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처음 녹을 발견한 문입니다.
운전석 뒷문이구요.
몰딩을 벗겨내면 안쪽에서 녹이 피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뭐 별거 아니네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밖에서 보는 모습은 대략 이렇지만..
안쪽 모습은 좀 심합니다.
육안로 봐도 저 정도면 안에서는 꽤 썩어가고 있다는 소리잖아요.
도어 캐치 쪽도 녹이 올라왔습니다. 덕분에 몰딩 집어넣는데 애먹었습니다.
제차는 2015년식 쉐보레 스파크 LT 수동입니다.
최초 생산은 2015년 1월, 출고는 2015년 3월에 제가 직접 창원공장까지 찾아가서 출고해왔습니다.
이제 겨우 출고 6개월밖에 안된 신차입니다. 아직 사고 한번도 안난 새차예요.
근데 벌써 녹이 쓸고 있는걸 보니 참 답답하네요.
첫차인 만큼 참 애지중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세차 잘 해주고, 왁스도 잘 먹여주고, 6개월 동안에 2만킬로나 타오면서도 별 속도 안썩여서
애정을 듬뿍 주고 있습니다. 벌써 3번이나 엔진오일 교환을 했고, 타이어 위치교환도 했습니다.
오늘도 2만 킬로에 도달해서 바로정비가서 타이어 위치교환하러 갔다가 무심결에 생각나서 봤는데 저 상황이네요.
1년이 넘은차들도 녹이 나는게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될텐데, 6개월 밖에 안된차가 벌써 녹이 핍니다.
웨더스트립 특성상 물이 고이는 구조인거 같은데 그로 인해 14년식 오너들에게도 꽤 많은 증상이 나타났던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녹이 안피게끔 설계 개선을 해야되는데 그것조차 안했다는거잖아요.
월요일날에 사업소를 한번 찾아가봐야겠는데 어찌나오는지 봐야겠네요.
1년 안된차가 저 정도면 1년 넘은차들은 더 하단 소리도 되잖아요...
조작이라 생각하는 분이 있는거 같아서 3월 출고 당시 사진과
지금 제차 번호판까지 올라온거 한장 더 올립니다...
당연히 해당 업체가 책임을 져야 하는데
지금 이 시간대에 글 올린지 1시간만에 국산차게시판에서
추천수 80돌파, 타게시판과 다른 이질감에다가
그리고 현기 결함, 녹, 고장이라고 하면 득달같이 나타나서
현기 쉴드 치는 놈들이 역시나 댓글 장악, 확실히 댓글장악과 추천수 장악이 큰 듯
누구라고 이야기는 안하겠지만 글과 댓글 80%이상이 현기 옹호
쉐보레 삼성 비난 글만 쓰고 댓글만 다는 사람이 엄청 몰려옴
심지어 그 놈들 글 논조를 보면 하나같이 무슨 지령이라도 받은 듯이 동일하고
비꼬는 류의 글 구성까지 같음. 현기 녹으로 이슈되면 쉐보레, 삼성도 녹 난다고
비슷한 게시물을 비슷한 시기에 다같이 사진까지 올리는 방식이 같고, 같이 몰려가서 댓글 달고
맨날 현기 쉴드치는 물타기 글만 쓰던 애들이,
1,2년 된 차라도 녹나는게 당연하다는 듯이 모든 회사 차는 녹이 생기기 마련이다는 투로
말도 안되는 물타기 쉴드 치는 놈들이
즉 현기 결함에만 물타기 글과 댓글로 쉴드 쳐 주기 바쁜 사람들이 여기 게시판에서
타 차량 결함에 댓글 다는 방식 보면 웃김.
쉐보레 녹난 차량 책임져야 하는 거 분명히 맞습니다.
쉐보레 알바로 몰고가지 말기를.
일단 뽑기가 잘되야
스파크가격으로 제네시스급 타게 해줬으면 고맙다고 절해도 모자랄판에
인터넷에 이런걸 올리다니!
당장 지우소!!!!!!!!!!!!
녹투성이인 스파크 >>>>차원의 벽>>>시공간의 개념>>>>>제네시스
부정할수 없는 현실
좀 글쓴이를위해서 생각좀해줍시다
스파크 고질병인가요? 에휴..ㅡㅡ
다 같은 소비자 끼리
그냥 아닌건 아니라고 봅니다
잘 해결 되시길.
확인해본 결과 조수석 뒷문뿐만 아니라, 나머지 문짝 3개도 모두 동일 증상이 있습니다.
6개월만에 차량 문짝 4짝이 모두 동일 증상으로 썩어가고 있습니다. 웃음밖에 안나오네요.
쉐보레 울산 서비스센터는 일단 차를 맡기고 해당 부위는 사진을 찍어서 어디로 보내야된답니다.
아마 본사로 보낼거 같은데 그렇다는건 쉐보레도 이 문제를 알고있어서 따로 처리하는 방법이
공문으로 존재하는듯 합니다.
일단 저 부위에 따로 붙는 테이프가 존재한다는데 저도 가봐야 알듯하고, 일단 그라인더로 녹 부위를 갈아낸뒤에
해당부위를 재 도장하고, 테이프 같은걸로 마감한다는거 같은데,, 새차를 그라인더로 가는것도 속이 쓰리지만,,
쉐보레가 이 문제를 알고 있음에도 알고 있는 소비자에 한해서만 수리해주고, 모르는사람은 지금 이 순간까지도
저 부위가 썩어 가고 있는채로 운행중입니다. 그러다가 보증해지 당하면 자비로 수리해야 된답니다 ㅎㅎ
저 역시나 이 차 수리를 위해선 10월 중은 되야 수리가 가능하다는데..
딴거 보다 생각 해도 너무 괴씸하기 짝이 없습니다. 설계 불량을 개선하지도 않은것도 웃기고,
겨우 6개월만에 녹이 피는것도 웃기고, 소비자라 일일이 뜯어서 알아야지만 수리해주는것도 웃깁니다.
이게 여러분들이 홍보하던 쉐보레인가요??
결함을 알고 서로 공유해서 더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유도하긴
커녕 숨기기 급급하니 실 소유주들은 얼마나 답답한지 모릅니다.
어릴때부터 집에서 대우차만 타왔고 제가 운전을 배우게 해준차도 황금색
마티즈였고, 여러모로 대우와 인연이 많았었는데 이번일 계기로 정말 실망했습니다
겨우 제 능력에 맞춰 새차로 구입해서 항상 관리해주고 설래는 마음으로 이 차와
함께 해온지가 이제 겨우 6개월 입니다. 아직 몇십년을 더 함께 해야 하는데
벌써 이런게 말이 됩니까..
적어도 결함등이 인터넷을 통해 잘 퍼지기만 했어도 저 처럼 피해보는일 덜 했을겁니다.
더 많은 선량한 소비자분들이 이하지만 실 소유주 입장으로썬 너무 기분이 나쁩니다.
결함을 알고 서로 공유해서 더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유도하긴
커녕 숨기기 급급하니 실 소유주들은 얼마나 답답한지 모릅니다.
어릴때부터 집에서 대우차만 타왔고 제가 운전을 배우게 해준차도 황금색
마티즈였고, 여러모로 대우와 인연이 많았었는데 이번일 계기로 정말 실망했습니다
겨우 제 능력에 맞춰 새차로 구입해서 항상 관리해주고 설래는 마음으로 이 차와
함께 해온지가 이제 겨우 6개월 입니다. 아직 몇십년을 더 함께 해야 하는데
벌써 이런게 말이 됩니까..
적어도 결함등이 인터넷을 통해 잘 퍼지기만 했어도 저 처럼 피해보는일 덜 했을겁니다.
이 글이 더 많이 퍼질수 있도록 보배드림님들 도와주세요.
인터넷에 가려져 피해를 보는 저 같은 선량한 소비자가 더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전 차량 교체를 원하는것도 아니고 댓가를 바라는것도 아닙니다.
소비자가 더 이상 당하고만 있을순 없습니다.
대기업들 정신 차려야 됩니다. 안그러면 저 같은 피해자 너무 많이 생깁니다.
어떤분은 문짝교체받앗다는데...ㅎㅎ 에휴~~~
강동스바그의 철저한 관리로 유명한 다바다모 유저도 녹을 경험하ㅅ....
괜시리 미안해서.. ㅜㅜ
정상이지?
구동축 문제가 더 심각한거 같은디
베스트 올라가긴 힘들듯;;;
이래서 입방정은 조심해야
CORROSION ALLOWANCE로 THICKNESS 를 더높게 한거니까 걍타시요
그리 도덕적인 기업은 별로없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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