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언덕이무서웡 15.09.24 23:45 답글 신고
    지나친 비약 아닌지...

    기름값 싸지니 차 넘쳐나는거 안보이시는지...

    기름값 2000원 언저리땐 차가 적었어요. 그만큼 적게 탄다는거죠.


    기름값 싸지니 더 많이 돌아다니고, 안타도 될껄 탄다는거죠.


    서민경제생활과의 연관은 아닌거 같습니다.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4 23:48 답글 신고
    그건 그렇죠
    확실히 13년 14년초 대비 교통량이 급증하긴 했습니다. 기름값 더 쌌던 09년보단 1.5배 는듯
    운전하기 편하다는 지방도시들도 교통체증으로 몸살 앓으니까요.

    특히 LPG차주들이 저런 푸념 많이 하더군요. 시내연비 극악이니까요.
    휘발유 2000원대에 LPG 1020원 이정도 했는데 휘발유 1400원 할때 800원이나 했으니까요.


    90년대에는 전부 휘발유 세단들이었는데, 신차 당시에는 휘발유가 500원이라 큰 무리가 없었는데
    IMF 이후 폭등하면서 큰 부담으로 다가왔죠. 시내연비 6키로에 수렴하는 쏘2 같은 차들이 대표적이었습니다.
    당연히 가정경제에 타격이 되었죠. 어차피 월급은 똑같은데 디젤로 유류비라도 세이브해서
    그 차액을 다른 데 쓰는 게 나았을겁니다.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4 23:50 답글 신고
    차값이 디젤이 더 비싼데........ 서민경제랑 상관이 있을까요 그 차액으로 기름값 아끼면 도찐개찐인데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4 23:50 답글 신고
    어차피 차 바꾸는거니까요.
    가솔린차도 아반떼깡통 제외하고는 다 인상되거든요. 그정도는 감안하고 삽니다.

    그리고 LPG차붐일때도 카렌스 LPG 가격이 쏘나타 중옵 정도 됬습니다. 대체연료차종이 원래 비싸지요.
    힘딸린다고 무시하던 카스타가 풀옵이 그랜져XG 깡통 가격 정도 되었어요. 쏘나타보다 살짝 비쌌던걸로...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4 23:53 신고
    @LikeNoOther 그렇게 차 바꿀수있다는게 이미 연료값정도야 큰 영향이 없다는거죠 연료 그정도 차이값이 영향을 준다면 차 자체를 안바꿔요 차값 바꾸는게 많이드나요 디젤 가솔린 유류비 차액이 더 많나요

    유류비차액을 아껴야 할 정도라면 차를 한 10년씩은 타야죠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4 23:54 답글 신고
    그럼 가솔린SUV가 200 더 싼데 왜 안사죠? 맥스크루즈는 3.3 달아주고 스포티지는 2.0 터보 달아주는데
    어차피 디젤차 산다는 전제를 하고 사니까 그런 거 아닌가요.

    휘발유 1500원 디젤 1200원이라치면 300원 차이인데, 디젤차 고속연비 20 이상 찍어주니 많이 타면 탈수록
    200 차이는 더 빨리 뽑기 마련이죠. 주옥같은 회사들 중에 자기차로 일 시키는 회사들도 많은데 그러면 더 그렇죠.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4 23:56 신고
    @LikeNoOther 그럼 서민이 더 많은데 왜 쏘나타 디젤보다 휘발유가 많이 팔리나요??
    에슈비는 원래 디젤이란 인식도 강하고 해서 그럴뿐이죠 그래서 소나타도 휘발류가 많이 팔리는거구요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4 23:56 신고
    @LikeNoOther 그래서 아반떼 디젤이 휘발류보다 많이 팔리던가요?? 서민이 더 적어 휘발류가 더 많이 팔리는건가요??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4 23:58 답글 신고
    쏘디 아디는 후발주자입니다. 가솔린이 절대자죠. 어쩔 수 없습니다.

    대신 I40은 VGT가 90%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4 23:59 신고
    @LikeNoOther 그니까요 서민이라 그런게 아니라 그냥 그 차 굳혀진 이미지에 따라 살 뿐이죠 님은 서민얘기를 하셨잖아요
    정말 서민이 유류비때메 힘들어했다면 소나타 디젤 아반떼 디젤을 더 많이사야죠

    별로 그 가솔린 이미지를 벗어날 정도로 유류비가 크게 부담으로까지 다가오진 않는다는 증명인 셈이죠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5 00:01 답글 신고
    음 그렇긴한데

    엑센트 VGT의 인기를 보면 일부러 디젤을 사는 서민들이 많아졌어요
    쏘나타는 LF에서, 것도 신차출시 1년 뒤에 나왔으니 판매량이 당연히 적겠지요.

    오히려 중산층까지 유류비 절약을 위해 제타나 d 같은 디젤차를 선택하는 형국이구요.

    연료에 따른 유류비 부담을 몸소 느껴보시려면 기름을 1만원씩 넣고 다니면 됩니다.
    휘발유는 만원 넣고 100km 못가요. 반면 디젤은 100km 가죠. 이거 꽤 커요.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5 00:02 신고
    @LikeNoOther 그건 일부구요 많이 팔리는 차들을 보세요 서민들의 삶을 좌우할만큼까지 유류비는 영향을 주는건 아니죠 엑센트디젤 아이포티 디젤 거의 보기 힘든 차들이죠

    유류비절약이요?? 유류비절약하려면 제타살돈으로 소나타사고 차값차액으로 유류비하면 되죠

    경제적 문제가 심하지 않으니까 더 돈써서 제타타는건데 디젤 타려고 제타탄다?? 돈없으면 아반떼 디젤 사야죠

    계산해보세요 2만 타야 유류비 차이가 차값차이 200을 겨우 만회하죠 근데 제타요?? 제타는 소나타랑 1000만원이 차이가 나는데요?? 돈없으면 아반떼 디젤을 타죠 돈있으니 제타타는거 아닌가요??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5 00:04 답글 신고
    많이팔리는차 경차 아반떼 그랜져 제외하고 전부 디젤 아니던가요

    제타 얘기 든건 살만한 집이라도 일제 2500cc 끌어서 기름값 길바닥에 월 50씩 뿌리고 다니느니
    제타 TDI 사서 길바닥에 20만원만 뿌리고 다니면 30만원이 절약되니 그 돈으로 다른 걸 할 수 있는거죠.

    아반떼디젤은 이미지메이킹의 실패라 봅니다.
    저도 외근직이라 LPG차를 타는데, 만약 가솔린을 탔다면 정말 저축 못 했을거에요.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5 00:06 신고
    님아 이미 2500씨씨 일제 끄는 사람은 서민이 아닌데요......... 제타사는 사람도 전 이미 서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이미 2500씨씨 가솔린 유류비가 아까워 하는사람은 유류비보다 외제차를 타고 싶어하는 그냥 차 이미지를 중시하는 사람이지 유류비를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죠 유류비를 생각한다면 다른데서 충분히 더 돈 아낄수있는데 안아끼는거잖아요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5 00:07 답글 신고
    경차는 디젤이 1.1이라 출시 불가능
    소형은 엑디오가 많고
    준중형 준대형은 어쩔수없죠
    대형은 현대가 아직 안 낸거고 서민이 탈 클래스도 아니죠

    그리고 중형
    쏘나타 특히 LF는 가스차만 팔려요.

    국산차를 예를 들어도 똑같은 2700만원짜리 2000cc 자동차를 탄다고 할때
    휘발유로 50만원어치 쓴다고 하면 디젤이라면 30만원이면 떡친다는겁니다.
    물론 3년 타고 바꾸면 디젤 부속값 부담도 덜하죠. 20만원이면 애 학원비죠.

    우리나라 헬조선인데 다른데서 어디서 아낄까요.
    주변에 직장 후배한테 술 살 돈도 없고 밥값도 없어서 혜자 한솥 먹는 직장인들도 넘쳐나는 판국에...
    마누라 생활비 줄 돈 삥땅칠까요.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5.09.25 00:10 신고
    @LikeNoOther 무튼 디젤이 국산은 나왔는데도 더 많이 사지 않는건 서민이 유류비때문에 디젤 탄다는 말이 맞지 않다는 거죠
    그리고 파사트를 제외하고 대부분 외제차들 디젤이 싸요 다 가솔린터보라

    어디서 아끼다뇨?? 디젤 안사고 가솔린 더 싼 차 사면 엄청나게 아끼는데??
    그럼 왜 아반떼 디젤이 50프로도 안넘나요 아반떼 디젤타면 유류비로 엄청 아낄텐데 소나타 디젤사면 아낄텐데...... 그랜져 디젤사도 아낄텐데..... 서민들이 많이 사는 볼륨 모델들이 가솔린이 아직도 더 많이 팔리는군요 별로 돈 부족하지 않나보네요

    엘에프가 가스차만 팔린다구요?? 2.0휘발류가 훨씬더 많이 팔려요 가스가 다른 중형에 비해 은근 비중이 있을뿐이죠
  • 레벨 소위 3 바른손잡이 15.09.25 00:33 답글 신고
    클린디젤은 허구, 사실은 '더티 디젤'˝올해 4월에 클린디젤은 허구다라는 이야기가 공식적으로 정부 기관에서 나왔습니다. 결국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이야기 ?http://m.auto.naver.com/magazine/view.nhn?type=Theme&seq=10469
  • 레벨 일병 LikeNoOther 15.09.25 00:55 답글 신고
    솔직히 한국 소비자들은 휘발유도 너무 비싸고

    그냥 아몰랑이죠 나만 기름값 싸면 그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