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utonews.com/article/20150720/OEM04/307209977/big-year-ahead-for-chevrolet-cars
대략 북미지엠의 차종별 리뉴얼계획은 아래와 같군요.
Redesign은 세대가 바뀜을 의미하고(신차)
Freshen는 F/L성격입니다.
대략 현행 국내와 관련있는것들은 트랙스,크루즈,말리부, 임팔라 정도 되겠군요.
트랙스인 경우 현행 진부한 디자인이 좀 개선될 전망.
2016년에 생산되는 2017년형에서 개선할듯.(이건 현재 한국지엠의 감마SUV MCM계획의 일환으로 보이며)
2019년에 신형이 나온다고 하는군요.. (Redesign)
그리고 연식별로 소소하게 바뀌는것은
그리고 형제차인 뷰익 앙코르인 경우 2016년형 일반모델인 경우
1.4터보 모델중에서 좀 더 강화된 신형 1.4가 올라간다는 이야기도 있는듯. 이게 트랙스에도 적용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2016년형 앙코르 Sport Touring에는 1.6터보도 올라간다는 이야기도 있긴한데.
이건 기다려 보아야 하는군요.
그동안 트랙스랑 앙코르랑 같은 파워트레인(1.4터보+6T40)을 사용했기 때문에 좀 더 고성능을 원하는
이야기 많았는데 이게 반영된듯 보이고
.(현재 1.4기준으로도 대략 가격차이가 4,000달러정도 나죠. 저가형 트랙스와 고급형 앙코르)
다음은 세단 이야기.
스파크인 경우 북미에 올 4/4분기에 2016년형에 1.4리터 자연흡기 엔진이 올라가고
현재 북미에서 팔리고 있는 스파크EV의경우에는 2017년에 Bolt EV모델이 나온후에도 판매할지 안할지는
미정이고.
소닉(아베오)은 2019년 초까지는 리디자인 계획이 없는듯 보이는군요.(연기된듯)/
저유가의 상황에서 소형차 판매량의저하는 어느정도 용인하는듯 보이고.
물론 대략 2017년쯤 되어서 F/L과 인테리어 개선의 가능성은
있다고 하는군요.
신형크루즈인 경우에 미국에서 늦어도 내년 2월까지는 생산되어서
늦은봄에 일반판매(뭐 쇼륨)를 할예정이라고하는군요.
디젤은 알려진바와 같이 1.6 디젤이 올라갈 예정이며 2016년말이나 2017년초에 미국에서 볼수 있다고 하는군요.
헤치백 모델인 경우 미국본토(오하이오)가 아닌 맥시코에서 2016년 가을쯤 생산될것으로 예상되는데.
이것도 추정키론 RS트림이 나올듯... 다른 경쟁해치백과 Focus RS등에 대응할것으로.
아래는 갖고 싶은 Focus RS모델. +_+
신형말리부인 경우 미국에서 대략 올 10월부터 생산될듯 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인 경우 2016년 봄쯤 생산될것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게시판의 이슈.
임팔라의 경우 2016년 하반기에 새로 엔지니어링 된 2017년형이 나올것으로 추정되며
9단 자동미션과 인테리어와 외관개선을 포함할듯 보인다는군요.
물론 2020년까지는 현 10세대를 판매한다는것으로 보이고(Redesign이 없다는것으로 봐서)
그리고 현 임팔라 Limited불리우는 플릿판매 전용 9세대 모델은 2016년까지는 계속 생산할듯 보이고
2017년까지도 그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군요.
아래는 플릿판매중 경찰이나 지자체 전용 버전인 2015년 임팔라Limited(9세대 모델이죠)
어차피 SS따위(?)는 우리나라랑 무관하기 때문에. ㅋ
국내에서도 그냥 저가형으로 내놓으면..........어휴 까이겠네요
임팔라의 성공 현 구형(?) 말리부의 폭망(지엠 기대치를 미치지 못함)으로 인해서
신형말리부에서 임팔라를 많이 벤치 마킹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편의사양, 옵션도 임팔라를 따라가는...
그러고 보면 뉴지엠은 좀 많이 변했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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