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잘 모르지만 그냥 느낀대로 써볼게요
크루르디젤 11년식 수동 13만키로 운행후
연속 2터빈빠염하셔서 급뽐뿌로 그랜저디젤 중고로 기변을 하였습니다~
일단 유지비면에서 맘에들었고 SUV보다는 세단이 좋아서^^;;
연간 키로수가 많아 가솔린은 감당안될것 같았습니다.
1. 핸들링
진심 이건 크루즈>>>>>넘사벽 그랜저
올란도 순정도 타봤는데 올란도순정이 그랜저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크루즈에 길들여져 있어서 그런게 아니고 뭔가 차가 반박자 느린 느낌과
스포츠모드를 해놓으면 무거워지는데 이 무거워 지는게 가짜로 무겁게 만들어주는구나... 하는 그런게 있습니다.
초반은 살짝 잘돌아가다가 훅걸려서 잘 안돌아가는느낌?? 뭐라 설명하기 힘드네요 ㅠ
그리고 완만한 커브같은곳은 뭔가 좀 이질감이 느껴져도 괜찮다 괜찮다 하면서 다닐만한데
연속되는 커브길이나 핸들을 좀 많이 돌려야 하는곳에가면 핸들 돌리는힘이 일정해야하는데
이것도 뭔가 말로 표현못하는 뭔가 이상한게 있습니다.ㅠㅠ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말하는 직진성? 보타? 저는 그런건 솔찍히 못느낍니다.
2. 소음 및 진동
카페가면 사람들이 이차 다른사람이 타면 이거디젤 맞아?
라고 들 한다는데 개뿔 이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정차소음 걍 디젤 준수한정도 입니다. 어쩔수 없는듯..;; 그리고 노면소음 크루즈는 배기까지 돼있었는데
딱 정속주행하면 풍절음이나 노면소음 그닥 크다고 생각안했는데
그랜저는 차 자체가 조용해서 그렇게 느끼는건지 파썬대에 그런건지 풍절음이나 노면소음이 크루즈랑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더 크게 느껴지고 있구요.
진동... 냉간시는 어쩔 수 없다고 칩시다. 열받았을때
P,N 진동 거의 없습니다. D모드 브레이크 밟고있으면 진동 살짝 있습니다.
진짜 미치는건 D모드해놓고 오토홀드 걸고 브레끼 발떼면 진심 13만키로 탄 크루즈보다 진동 심하게 올라와서 극혐입니다. ㅠㅠ 힝 이거 원래그렇다고 그냥 타래요.ㅋㅋㅋ
잡소리 ㅠㅠ예민한건지 좀 많이나요....
3. 연비
시내 할배운전해도 10넘기기 힘든듯합니다.
고속 정속운전시 트립19~22정도 나옵니다.
복합 보통 자유로로 출퇴근을 많이해서
고속70%시내 30%정도 되는데 평속 40이구 실제연비 12~12.5나옵니다 연비신경 안쓰고 밟는편입니다.
연비는 크루즈가 더 좋다 이거임.
4. 총평
갑자기 꽂혀서 샀는데 솔찍히 핸들링만빼면 진짜 크루즈랑 비교할게 못되는것같구 넓은거에 신세계, 옵션에 신세계, 파란손 친절한거에 신세계.
근데 렌트로 좀 오래 몰아보고 그랬으면 핸들링 때문에 안샀을것 같아요.. 벌써 산거 걍 그러려니 하고 타고 다니는데 자꾸 핸들링 안좋은것만 생각나서 크게 정이 가지는 않습니다.
크루즈타면 아 운전하고싶다! 요놈은 나랑 마음이 맞는다 하는생각이 드는데 그랜저는 운전하고싶다 이런마음도 별로 안들고 운전하고 있어도 쟤따로 나따로 노는느낌이 너무 많이 들어요.
담번에 차를 산다면 꼭 렌트해서 좀 오래 끌어보고 사야겠심더....
아마 디젤이었다면 더 만족스러웠겠지만 1.8가솔린이라 안나가긴 드럽게 안나가더라구요.
아마 얘도 수동있었으면 수동샀을껄요
크루즈디젤은 얼마나 좋은건가 대체 ㄷㄷ
그랜디 신차부터 1.2만 키로 타봤지만
뭐하나 크루디가 장점이 없던데요??
진동도 크루디가 심하고
소음이야 크루디가 심하고
헐렁한 핸들링은 준대형 차량 셋팅 값이고
뭐하나 와닿는게 없는데
맵핑 되있나 보세요
순정이 아닐수도 있어요
키로수를 보니 맵핑샾 데모카나
뭔가 개인고객 차량은 아닐꺼 같아요
가스팍 크루디 레이 타봤지만 도저히 쉐보레차는 못탈꺼 같아서 개인 사비 들여서 그랜져 장기렌트 했어요 칩튠 해봤는데 진동이 심해서 맵핑하고 진동이 많이 틀려요
언능 맵핑으로 갈아 타세횻!
저는 터빈업 하고 있어횻!
느끼는 감성은 쉐보레 핸들링은 인정 해요 근데 실제 코너바리에서 똑같이 돌려보면 수치는 별차이 없이 나와횻!
못믿으시면 드리프트 박스 빌려 드려횻!
틀린 생각만은 아닙니다. 저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다른 차량과 비교시에 그런게 아니라 차 자체만을 놓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제가 볼땐 그랜져가 크루즈보다 급이 낮은차라고 말씀하신것도 아닌데 까일 이유 없다 생각합니다.
전 그랜져 타다 넘겼습니다.(차가 안 좋아서는 아니고 다른 차에 꽂혀서요)
차주분이 타본차가 크루즈여서 그거랑 비교한건대..
거기서 쉐슬람이 왜 나오는지요....
말리부는 그냥 말리부일뿐인데..말리부랑 비교할려면 소나타.k5.슴5 밖에 더잇겟습니까....
그냥 글쓴이의 자동차 경험으로 적은건데 좀 이쁘게 봐주시면 안될런지요
동급 차량비교글로도 쓰질 않았구요..그냥 본인 전차와 새로 바꾼 그렌져와 비교를 한거같은데 핸들링 한가지 좋다고 쓴걸 가지고 쉐슬람 거리시니 참 보기 그렇네요 ㅋㅋㅋ
대부분 공감가네요. 특히나 그랜저 병맛 핸들링은 타 차량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잘 이해 안갈듯. 뭐랄까 이만큼 돌리면 이만큼 돌아가야 하는데 차는 혼자서 꾸물꾸물 출렁출렁 계속 지 혼자 간다고 해야하나.바로 그 병맛 핸들링.
그러나 말리부보다는 크루즈가 훨씬 좋습니다.
실제 그랜져 오너인 분이 쓴 글인데 쉐슬람이라고 몰아가네요 ㄷㄷㄷ
쉐슬람들 테크가 크루즈를 맨날 윗급차와 비교하면서 쓰는글이많아서 오해받으시긴 딱 좋으신글같습니다...;;
그리고 큰차는 원래 둔해요
Mdps 초창기 k5카페에서 ㅈ같다고 하고 기아하고 혼자싸울때가 생각나네욧
개인적인 의견인데 열낼 필요들없잖아용~ㅋㅋ
핸들링빼곤 그렌져가 더 좋다잖아요..
이거랑 쉐슬람이랑 뭔 상관입니까
레토나 -> 뉴코란도 290S -> 마티즈 1 -> 로체이노베이션 -> 아베오LT 해치 -> 스파크 가스, 에쿠스 G300 ->
레이 바이퓨얼 요정도가 제가 직접 타본차량인데.. 아베오, 스파크 핸들링은 확실히 더 좋은 급 다른차량하고도
비교하기에 차이점이 있는듯해요. 고속으로 커브 치고 나갈때도 그렇고, 그건 스팍 가스나, 아베오 몰때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쉐슬람 머라하기전에 ㅋ 그냥 운전함 해보세요. 출퇴근용으로 스팍 가스몰다가, 레이 바이퓨얼 타고
출 퇴근하는데... 머, 레이 옵션 좋고 다 좋은데 ... 커브구간 등 빠져나갈때 핸들이 감는 만큼 따라오지 않아요.
저도 그거에 익숙해지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이질감은 확실히 듭니다. 에쿠스G300 똥차지만 커브 틀때
휘청합니다. 하지만 아베오, 스팍때는 그런거 잘 못느꼈어요. ^^
저도 그랜져14년식3.0몰고 라프10년식도 모는데...진심으로 핸들링만은 라프가 더 좋은데 사람들이 안믿어요 ㅎㅎㅎ
이런말 하면 쉐슬람 어쩌고 저쩌고...진짜 타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욕은 잘하죠 ^^
차값이 더 비싸니..당연 핸들링이 비싼차가 좋은거아니냐..
인듯요...
진짜..경험에서 우러나와ㅠ이야기해도 미친넘취급 받습니다.ㅎㅎㅎ
G2X에 비하면 ......
그러나 말리부에 비하면 오히려 크루즈 핸들링이 더 좋다고 자신있게 말할수있습니당
크루즈는 핸들링은 모르겠으나 호구와 흉기MDPS는 정말 극혐임
지게차 운전하는 느낌~
판금작업으로 그랜져3.0 이틀탔는데 핸들링 개쓰레기 수준ㅋㅋ
아반떼ad,크루즈디젤 많이비슷해졌습니다.
다른건 다 제네시스가 좋습니다.
현재도 포르테쿱 세컨으로 타지만 핸들링만큼은 희안하게 포르테 쿱이 좋다고 느낍니다.
공간 소음 나가는것하며 모든게 꿀리는게 없는데 핸들링 하나가 포르테쿱이 좋다고 느낍니다.
유압식과 전자식차이도 많거든요
전 직접비교가 되서 자주 느끼고 있습니다.제네시스는 보타현상도 체험하고있습니다.
3d 호프만으로 얼라이 봐도 분명 mdps 문제같더군요.
아마 대우차와 현대차 이런 비교 느낌이 아니라 작은차와 큰차에서 오는 장단점일거라 생각이드는군요.
제생각은 작고 가벼운차에 타이어셋팅 차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랜져에 rs3나 v720 끼시면 다른세상느끼실거 같네요
크루즈에 마제나 노블끼시고 그랜져에 스포츠 타이어 끼시면 핸들링 변화를 상당히 느끼실겁니다
지금은 휠타이어 셋팅도 무시못할듯 합니다.
현빠들 오지게 많네
그리고 스파크는 진짜 경차티곤 핸들링 매우 좋습니다. 뭐.. 경차가 핸들링 따질만큼 과겯한 운전을 할 상황이 얼마나 될지 의문이긴 하지만, 예전 투스카니 탈때 직진.못하던 차가 스파크는 직진을 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