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도 2015 7월생산분부터 로워암이 알루미늄합금에서 주철로 바뀜으로 인하여 음란도 및 크루즈동호회 시끌벅적하답니다.
사진은 올란동이랑 크루동에서 퍼왔습니다.
위에 세개는 원가절감전의 사진 그후두개의 사진은 2015년7월 생산분 이랍니다.
그들의 신앙도 슬슬 무너지네요
쉐슬람들의 특징은 나이가 어리고(고로 예전의 허접한 르망 에스페로를 타보질 않아 얼마나 대우차가 쉣이었는 지 모름) 동급의 현대차보다 비싼데 연비, 성능, 안전도(맨날 수출형 드립만 하고) 타령하는데 실제 판매량은 스파크 말고는 다 현대차에 깨갱. 현대차는 보배나 다음에서 그리 욕먹어도 실제로 길거리에서는 최다 현대기아차. 차를 오태 타본 사람은 알지.
어이구야 호구님들, 그럼 삼성 HDD 사면 일본 초일류 기업 제품 샀다고 엄청나게 좋아해야 겠군요?? 삼성 하드디스크 시장 씨게이트에 전량 매각했습니다. 원래 국산으로 팔던 차 매출이 안되서 회사째로 통째로 넘어간걸, "원래 외제차입니당~" 이라니 ㅋㅋㅋㅋㅋㅋ 황당하네요.
아!! 이거였구나...
얼마 전 위쪽 사진만 올리시고 주철이라 하셔서 댓글을 달았었는데...
그런데, 아랫쪽 검은색 페인트로 칠 한 로워암은 주철이 아니고 프레스로 성형해서 만든 철판 재질인데....
예전에 많이 쓰던 프레스 성형 로워암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아랫쪽이 열려있는 구조네요...
원가를 따지자면, 알루미늄 재질이 좀 더 높을 듯 합니다만, 이런 형태의 프레스 철판 구조의 로워암이 오히려 무게는 더 가벼을듯 합니다.
물론, 강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형상뿐 아니라 재질도 신경 쓰지 않았을까 합니다.(인장강도가 센 강판...즉, 고장력...)
알루미늄을 캐스팅해서 만든 물건의 장점은 잘 아시겠고, 단점을 말하자면, 제조 단가가 높고, 주조의 특성상 기포나 이물질이 들어갈 확률이 높고, 재질 자체의 연성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단가는 그렇다 치고, 이물질및 기포의 함유나 연성 부족의 경우, 큰 충격을 받으면 변형이 일어나는 대신 깨져버리는 성향(브리틀(brittle)하다고 함..)을 나타내는데, 쉽게 이야기 하자면, 알루미늄 휠과 스틸휠이 충격을 받았을 때, 알루미늄 휠은 깨지기 쉽고, 스틸 휠은 찌그러지는 현상을 들 수 있겠습니다.
로워암의 경우, 사고나 이에 준하는 큰 충격을 받았을 때에도 파손으로 인해 너클이나 바퀴가 이탈되는 현상이 없어야 안전하므로, 알루미늄으로 만들 경우에는 아주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즉, 큰 충격에도 잘 깨지지 않는 알루미늄 재질의 로워암을 만들려면 설계, 재질, 공정에 있어서 많은 연구와 실험이 뒷받침 되어야 하겠고, 이런 기술력이 어느 수준 이상이 못 되면, 철판을 사용한 로워암보다 더 두껍고, 무겁고, 가격만 비싼 물건이 됩니다.(실제로 많은 알루미늄제 로워암들이 생각보다 무겁다고 느낌...)
여러 모로 생각 해 봐도, 알루미늄에서 철판으로 바뀐 것이 문제는 아닐 듯 한데, 왜 원가절감에만 포커스를 맞추는지 잘 이해는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싼 가격에 더 가볍고, 더 튼튼하고, 더 안전한 물건을 만들었다는 생각도 드는데 말이지요....
이글에 쉴드를 어떻게 쳐줄까 ㅋㅋㅋㅋ
칼카나마알아철니주납구수은백금
황당하네
그때까지만 해도 현대차는 진짜 쓰레기였어요
그당시 제가 처음으로 뉴쏘나타를 구매했는데 진짜 이건 쓰레기중 쓰레기였음
브랜드가 중요한게 아니라... 나라의 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현기는 절감해먹는데 자기들만 법에도 없는 고가품을 쓸 이유가 없죠...
"거봐 다 똑같잖아"
이 지랄하면서 자위하네.. 답도 없는 놈들
알미늄을 쓸때만큼의 사양 기준을 저 주철 암으로도 충족을 시키는거니까요...
다만.....과연 쉐슬람씨들이 현대 깔적에 쓰던 떡밥인데.....쉴드를 칠지 안칠지...ㅋ
잘은모르겠지만 LTZ만 알류미늄합금이 적용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준중형이하급..
이전에 yf도 하브만 알루미늄 아니었나요?
그런거처럼.. 아니라면 쉐비가 잘못한거죠.. 저도 쉐비오너이지만.. 지금 쉐비서 젤 좋은게 임팔라인듯하거든요.. 미국직수잖아요.. 이것도 생산량 올라가서 국내라인깐다는데.. 국내생산으로 바뀌면 주문량떨어질거같고 도찐개찐될거같은 생각이.. 그다음은 말리부 첨생산됐던 모델들.. 물론 미션이 벙맛이라하지만 2.4는 별문제 없는듯 했고.. 8세대가 처음 한국에서 생산시작해서 수출을 했었으니 잘만들수밖에.. 13년형부터 뭔가모른.. 14년형 원가절감.. 그래도 현재까지 주요부품은 절감안된거같던데..
나머진 비슷한거같고..
쉐보레 외국차는 맞는거같은더 브랜드도 외국브랜드고.. 저도 대우 지엠하고 쉐비만 탔는데.. 쉐비바뀌면서 아 뭔가달라지고 외국과비슷하려나 했는데.. 약간만 달라지고 똑같더라구여.. 한국사람들 마인드와 국내법.. 외국따라가질못하는듯..
제가 생각하는건 외국서 직수아니고 국내생산은 별차이없다는거죠.. 벤츠나 비엠이나 도요타 등등 국내에 라인깔아서 생산되면 다른 국산차와 같은수준 될거같은생각이 들거든여.. 벤츠나 비엠이 국내생산한다고 한국차가 되는건아닌데요.. 그것처럼 쉐비도 마찬가지인데.. 쉐비도 외국차는 맞죠.. 현지생산 외국차..ㅋㅋ 그런데 서비스나 그런거 들어보믄 아직까지 대우마인드 못버린사람들도 있는듯 해요.. 마인드 바뀌고 윗선들도 국내법이 아닌 미국법을 따르게하거나 쉐비서 그렇게 했음 확실히 차별화가 되겠죠.. 그러나 그런거 개나 줘버릴..ㅋㅋ 결론은 국내생산은 도찐개찐인듯해요..ㅋㅋ 약간의 차이가 있을뿐..
외의 차량들은 사는족족 호갱되기 일수..
요즘 대우 빠는사람들이 많이 늘어나서 좋아졌나 싶었는데
옛날 대우로 다시 빽코트 중인듯요 ㅋ
인생 피곤하게 사는구만 ㅋㅋㅋㅋㅋㅋ
현대는 원래부터 주철이었는데?? 누가 호구 일까..ㅋㅋ
얼마 전 위쪽 사진만 올리시고 주철이라 하셔서 댓글을 달았었는데...
그런데, 아랫쪽 검은색 페인트로 칠 한 로워암은 주철이 아니고 프레스로 성형해서 만든 철판 재질인데....
예전에 많이 쓰던 프레스 성형 로워암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아랫쪽이 열려있는 구조네요...
원가를 따지자면, 알루미늄 재질이 좀 더 높을 듯 합니다만, 이런 형태의 프레스 철판 구조의 로워암이 오히려 무게는 더 가벼을듯 합니다.
물론, 강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형상뿐 아니라 재질도 신경 쓰지 않았을까 합니다.(인장강도가 센 강판...즉, 고장력...)
알루미늄을 캐스팅해서 만든 물건의 장점은 잘 아시겠고, 단점을 말하자면, 제조 단가가 높고, 주조의 특성상 기포나 이물질이 들어갈 확률이 높고, 재질 자체의 연성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단가는 그렇다 치고, 이물질및 기포의 함유나 연성 부족의 경우, 큰 충격을 받으면 변형이 일어나는 대신 깨져버리는 성향(브리틀(brittle)하다고 함..)을 나타내는데, 쉽게 이야기 하자면, 알루미늄 휠과 스틸휠이 충격을 받았을 때, 알루미늄 휠은 깨지기 쉽고, 스틸 휠은 찌그러지는 현상을 들 수 있겠습니다.
로워암의 경우, 사고나 이에 준하는 큰 충격을 받았을 때에도 파손으로 인해 너클이나 바퀴가 이탈되는 현상이 없어야 안전하므로, 알루미늄으로 만들 경우에는 아주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즉, 큰 충격에도 잘 깨지지 않는 알루미늄 재질의 로워암을 만들려면 설계, 재질, 공정에 있어서 많은 연구와 실험이 뒷받침 되어야 하겠고, 이런 기술력이 어느 수준 이상이 못 되면, 철판을 사용한 로워암보다 더 두껍고, 무겁고, 가격만 비싼 물건이 됩니다.(실제로 많은 알루미늄제 로워암들이 생각보다 무겁다고 느낌...)
여러 모로 생각 해 봐도, 알루미늄에서 철판으로 바뀐 것이 문제는 아닐 듯 한데, 왜 원가절감에만 포커스를 맞추는지 잘 이해는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싼 가격에 더 가볍고, 더 튼튼하고, 더 안전한 물건을 만들었다는 생각도 드는데 말이지요....
설레발 쉐슬람을 깨우치려는 글이지!!!
현가하질량 감소에 따른 승차감+노면추종성(=로드홀딩:안정성) 향상
흉기가 알루미늄 암을 주철로 바꾸면서 쉐슬람들이 일제히 씹고 뜯고 물고 즐겼지.
자아
흉기와 쉐비가 동급이 되었다. 이젠 쉐슬람들의 변명을 좀 듣고싶군.
음
알루미늄 기포? 에이 씨발....
아우디 R8도 알루미늄 섀시에 기포껴서 주행중 두동강 나면 어쩌냐고 까지 그래?
적어도 현기껀 철판 두개를 이어 붙이거나 폐합시켜서 동그랗거나 네모난 단면을 만들어서 나오지만. 저건 그러지도 않지요..
항상 쉐보레 오너들이나 기타 오너들이 현기차 까던 레퍼토리입니다.
근데 웃기게도..
6월부터 나오는 LF 쏘나타는 앞 로워암과 뒤 어퍼암이 알루미늄으로 변경되었다죠..
현대는 알루미늄 다시쓰고 쉐보레는 슬며시 빼고...
ㅡㅡ;;;
만약 동일한 성능이 나오거나 오히려 좋아졌다면 한국GM이 잘한일이고 성능이 떨어졌다면 한국GM이 잘못한것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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