.02.15 07:23 답글 신고
    공감가네요.
  • 레벨 중위 1 묻고따블 24.02.15 07:44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대부분의 분야에서 과정보다 결과에 집착해서 항상반복되는 현상이 이어집니다.
    제가 37년째 베이커리분야에 있지만 우리나라의 모든빵은 일본빵입니다. 단한가지도 우리나라의 개발빵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일본의 기술을 배워서 리뉴얼(여기서 리뉴얼이란? 중간과정생략하고 빨리 만드는 방법입니다 즉 원칙을 안지키는거죠) 저도 일본 수차례가서 세미나똥해 배워오지만 항상느끼는게 우리는 절대절대 저들을 이길수 없겠구나!입니다.
    자동차도 이제는 자체적으로 개발할수있는 시간이 충분히 지나왔다고 봅니다.
    성과.걸과에 급급하지맔았으면 합니다.
  • 레벨 중장 막무비머 24.02.15 08:29 답글 신고
    글을 읽다 보니 공감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근데 한편으로는 배끼는것도 기술입니다...

    특허가 토시 하나만 달라져도 나옵니다...

    우리나라가 엄청 빠르게 발전한 이유중에 하나가...

    남의 기술을 우리꺼로 만드는 실력이 대단해서 그렇습니다...

    예전 어디선가 봤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술먹고 놀기만 하는거 같아도...

    한번 보고오면... 제일 빨리 비슷하게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도 처음에는 아닐하게 봤다가 뒤통수 맞는 경우기 많다고들 하더라구요...

    쌍용 무쏘에 들어간 벤츠엔진 봐보세요...

    망한 벤츠 엔진 사와서 개량해서 다시 팔아먹는 기술 보세요...

    물론... 최초 개발한것과... 배껴서 만들어 낸것의 값어치를 같게 보는건 안되지만...

    배끼는것 또한 실력이고...

    저도 독일차 좋아하고... 그중에서 BMW를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해서 타는거고...

    국산 차량을 펌하 하지는 않습니다...

    거꾸로 차 여러대 유지할수 있다면... G90도 한번 굴려보고 싶어요...ㅋ
  • 레벨 중위 3 40대개백수 24.02.15 08:38 답글 신고
    기업의 관점에선 당연한 거죠
  • 레벨 대위 3 인천돌팔이 24.02.15 13:41 답글 신고
    저도요... 차 여러대 유지하고 싶어요.
  • 레벨 중위 3 40대개백수 24.02.15 08:36 답글 신고
    기업의 전략이죠 first mover와 fast follower 시장 선도자와 추격자의 관점으로 이해하시면 되요 대한민국은 당연히 추격자고요 요즘 문화산업에서 두각은 나타내지만 아직 헐리우드를 넘어선 것도 아니고 빌보드가 아직 힘이 있고 당연한 것들이죠
  • 레벨 하사 3 F355GTR 24.02.15 09:58 답글 신고
    사이드미러에 깜빡이 들어간 것도 벤츠가 최초..ㅎㅎㅎ 요즘은 다 사이드미러에 들어가네요.
  • 레벨 대위 2 롯드와일러 24.02.15 10:38 답글 신고
    독일에서 자동차 만들어 타고 다닐때 한국은 소달구지 끌고 다녔다.
  • 레벨 대위 3 흡성대법 24.02.15 10:52 답글 신고
    백프로 천프로 공감 가는 이야기 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잘 정리해서 써주셨네요.

    제네시스 차 좋지요. 하지만 그들이 선보이는 디자인 온갖 옵션들은 전부 독일차를 모방한 것들 입니다.

    단 한 번도 기술의 정점에 올라서 본 적도 없거니와 어떤 한 가지 부분에서 시장을 리드한 적이 없는

    패스트 팔로워일 뿐 입니다. 저는 그런 면에서 제네시스와 현대차는 중국 자동차 회사와 동급으로 봅니다.

    오로지 가성비 가격대비 더 큰 차체와 가격대비 풍부한 옵션 가격대비 더 긴 보증수리 기간 더 저렴한 부품가격

    딱 거기 까지인 겁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데는 엄청난 노력과 시행착오가 필요하지만 그 걸 모방하는 건 쉽습니다.

    그런데 제네시스는 전부 모방해서 똑 같은 가격을 받으려고 덤비니 욕을 하는 겁니다.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 라면 기술의 정점에서 시장을 선도해야 진짜 프리미엄 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고

    세계시장에서 그러한 부분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지금의 벤츠 비엠 아우디 렉서스 같은 브랜드가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 것이라 생각 됩니다.

    제가 항상 댓글에 유사 럭셔리라고 제네시스를 비아냥 거리는 이유도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제네시스는 고급차 이미테이션 속칭 미러급 명품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차량 입니다.
  • 레벨 대령 3 슈퍼자이저 24.02.15 16:32 답글 신고
    제네시스가 미러급 명품이라니......

    제네실수는

    그냥 짝퉁 비싼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 레벨 중령 2 젖들어총 24.02.15 11:13 답글 신고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면 제조사에서 증명하려고하고...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면 소비자에게 증명을요구하고...
    사실 기업윤리도 한몫하죠...
  • 레벨 소위 3 자연흡기육기통 24.02.15 12:11 답글 신고
    독3사 말고 볼보도 끼워 주세용 쓰니님 :)
  • 레벨 준장 반얀트리 24.02.15 12:33 답글 신고
    핫하네요 추천 꽝
  • 레벨 하사 1 juejue 24.02.15 13:06 답글 신고
    뭐 우리나라 대부분의 기업들이 그래요. 앞에서 비바람 다 맞으면서 개척하는 사람 따로 있고, 뒤에서 졸졸 따라가는 사람 있기 마련이죠. 앞에서 개척하는 사람보다 뒤에서 따라가는게 훨씬 안전하고 이득이니까 우리나라 기업들은 follower를 자처하는 겁니다. 그러면에서 신기술 적용된 비싸고 좋은 차를 사는 사람도 있고, 그런 거 다 필요없고 적당히 굴러가고 모양 괜찮은 가성비의 차가 좋은 사람도 있는거죠. 문제는 그것보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사치를 좋아해서 너도나도 비싸고 좋은 차를 타려고 하는거죠. 명품, 비싼 자동차, 비싼 애들 학원, 빚내서 들어간 비싼 아파트...좋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무리해서 구매하는 한국사람들 문화가 좀 안타깝기도 합니다.
  • 레벨 중령 3 J300라프 24.02.15 14:24 답글 신고
    맥주만 형님이 bmw m 총괄로 있다가 현대와서 싹다 고쳤는데 그게 그저 모방이라고 치부 하면 상당히 서운해 할텐데요

    동서올케 형님이 폭바 벤틀리 람보 디자이너로 있다가 현대와서 그림좀 그려가 만든게 제네시스 인데 이는 이미 증명 된거 같고요

    현대는 10년전 부터 카피 모방을 접고
    그 잘한다는 사람을 스카우트 해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거에요

    독일 150년 역사와 한국 50년의 역사에 아쉬운게 많지만 이정도 성장한거면 기적과도 같은 일 입니다

    현기도 많이 응원 해주자고요~
  • 레벨 대령 3 슈퍼자이저 24.02.15 16:35 답글 신고
    맥주 형이 와서 N버전 출시하고 있는데......

    더 지켜 봐야죠.....

    과연 독삼사에 도전장을 내밀수 있을 정도의

    차의 가장 근본인 달리기와 멈추는걸 잘 할수 있을지......

    현제는 이거 조차 불가능한데

    옵션 빨로 만

    독삼사와 비비려고 하니......
  • 레벨 중령 3 J300라프 24.02.15 22:10 신고
    @슈퍼자이저 맞아요 비교 하다 보면 분명 아쉬운점도 있고 좀 더 펀안한 부분도 있더라고요

    작게는 6천부터 거의 1억에 근접 하는 큰 금액을 지불 하면서 독일 차를 접고 현대차를 선택한 사람들이 꽤 많아요

    어떤 사람들에겐 바보 처럼 보이겠지만 많은 비교와 시승을 통해 또한 미심쩍었지만 동승해보니 나쁘지 않아 입소문과 경험으로 편견을 깨고 지금의 판매량이 나오지 않나 싶네요

    물론 bmw가 추구하는것 벤츠가 추구 하는것
    그리고 제네시스가 가고자 하는 방향은 틀릴겁니다

    시간이 주어 진다면 시승센터나 렌트를 통해
    롱텀으로 운행 한번 해보세요~

    약간의 편견은 깨질거라 생각 합니다^^
  • 레벨 하사 3 아슈테론 24.02.15 15:18 답글 신고
    브랜드의 가치와 헤리티지는 그런것들을 반영해서 높아지는것이죠
    명품소비를 브랜드 가치를 보고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제네시스를 그돈주고 사는건 가성비가 너무 떨어집니다
  • 레벨 대위 3 짐승남이다 24.02.15 18:59 답글 신고
    이분 정말 맞는 말씀입니다 저도 독일차 좋아합니다
  • 레벨 중위 3 찹쌀도나쓰 24.02.15 22:00 답글 신고
    전기차는 현기가 앞서는게 많습니다
  • 레벨 대위 3 짐승남이다 24.02.16 04:10 답글 신고
    불 나는걸로 앞서죠 아이오닉 ~~~불나면 탈출도 못해요~~
  • 레벨 소위 1 섹스신스 24.02.16 08:45 답글 신고
    현기 전기차가 앞서는게 뭐가잇지요??

    급발진이나나고 충돌만햇다하면 불나는게 기술인가요?

    배터리 기술력이 특별하나요? 감속기기술이 특별하나요??
    다른제조사들이랑 1세대로써 비슷비슷한거같은데요? 거기다가 내구성 하체쪽은 독일3사가 더 최강인거같은데 ㅋ
  • 레벨 원사 3 감사Tank 24.02.15 22:04 답글 신고
    쉽게 표현하면 사업가와 장사꾼의 차이라고 생각 되네요.
  • 레벨 대령 1 제헌아빠 24.02.16 10:05 답글 신고
    원천기술 보유의 역량과 이 기술의 응용역량의 차이입니다. 즉,후자믜 역량으로는 영원히 리더가 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가 기술선진국이지만 노벨상 하나 없는 나라입니다.
    즉 모든 산업분야에서 기초과학이 아닌 응용과학의 역량으로 이뤄낸 것이죠. 즉, 내가 창조하는 것보다는 남이 만든 것들을 기반하여 만들어 내는 것이 비용적으로 시간적으로 훨씬 절감되기에 모든 산업분야에서 그렇게 하도록 기획되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코로나 때 분명히 겪었습니다. 원천 기술이 없는 나라는 그 기술을 가진 나라의 자비를 바라고 그것으로 나라를 유지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 레벨 중사 3 모빌원 24.02.16 22:39 답글 신고
    타보면 압니다 베껴만든 이쁜 쓰레기 라는 것을요
  • 레벨 훈련병 Woodie 24.02.17 11:10 답글 신고
    자동차산업 출발점이 다르고 시대상황이 다른데 단순 비교가 되나요?
  • 레벨 대위 1 봅애덜임 24.02.18 02:12 답글 신고
    독삼사는 그냥 좋아요.. 제네시스는 그냥 싫습니다. 감성인거 같습니다.
  • 레벨 중장 먼개소리여 24.02.18 13:19 답글 신고
    쪽바리차 넘어선지 오래고 독일3사랑 어깨를나란히한다고 짖던 국게 차팔이들 생각나네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