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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05/29 22:14 답글 신고
    디젤모델이 단순히 디젤엔진만 올려놓은게 아니구요 파워트레인 제외하고도 가솔린 모델과 몇가지가 좀 차이가 납니다...
    제가 보기엔 정상인듯한데요..
    제동력과, 전륜무게 감안하면 맞는건데..
    답글 0
  • 레벨 병장 가도부패 05/28 00:02 답글 신고
    문제 있네요 이거....

    나온지 얼마 되었다고 ..


    이거야 원 믿고 살수 있는것인가....

    참 ...
  • 레벨 이등병 yunssa2 05/28 10:54 답글 신고
    차량의 공차중량이 같은모델의 가솔린차와 어떤지 알고싶군요 무게 배분이 아무래도 앞에 더 많이 나가기때문은 아닐까요? 아니면 브레이크의 용량 차이도 있을수가 있고요 옛날에 엘란도 이런현상이 있었던걸로 알고 있어서요...(이후 메이커에서 브레이크 대용량으로 교체뒤 마무리) 리어부분이 너무 가볍거나 브레이크용량이 센 경우에는 위와 같이 피쉬테일현상이 생길수도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브레이크(앞에2피 및 4피아니면 타공,슬릿)를 튜닝한 차들로 테스트를 다시해보셨으면 하네요...
  • 레벨 훈련병 털빠진백구 05/28 16:57 답글 신고
    공차중량이 가솔린이 1300정도 디젤이 1500정도로 알고있구요..저도 그런부분을 확인을 원했는데 대우쪽에서는 시운전만 몇번 해보고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 레벨 병장 무적1Ton 05/28 23:54 답글 신고
    미션 LSD 불량 아닌가요..?
    디젤 SUV들은 전륜들은 LSD 가 기본으로 들어 가구요.
    4륜 모델인 경우 전륜에 LSD장치가 빠지고 전자제어 방식으로 자세를 제어 한답니다.
    엔진무게도 그렇고, 토크가 크기때문에 전륜에 LSD를 장착해서
    가속 / 감속시 안전감있게 좌/우 에 토크를 고르게 분배시켜주죠..
    벗 LSD가 이상이 있으면 가속시 / 감속시 한쪽으로 힘이 몰리는 상황에서
    챠랑 제어가 힘들어 집니다..

    디젤 승용차도 전륜 구동측에 토크 배분이 중요하기때문에 ㅋ..ㅋ
    혹시 LSD이상이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겠네요.
  • 레벨 간호사 오토큐382 06/01 02:07 답글 신고
    저기여 lsd는 후륜구동에만 장착이 되는 부품인데요..알고 이야기 해주세요.
  • 레벨 상병 ILoveM5 06/01 23:20 답글 신고
    오토큐님이 모르는듯....LSD는 전륜후륜 모두 장착 가능합니다....
    전륜구동은 전륜에....후륜구동은 후륜에 장착이 되지요,,,,
    싼타페는 전륜에....포터는 후륜에.....코너링시에는 TCS가 있어야 안정감있게 돌아요....
  • 레벨 병장 무적1Ton 05/28 23:57 답글 신고
    비싼 SUV들은 LSD대신 전자제어 시스템이 들어가기땜시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ㅋ.ㅋ;
  • 레벨 중령 1 328MT 06/06 15:33 답글 신고
    LSD가 훨씬 비쌉니다
  • 레벨 상병 한번보면빠지는 05/29 10:23 답글 신고
    드리프트하게 만들어놨네..--대우가 많이 맛이 갔구려..
  • 레벨 소위 2 트리곤 05/29 11:55 답글 신고
    혹시 차량의 밸런스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차는 이상이 없는데 태생적으로 앞쪽이 너무 무거워서 그런 것이 아닌지..
    자전거로 신나게 질주하다가 급브레이크 잡으면 자연스럽게 뒤가 돕니다.
    정도차이는 있지만, 제 경험상 가벼운 자전거들이 이런 경향이 더 심한 것 같고요..자전거 무게에 비해 앞으로 추진하는 힘과 라이더의 체중이 무거우니 그런 것입니다.
    차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게다가 디젤모델이 유독 더 심하다는 건..디젤엔진이 가솔린엔진보다 원래 무거우니까 그런 것 같고요..
    전에 XD레이싱 탈 때도 심한 과속을 하다가 갑자기 앞쪽에서 천천히 가는 차가 끼어들어서 급브레이킹을 하면 뒤가 약간 들리는 느낌이 나면서, VDC와 ABS에 불들어오고 차가 좌우로 심하게 요동치는 현상을 경험하곤 했었습니다.
    어제는 SM7 3.5로 퇴근길에 180Km/h에서 급브레이킹을 했는데, 이 차도 이런 상황에선 뒤가 불안한 건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생각할 땐 라세티프리미어의 밸랜스, 특히 앞쪽으로 중량이 많이 쏠려 있는 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실제 측정하면 중량배분이 어떻게 나올진 모르지만.
    제 생각이 맞다면 이건 A/S및 리콜을 한다 해도 어쩔 수 없는 것 아닐지...쩝.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05/29 22:14 답글 신고
    디젤모델이 단순히 디젤엔진만 올려놓은게 아니구요 파워트레인 제외하고도 가솔린 모델과 몇가지가 좀 차이가 납니다...
    제가 보기엔 정상인듯한데요..
    제동력과, 전륜무게 감안하면 맞는건데..
  • 레벨 소령 3 비달 06/01 08:02 답글 신고
    vsd말고 s 머시기를 옵션으로 달아야함 자세제어장치
  • 레벨 하사 3 누 리 06/01 13:10 답글 신고
    예전에 이스타나 2밴에서 많이 느끼던 섬뜩함이네요. 내리막 급정지 시에도 살짝살짝 돌텐데...
    그리고 비오는 날은 더욱 더 조심히 운전 하셔야겠습니다.
  • 레벨 하사 1 isracer 06/03 10:50 답글 신고
    라프 디젤 구입 예정할 1인으로써 좀더 업그레이드된 양산차를 기다려야 할듯 보이네요.
  • 레벨 훈련병 ;=- =3 빵 06/03 22:20 답글 신고
    흠....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과연GM에선 어떤 이야기를 할것인가......
  • 레벨 중사 3 만가리 06/04 12:20 답글 신고
    이게 SECS가 기본적으로 들어가질 않아서 그렇죠.ㅡ 자세제어장치요.ㅡ 옵션인데 36만원이가 하는데.ㅡ 영업사원들이나 딜러들이 저 옵션을 별로 권하질 않죠.ㅡㅡ SECS달면됩니다.
  • 레벨 중령 1 328MT 06/06 15:42 답글 신고
    앞이 무겁다고 브레이킹시 차 돌아가지 않음
    오히려 앞이 무거운 차들이 브레이킹시 안정성 높음
    911같은차들이 조향중에 브레이킹하면 뒤가 앞으로 나옴

    브레이크 밸런스가 뒤가 강해서 일어나는 현상일 가능성이 높으나..(이경우는 비정상)
    라프를 안타봤기때문에 모르겠지만..단순한 차량 특성일 수 도 있음..오히려 무게배분이 좋은 경우임.. (이 경우는 정상.. 시빅타입R등이 FF임에도 브레이킹시에 오버스티어가 일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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