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인구수 -8천만
우리나라 인구수-5천만
독일택시 5만여대
우리나라 택시 25만여대
////////////
독일에서 택시대부분이 e클인데, 우리나라 택시 대부분이 쏘나타,k5란 말과 비슷한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만...
하지만 택시의 사회적 위치,운영대수,기사의 질등 택시에 대한 관점이 다릅니다.
요금제,기사의 질등을 생각한다면, 독일에서 e클 택시를 탄다는것은 우리나라에서 모범택시를 이용하는것으로 봐야 하지않을까요?
나라별로 다르지만...주로 후진국에서는 택시기사가 저평가되어있고, 일부 유럽국가등에서는 택시기사 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려운곳도 있습니다.당연히 수입도 꽤 높고요..(특히 영국 런던택시)
우리나라에서 택시란 어느정도의 사회적 위치일까요?
차라리 우리나라도 YF베이스로 택시전용에 가까운 모델을 만들어야...
하지만 우리나라 택시는 대중교통수단으로 분류 됩니다. 상대적으로 외국에 비해서 상당히 저렴합니다.
모범택시 정도가 외국에서 택시로 분류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것 때문에 E클 택시가 많다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