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REDKIA 15.08.25 22:22 답글 신고
    단순히 제조사 마음이죠.. ㅎ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2:33 답글 신고
    그냥 딱히 이유가 없는거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2:34 답글 신고
    @_@ ??
  • 레벨 대령 2 말부리 15.08.25 22:25 답글 신고
    저는 핀형이 오히려 편하던데... 창문에 팔 걸칠때 걸리적거리지도않고..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2:36 답글 신고
    오호~ 다시 한번 팔을 걸쳐봐야겠군요 ㅎ
  • 레벨 이등병 아싸너부리 15.08.25 22:25 답글 신고
    사고시 차문이 잠겨있는지 밖에서 육안으로 확인하기 위함이더라군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8.25 22:28 답글 신고
    이게 정답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2:31 답글 신고
    그럼, 장비를 써서 따야할지 말지를 순간 판단하기위한 것인가보군요?!
  • 레벨 원사 3 트로피칼후르츠 15.08.25 22:37 답글 신고
    현기차랑 다르게 쉐보레는 큰 사고시 운전자가 의식 잃어버리면 다른 좌석에서 당황해서 문 막 열게되는데 쉐보레는 두번에 열려버립니다.사고시 구조요청이 현기차보다 빠르게되는 안전장치에요.핀의 장점 단점은 미관상 보기 안좋음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2:41 답글 신고
    큰 충격시에만 작동 되나보네요... 보다 더 안전하다면 미관상이야 뭐, 타다보면 사그라드는거니까요 ㅎ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5.08.25 22:41 답글 신고
    도독놈들이 열렸는지 보기좋음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2:42 답글 신고
    헉.... 그렇게 악용될 우려도 있겠네요...ㄷㄷ
  • 레벨 원사 3 두유노우쉐슬람 15.08.25 22:59 답글 신고
    자매님 믿음이 부족하군요 쉐멘~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3:05 답글 신고
    믿고 안믿고를 떠나서, 단지 쉐보레 차를 이용하기전에 궁금증들이 많아져서 그래요 ㅎ
  • 레벨 대장 IMPPIPE 15.08.25 23:08 답글 신고
    뾱뾱이라 는 비공식 애칭이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3:21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ㅎ 뭐라고 표현해야할지 몰랐는데 애칭이 있었군요 ㅎ
  • 레벨 상사 2 멍ㅋ 15.08.25 23:21 답글 신고
    저는 핀 타입이 보기에도 더 좋았던 듯. 왜 안 이쁘다고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5 23:22 답글 신고
    한번 겪어보겠습니다!!
  • 레벨 중령 1 절감왕박성기 15.08.25 23:31 답글 신고
    캐딜락도 핀형이염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6 01:52 답글 신고
    핀형이 많이 있군요... 아니다 핀형 안함 차들이 적은건가요?!ㅎㅎㅎ
  • 레벨 하사 3 billyj 15.08.25 23:54 답글 신고
    현대차는 미쓰비시 스타일이 그냥 남아있는거 아닌가요?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6 01:54 답글 신고
    미쯔비시 또한 현대와같은 형태인가보네요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5.08.26 00:22 답글 신고
    억대 수입차들도 뽁뽁이 방식입니다........... 울나라 사람들이 오로지 현기차 방식에 길들여지다보니
    뽁뽁이는 옛날차 구린차라는 인식이 생긴........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6 01:57 답글 신고
    정말 그런것 같아요~ 이래보면 사람들이 현대차를 많이 타고 있다는 거겠죠~ㅎ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5.08.26 01:23 답글 신고
    안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꾸며내느라 고생했는데, 손발이 오그라드네요.
    위급시를 위해서 선팅이나 하지마세요. 뾱뾱이 안보일라.

    현대가 뾱뾱이고 쉐보레가 버튼식이면,
    아마 도어 손잡이 당겨서 언락하는 방식 위험하다고 했을 사람들.

    암튼 그게 안전 때문이면 뾱뾱이 없는 쉐보레 캡티바는 안전 개나준 차고..
    그게 독일식이면 아우디 R8 이나 BMW i8, 폭스바겐 같은 차는 독일차가 아닌가벼요.


    그거 그냥 아무것도 아닙니다. 굳이 꼽자면 디자인 요소죠.
    옛날에는 다 뾱뾱이였거든요.
    그게 도어락이 자동화 되면서 굳이 불편하게 뾱뾱이를 뽑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어떤 경우는 뾱뾱이 삭제하고 버튼으로 간 방식으로 했고, 당시엔 좀 진보적인 방식으로 비춰졌죠.
    그게 아니면, 뾱뾱이 남겨두고 도어 손잡이 당기면 언락되게 만든 방식인데,
    이건 익숙한걸 최대한 유지해서 약간 보수적 이미지.
    그냥 그 중 선택적으로 갈 뿐.


    지금 LCD 계기판 다는 차도 있고 계기판에 바늘 움직이는 차도 있잖아요.
    그거 뭔 의미 있는게 아니잖아요.
    우린 시바 최첨단이야 그럼 에스클래스 처럼 풀 LCD.
    우린 전통있는 회사임 그럼 롤스로이스 처럼 바늘로...
    혹은 LCD 비싸니까 바늘.... 우린 쬐매 돈 들인다. LCD
    걍 그런거..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6 02:08 답글 신고
    쉐보레 홈페이지 들어가서 봤는데, 말씀하신대로 캡티바는 뾱뾱이 방식이 아니네요~
    그럼 위에 REDKIA님 말씀대로 제조사 마음인가봐요 ㄷㄷ
    그냥, 뾱뾱이어야 '옳다', '그르다'가 아니라 각 제조사, 각 제품만의 스타일, 특징인거군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5.08.26 11:02 답글 신고
    쉐슬람들은 오직 학문적으로 부조적 수법만 골라쓰는 악찔들이 많죠. 자동차 구조학에 대한 데이터는 없고 오직 까기위해 모인 광신도들...
    핀형을 쓸지말지는 오직 도어내부의 구조와 락킹 타입에 따라 설계가 달라지는거지 안전과 전혀 상관없는 얘깁니다.
    각 나라별 소비자별 선호도 차이가 있으므로 디자인 하는겁니다. 핀형이 디자인 포인트가 될수 있지만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 레벨 중령 1 절감왕박성기 15.08.26 13:43 답글 신고
    피해의식 보소 ㅋㅋ 있지도 않은 상황 만들어서 왱알대는게 특기 ㅋㅋ
  • 레벨 상병 4륜안 15.08.26 01:55 답글 신고
    뾱뾱이도 이쁘게 만들면 괜찮은데
    쉐보레는 쫌...
    제 신앙심으로도 갈등이 생기네요 ㅎㅎ
  • 레벨 하사 1 은근하게 15.08.26 02:14 답글 신고
    갠적으로 '프라이드 베타' 뾱뾱이를 좋아합니다 ㅎ 네모난 건빵같이 생겨가꼬 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