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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11.15 22:39 답글 신고
    제차도 수동인데 가끔 알피엠 지 멋대로 올라갈때가 있더군요

    스바그 15년식...
  • 레벨 원사 1 디그다 15.11.15 22:40 답글 신고
    전 모닝수동인데 아직 그런 증세는 없습니다요 ㅋㅋㅋ 출고하고 2만키로 뛰었네요
  • 레벨 상사 1 블밸터트린다 15.11.15 22:41 답글 신고
    그건 ECU나 쓰로틀바디 문제일지도,,,
  • 레벨 원사 1 디그다 15.11.15 22:42 신고
    @블밸터트린다 실제로 ETC청소 받고 rpm 널뛰기 현상 해결됐다는 사례가 많더군요. gdi 엔진은 더더욱
  • 레벨 상사 1 블밸터트린다 15.11.15 22:44 답글 신고
    예전차로 MD 탔을때 RPM 널뛰기하길래 ECU 리셋받고 해결됐었던 기억이 나네예
  • 레벨 상사 1 블밸터트린다 15.11.15 22:39 답글 신고
    아마 클러치로 동력을 끊으면 되니까 "수동은 급발진안난다!!" 이런 얘기가 나오는듯 합니다...
  • 레벨 원사 1 디그다 15.11.15 22:41 답글 신고
    뭐 그렇게 말씀하시면 틀린말은 아니지만서도 바로 앞에 장애물이 있거나 가드레일이 없는 커브길 등에서 발생했을 땐 클러치 밟을 겨를도 없이 사고 날 수도 있겠다싶습니더
  • 레벨 대령 3 튼실 15.11.15 23:14 답글 신고
    포터랑 봉고 전자식스로틀임? 우왕
  • 레벨 소령 1 흑형피에조 15.11.15 23:18 답글 신고
    수동급발진 사례는 들어보적이 없네요 ㅅㄱ요
  • 레벨 소령 2 4forty5 15.11.15 23:51 답글 신고
    중립에 놓다가 R까지 올려서 급발진시 앞뒤로 움직이며 앞 뒤 모두 쿵쿵 받는다는 진술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급해서 뭐라도 빨리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레버를 한칸 정확히 올려서 N에 놓는 것이 되지 않고, 젖먹던 힘까지 다 해서 올리니까 R까지 가는 것 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jschoi2468 15.11.16 09:14 답글 신고
    오토차량은 급발진시 기어 중립으로 레버를 옮겨도 중립 자체가 안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수동이야 그냥 클러치 밟고 기어 중립 놓고 그러면 딱히 문제 없지만. 오토는 중립 자체가 안 들어가는 경우 때문에 할 수 있는 거라곤 시동을 끄는 것 말곤 답이.. 그나마 요즘은 버튼시동이라 더더욱 당황하면. 키시동이 그래서 좋음. 딱 꺼버리면 그만이니까요. 대신 브레이크가 안 먹으니 한방에 쾅 밟아 줘야.
  • 레벨 소장 감전차 15.11.16 11:38 답글 신고
    급발진은 있으나 사례가 없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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