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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스마일7 15.11.27 22:09 답글 신고
    좀더 쉽게 풀어보면 추운겨울에 자고 일어나자마자 뛰는거랑 스트레칭 좀 하고 뛰는거랑 차이겠죠~현대에서 시동직후 운행해도 된다는 말은 차를빨리 망가지게 해야 또차를 고치고 사니까 ㅋㅋ 그이유 아닐까요?
    답글 6
  • 레벨 중위 1 올로스 15.11.27 19:26 답글 신고
    천천히 출발하면서 예열한다고 치고

    도로나가서 빨리안간다고

    뒤차가보채는건 어케 감당하죠?ㅋ

    그냥 2~3분 예열하고

    도로에서는 흐름에맞춰 운행하는게

    더낮지않을까요?
    답글 4
  • 레벨 병장 쭌아트 15.11.27 22:47 답글 신고
    H대차메뉴얼에 왜그렇게나온지아시나요???
    예열없이 출발해 얼른 엔진고장내 폐차시키고 새차팔자!!는 영업메뉴얼
    답글 2
  • 레벨 중위 2 S600AMG 15.11.28 07:34 답글 신고
    시동걸고 바로 출발해야 차가 빨리 망가져서 새차 사니까..
  • 레벨 하사 1 토끼발발발 15.11.28 08:14 답글 신고
    아몰랑 담배한대 피고 가자
  • 레벨 병장 쿠울 15.11.28 08:31 답글 신고
    그냥 천천히 출발함.
  • 레벨 대령 1 주인공a마린 15.11.28 09:07 답글 신고
    예열안하믄 아프다 캅니다.
  • 레벨 소령 1 연천감악산 15.11.28 09:12 답글 신고
    경유차 5대이상 10년 넘게 바꿔 타 봤지만 예열없이 타고 다녀도 별이상 없이 잘 다녔네
    지금도 바로 출발~~
  • 레벨 대령 1 쭌텁Tgdi 15.11.28 09:14 답글 신고
    터보차라 잠시 2분? 정도는 예열 해줍니다. 물론

    겨울철 냉간시동시에 해주죠~ 터빈이 없는 자연

    흡기의 경우엔 시동 걸자마자 출발, 운행 끝난후

    바로 엔진 오프해도 괜찮겠죠~ 근데 요즘 나오는

    디젤 터보차량,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량들은 예열

    정도는 짧게 해줘도 괜찮지만 후열은 잘 챙겨서

    해줘야 합니다. 특히나 고속주행 후 필히 해줘야죠.

    제일 중요한건 겨울에 시동걸때 시트나 핸들이

    좀 데워질때까진 기다려야 덜 춥습니다 ㅠ ㅠ 바로

    출발하다간 손 얼어요 ㅎㅎㅎㅎㅎ
  • 레벨 소장 중고차는엔카 15.11.28 09:18 답글 신고
    좋은 정보입니다..추천요^^


    난 그래도 예열 정상 아이들링 및 수온계 정상 온도까지 올라갈때까지.. 예열후 출발 할랍니다... 습관이 들어서.. ㅎㅎㅎ
  • 레벨 상사 1 서울또또 15.11.28 09:30 답글 신고
    예열을 하든 안하든 현기차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엔진이 맛탱이가 가던데요.
  • 레벨 소장 중고차는엔카 15.11.28 09:3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변의 진리 이긴 합니다..
  • 레벨 상사 3 v곰아저씨v 15.11.28 12:57 답글 신고
    엔진전에 철판하고 하부가 먼거 부식으로 가든데요~~ 엔진,브레이크, 미션 뭐 다 짱짱한데, 그놈의 부식이 판금해도 올라고오 해도 올라고 해서 폐차한 1인 입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1 15.12.03 05:24 답글 신고
    현기차건 아니건 그거야 뭐든 동일....
    100만키로 이상 뛰는 차가 흔한가요
  • 레벨 중사 1 대전영어 15.11.28 09:35 답글 신고
    시동직후 걍 푸락셀 땡겨부러요 ㅋㅋㅋ 대충타는거죠 뭐
  • 레벨 소령 3 남자는능력 15.11.28 09:44 답글 신고
    시동걸고 자동으로 rpm올라가게끔 되어 있는 시스템을 강제로 출발 시키면 당연히

    엔진에 무리가 가는게 아닐까요? 만약 메뉴얼에 바로 출발 하라고 써있다면 왜 시동 걸었을때

    rpm이 올라가는 이유가 뭔지 알려주세요~~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5.11.28 13:42 답글 신고
    시동 시 엔진 스스로도 rpm을 올리는데, 굳이 rpm이 안정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나요? 초기 rpm이 올라가는 건 빠른 오일순환과 과냉각 된 엔진을 가온시키는 이유입니다. 온도별 피스톤과 실린더의 공차 때문이기도 하구요. 적정 수온에 도달할 때 까지 고rpm 사용만 자제하면 아무문제 없습니다. 오일 순환도 시동 후 수초 이내에 모두 공급되거든요.
  • 레벨 상사 1 궁디팡팡 15.11.28 09:49 답글 신고
    이건 무슨 개논리.개메뉴얼....?
    글올린 님아 생각 좀 하고 사소...
    빨리 새차 갈아타고 싶으면 님이나 그렇게 하소...
  • 레벨 소위 3 sider2k 15.11.28 10:08 답글 신고
    예열하는데 소요되는 약간의 연료보다
    예열없이 출발해서 ... 열이 오를때까지의 소요되는 약같의 연료가 더 많을듯싶네요..
    예열없이 출발햇을때.. 악셀을 살짝만 밟아도.. 사정없이 치솟는 RPM은 어찌 감당하려고 ..ㅋㅋ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5.11.28 13:44 답글 신고
    아닌데~
  • 레벨 소위 3 토루쿠막토 15.12.04 13:26 답글 신고
    노말모드(중립)에서야 초기 시동시 rpm 상승하는거 위에 하데스님이 적어주셨고, 바로 주행모드로 수초 후 옮기면 rpm 떨어집니다. 무식하게 치솟는 rpm 어쩌구 저쩌구 하지 마세요.

    무식하면 용감한거는 쌍팔년도구요. 기본 지식좀 갖고 얘기합시다. 말해도 안쳐들어 ㅡㅡ
  • 레벨 상병 끄라이 15.11.28 10:09 답글 신고
    이 부분에 대한 수입차 메뉴얼도 볼 수 있을까요?
  • 레벨 중위 1 폭스바겐세일 15.11.28 10:15 답글 신고
    예열 1분전후는 필요하다보는 1인이구요~메뉴얼만 따진다면 차에 이상잇을시 무조건 센타들어가서 순정으로 바꺼야할듯
  • 레벨 중사 1 성격까칠 15.11.28 10:42 답글 신고
    전 1분정도 예열
    엔진 온도 올라가기 전까지 저알피엠 운전유지 온도 오르기 시작하면 일상주행
    이렇게 합니다 정답이 없는거 같아 제 생각대로 합니다
  • 레벨 중사 3 엔트리오공이 15.11.28 10:42 답글 신고
    예열보다 그냥 도로나갈때까지 급출발안하고
    스무스하게 운전하는데 저도ㅋㅋㅋㅋ
    뒷차있을땐제외
  • 레벨 준장 보라빛팔라 15.11.28 10:45 답글 신고
    뭘이렇게 극단적으로 시동직후출발만 강조하시는지.. ..

    그냥 천천히기다려도문제없다고봅니다만.. ..
  • 레벨 상병 울면서달리기 15.11.28 10:48 답글 신고
    미니 2.5세대 가솔린타는데요
    매뉴얼에 시동걸고 바로 출발하라고 되어있어서
    저도 터보아닌이상 바로 출발합니다

    집에있는 벤츠 메뉴얼도 한번 봐야겠네요
  • 레벨 중위 3 황금벌레 15.11.28 10:52 답글 신고
    ㅋㅋㅋ 댓글들 보니...차 만든 박사님들보다 차에 대해 박식한 보배인들 ㄷㄷㄷ... 답안지 주고 문제 풀라는데도 답안지 안보고 자기가 풀겠다고 고집들을 피우시네
  • 레벨 중령 3 재건21세기파 15.11.28 10:57 답글 신고
    이랬든 저랬든 rpm처올라가는거보고는

    운전 못하겠다

    누가 뭐라해도 난 내차 5분일찍나와서

    예열할란다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15.11.28 11:02 답글 신고
    솔직히3분예열은 에너지 낭비~ 1분정도하고 rpm1000근처오면 출발이 답 메뉴얼대로 겨울에 시동걸자마자 출발하면 암만생각해도 무리가는듯함
  • 레벨 병장 OHLL 15.11.28 11:03 답글 신고
    공회전으로 인한 배기가스랑 연비때문으로 알고있네요
    어디가서 내차 연비안나온다~ 이럴까봐
  • 레벨 하사 1 발록 15.11.28 11:10 답글 신고
    조금만 천천히가도 뒷차들이...
  • 레벨 이등병 라시드왕자 15.11.28 11:18 답글 신고
    터보차저 차량은 예열 후열 요망됨.
  • 레벨 중령 2 빼빼로입에물고산으로 15.11.28 11:37 답글 신고
    바쁜아침에 1분투자하는게 존나귀찬긴하지ㅋㅋㅋ
  • 레벨 이등병 다뿐이찾았다 15.11.28 11:54 답글 신고
    예열없이 시동후에 서행으로 천천이 속도를 올리면 괜찮은건가요? 집근처에 고속도로 타면, 바로 100km 올려야 되는데, 이때는 예열을 좀 하고 가는게 낫나요? 애매하네요
  • 레벨 중사 3 x6m예비차주 15.11.28 12:03 답글 신고
    ㅎㅎ현기차나 국내제조사들 메뉴엘데로 하면 차를 죽이는길입니다~
    전 무조건 3분간 n에놓고 예열합니다~

    조만간 메뉴얼에 시동직후 풀악셀치라고 나오겠네요....ㅎㅎ
    레드존까지칠기세네요
  • 레벨 소위 1 이빵단속 15.11.28 12:07 답글 신고
    에이 무슨~ 열을받은 직후랑 냉간시의 소음이 차이가 나는데?(그만큼 오일점도의 온도, 윤활이 원활한 시간이 필요한것!)
    근대 둘다 근거가 없어요...
    휸다이에서 안해도된다는 명확한 근거있나요?
    뎃글 보면 캬므레타 시절? 뭔 되먹지도 않는 소릴... 기본 베이스가 피스톤을 움직이는건 똑같은데 뭔 캬브레타 인젝터가 어쩌니저쩌니.. 전혀 근거 없고요...
    예열한놈이나 안한놈이나 속까지 까본 분들이 있나? 현실적이지 못하면 그냥 타던대로 타야죠~
    예열하라 마라 할 부분은 아닌거같아요.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5.11.28 13:50 답글 신고
    공회전을 많이 시킨 엔진에 카본이 더 낍니다. 점화플러그 오염도 심하구요.
    예열을 안해도 되는 근거는 많습니다.
    아무리 점도가 있는 오일이라도 적정 규격이라면 시동 후 수초 이내에 순환이 완료됩니다.
    오일의 점도는 오히려 고온에서 윤활능력이 떨어집니다.
  • 레벨 중위 1 MOJO 15.11.28 12:11 답글 신고
    시동걸고....
    핸들,좌석 열선 작동시키고
    안전밸트 매고 휴대폰 내려놓고
    살살 출발하면 됩니다..(30초에서 1분)
    예열은 무슨....
    na차량이라면 시동걸고 왠만큼 움직여도 되요..
  • 레벨 하사 3 하이퍼땡칠 15.11.28 12:34 답글 신고
    차도 소모품 이긴 하나 다 내구성
    문제지요... 뭐 차 2~3년 마다 기변 하고 렌트카 분들은 대충 타세요...
    하지만 5년이상 유지 할려고 하시는분들은
    첫시동후 1분 정도 공회전
    오토미션 변속후 1초후 악셀이 진리!!!
  • 레벨 훈련병 쏘련불란서 15.11.28 13:02 답글 신고
    시동걸고 담배피고 출발
  • 레벨 중위 1 앉아서만 15.11.28 13:10 답글 신고
    애무없이 바로삽입하면 언니들이 싫어합니다.
  • 레벨 대령 3 빨간악마덜 15.11.28 13:16 답글 신고
    요즘 나오는 차량은 예열안해도 된다캅니다

    근데 전 그냥 운행합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고야나무 15.11.28 13:20 답글 신고
    전 시동걸고 30초에서 1분정도후 출발합니다.
  • 레벨 병장 불량곰탱이 15.11.28 13:27 답글 신고
    그냥 추워서 따뜻해질때까지...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11.28 13:42 답글 신고
    전 10초정도.... 엔진에 오일묻을시간만 주는거죠
  • 레벨 원사 2 알똘똘 15.11.28 13:52 답글 신고
    이런 글에 현기 인터넷대응팀(ㅋㅋㅋㅋㅋㅋㅋ) 직원들이 쓴 댓글도 있을까요??
  • 레벨 상사 3 고환껍질 15.11.28 14:15 답글 신고
    남에차면 막밟고 내차면 알아서 예후열 하게되있음 제조사든뭐든 기계는 적당히 열이 받아야 부드러워짐
  • 레벨 상사 3 고환껍질 15.11.28 14:20 답글 신고
    렌탈회사에서 예열하라고하는건 차 내구성생각해서 차아끼라고하는말이고 제조사측은 빨리망가뜨려새차사려는거고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5.11.28 14:25 답글 신고
    운동할 때도 스트레칭하고 해야 안다치는데... 기계도 똑 같음...
  • 레벨 중령 3 똘똘이가시려워요 15.11.28 14:55 답글 신고
    후열이 더중요하다던데요..
  • 레벨 중령 3 긴밤천국olo 15.11.28 16:05 답글 신고
    여름철은 시동걸고 주변 한번 두리번거리고 바로 출발해도 되지만, 겨울철은 시동걸고 바로 기어변속하면 뻑뻑하고 바로 출발하면 속도도 더디게 올라가죠. 힘못쓰고 빌빌거린다고 해야하나. 기계가 움직이기 전에 잠에서 깨어나는 시간이라도 줘야지요. 더군다나 추운날 꽁꽁얼었을텐데 촌각을 다투는 사건 안생긴 다음에야 왜 바로 출발하나요. 바로 출발해서 뭐 솔직히 득보단 실이 많을거 같은디요???
    후열은 디젤차로 고속주행 한참한뒤에 바로 시동끄는거 빼면 할필요 정말 없구요.
  • 레벨 원사 3 미실이 15.11.29 05:30 답글 신고
    디젤차가 아니라 터보차들이죠.
    요즘 디젤이 거의 터보라 디젤은 후열해야한다는 인식이 마니박힌듯 후발유 터보차들도 후열 해야 합니다
  • 레벨 중위 3 벗으라면벗겠어요 15.11.28 16:59 답글 신고
    뻥뚤린도로에서 답답하게 50키로로
    주행하는분들 운전젓같이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였나보군요 뒷차 답답해서 디져불건 상관없이 교통흐름신경쓰지말고 내차를
    위해서 아주 천천히 주행해야겠군요
  • 레벨 준장 리모핸드 15.11.28 17:28 답글 신고
    시동걸고 바로 출발하면
    담배는 언제 피워요
  • 레벨 상사 3 에핑체스 15.11.28 17:40 답글 신고
    예열전, 예열 후~~, 엔진 소리가 틀립니다
  • 레벨 상병 동상이모 15.11.28 18:01 답글 신고
    제 차량은 예열불이 들어와있구요 바로 출발하면 왠지 시동이 꺼질거같아서 겨울철에는 예열을 하고 출발하는데..
  • 레벨 대령 2 블랙올카 15.11.28 19:10 답글 신고
    매그너스l6 5년 7.5만키로 주행 하는 동안 예후열 0%
    모하비 3.0디젤 5년 12.7만키로 주행 하는 동안 예후열 한겨울 영하10도 이하 가끔 담배 한개
    뉴모닝 1.0휘발류 7년 7.5만키로 주행하는동안 예후열 0%
    올뉴카니발 2.2디젤 1년동안 2.5만키로 주행하는 동안 예후열 0%

    단 한번도 예후열로 인한 문제 생긴적이 없네요 ^^:

    또한 주행 습관이 급가속 급감속이 남들보다 많은 편입니다...

    타이어 4만을 못타고 교환하는 타입이네요 ^^: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15.11.28 21:31 답글 신고
    사람이든 기계든 적당히 열을좀받고...
  • 레벨 상사 2 물좀주소 15.11.28 21:38 답글 신고
    이 아저씨가 뭘좀 모르시네요. ㅎ
    실린더 마모는 시동후 몇분내에 거의다 생겨요. 합성오일 좋은게 저온윤활성이 좋아서 빨리 오일순환되거든요.
    겨울철 예열없으면 차량진동 소음 내구성 좋을게 하나도 없고, 국토부나 환경청에서 권고하니 현다이도 그냥 따라한 듯!
  • 레벨 대위 3 밀러매니아 15.11.28 23:08 답글 신고
    지차 지맘대로
  • 레벨 중사 2 머씀카 15.11.29 02:11 답글 신고
    겨울철 10월~3월까지 예열 2~3분정도하는거 한철 기름값 10만원은 나올라나요.. 선택은 본인판단
  • 레벨 소장 국방타마마 15.11.29 07:17 답글 신고
    예열을 차량운행전 멈춘상태로 한다고 생각하는게 문제같아요... 예열은 운전하면서 하는거죠 위 본문내용처럼 유온수계가 적정온도로 표기될때까지 급 자 들어가는 운전과 고속운전은 지양하면서요
  • 레벨 소위 3 병신만보면우는개구리 15.12.02 11:01 답글 신고
    필용벗음.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5.12.03 09:25 답글 신고
    예열따위 개나주고 탄지 10년 넘어도 아무문제 없음.....
  • 레벨 상병 32VVT 15.12.03 10:28 답글 신고
    아는형님이 엔진 개발쪽에 계시는데
    엔진 시험모드중에 deep themal shock 이었나 극한 시험 모드가 있다네요.

    이게 풀스로틀로 5분동안 조지다가 멈추고 바로 → 영하 30도 이하의 냉각수를 13분정도 흘려주는걸 1사이클로
    550 사이클을 연속으로 반복하는데... 이렇게 해도 엔진 잘돈다고 합니다.

    과급기 엔진은 터빈보호 때문에 예열 후열은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하구요. 뭐 예열후열이 나쁘지는 않으나, 저걸 듣다보니 저도 예열은 안하고 서행운전합니다.
  • 레벨 소령 1 sS천랑성Ss 15.12.03 13:55 답글 신고
    시동걸고 잠깐 대기했다가 출발~ 골목길 천천히 빠져나오면서 예열~
    신나게 달리고 신호등 대기하면서 후열~
    솔직히 막 5분이상씩 별나게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사제 풀튠 제외)
  • 레벨 소령 2 Sedan 15.12.03 15:12 답글 신고
    시동걸고 RPM 치솓고 바로 내려오면 그대로 출발함.. 수온계 올라오기 전까지는 2000rpm 이하로...
  • 레벨 소위 3 흥할까 15.12.03 16:38 답글 신고
    시동걸고 안전벨트 하고 주차장에서 슬슬 나오면 그걸로 예열됩니다. 극한의 상황(본문처럼 엄청나게 온도가 낮거나 장기간 방치했을때)만 예열하면 되요.
  • 레벨 중사 3 우라미 15.12.03 17:55 답글 신고
    현기차는 예/후열 하든 안하든 오래 못타는건 매한가지 아닌가요???어짜피 바퀴빠지고,물세고, 녹쓸고, 시동꺼지고 할테니....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5.12.04 20:22 답글 신고
    맞는 말입니다. "예열" 이 목적이라면 공회전 보다 저속주행이 훨씬 더 효율적이죠.
  • 레벨 중사 2호봉 아폭기 15.12.04 20:38 답글 신고
    메뉴얼에 써논게 빨리 망가지라고 주장하는 돌대가리는 뭔지 모르겠네 ㅋㅋ 딱 20만키로에 망가지도록 메뉴얼쓰는 인간이 예측이라도 하냐?? 무슨 시장바닥에 당근파는것도 아니고 지랄을 하고있네
  • 레벨 하사 3 설리맛우유 15.12.05 00:01 답글 신고
    그냥 운전석에 타자마자 시동걸고 안전벨트메고 핸드폰 한번보고 네비게이션찍고 그냥 출발

    아침에 출근하는데 예열 2분 3분 이면 큰시간임 ㅎㅎ

    자동차 회사에선 시동걸고 그냥 서행으로 예열하라고하는데 일반인들이 공회전 예열해야된다고 하는상황이네요? ㅋㅋ

    뭐 차마다 다르겠지만 난 그냥 30초 예열하고 서행으로 예열하겠음.

    평생탈것도아니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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