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디어】 윤지수 인턴기자 = 미국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이 돌아온다. 한때 고급차 브랜드로 명성을 날렸던 캐딜락과 링컨이 각자 완전히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을 내놓으며 고급차 시장에서 대대적인 반격을 노리고 있다. 캐딜락은 후륜구동 플래그십 세단 CT6를 내놓을 예정이며, 링컨은 전륜구동 플래그십 세단 콘티넨탈을 출시할 예정이다. 드디어 아메리칸 럭셔리의 자존심 회복을 위한 반격이 시작된 것이다.
CT6는 캐딜락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유럽산 고급차를 정 조준했다. XTS나 DTS 등과 달리 후륜구동을 채택했고, 알루미늄이 사용된 차체를 사용해 무게를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CT6는 캐딜락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아트 오브 사이언스’가 사용돼 미국적인 감성과 세련된 느낌을 적절히 섞었다. 후륜구동 특유의 역동적인 비율이 특징으로 전륜구동인 XTS보다 훨씬 안정된 모양새다. 또한 그릴을 수직에 가깝게 세워 보닛을 더 길어 보이게 했으며, 램프 양 끝을 길게 늘어뜨려 클래식한 분위기를 냈다.
▲ 알루미늄과 강판을 섞어 강성을 높인 CT6의 하이브리드 차체
신형 CT6의 가장 큰 특징은 알루미늄과 강판을 섞은 하이브리드 차체다. 알루미늄과 고장력 강판을 섞어 강성을 높이고 무게를 크게 줄였다. CT6의 기본형 모델의 무게는 1,678kg이다. 이는 아래 급 모델인 CTS보다도 가벼운 수치며, 차체에 탄소섬유를 사용한 7시리즈(730d)보다 327kg, 벤츠 S클래스(S350 블루텍)보다 417kg이나 가벼운 수치다. 캐딜락 엔지니어는 CT6의 하이브리드 차체를 설명하며 “CT6는 동급 자동차 중 가장 가볍다”며 “크기는 S클래스와 비슷하지만, 핸들링은 동생뻘인 CTS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 CT6에 들어가는 V형 6기통엔진(왼쪽부터 3.6리터 자연흡기 엔진, 3.0리터 트윈터보 엔진)
엔진은 최근 흐름을 따라 배기량을 줄인 엔진이 사용된다. 직렬 4기통 2리터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최고출력 335마력의 V형 6기통 3.6리터 엔진과 최고출력 400마력의 V형 6기통 3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들어간다. 향후 하이브리드 버전과 더불어 초강력 V형 8기통 트윈터보 엔진도 추가될 예정이다.
내년 1월에 CT6의 글로벌 론칭과 시승회 등이 계획된 듯하고, . 3월엔 CT6가 본격 판매될 계획이다.
최고출력 265마력의 2리터 터보엔진이 적용된 기본형 모델은 5만3495달러(약 6184만원)에서 시작되며, 335마력의 3.6리터 V6 AWD 모델은 5만5495달러(약 6415만원), 400마력의 3리터 V6 트윈터보 AWD 모델은 6만4395달러(약 7444만원)에서 시작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최고가 모델의 가격은 8만3465달러(약 9648만원)에 달한다.
캐딜락 CT6는 알루미늄과 고강성철로 구성된 오메가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기본형 모델의 공차중량은 1678kg에 불과하다. 캐딜락은 CT6가 대형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에서 가장 가볍고 강성이 높은 차체를 지녔다고 밝혔다. 360도 카메라는 사람이나 동물의 열을 감지해 계기판에 표시한다. 34개의 스피커를 지원하는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나이트비젼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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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커스님 게시글)
3.6과 3.0터보는 4륜기본 장착되고 다시 3가지트림으로 나뉘네요.
3.0T AWD (400마력 55.2토크 8단)
력서리-65000달러
프리미엄 력서리-68000달러
플래티넘-88000불
선택사양
컴포트팩- 통풍시트,쿠션 및 시트백 기능,뒷좌석 열선 -900달러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팩- 어뎁티브 크루즈, 향상된 나이트 비전,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4200달러
리어 시트 팩-파노라마 썬룹,뒷좌석 냉난방 시트(10WAY,마사지,틸팅,럼버서포트) -2400달러
엑티브 새시 팩- 20인치 휠,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엑티브 리어 스티어링 (3300달러)
보스 파나레이 34스피커 시스템(3700달러)
덩치는 벤츠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과 비슷한데
첨단소재와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CTS보다 가볍고 예상 가격도 파격적이네요
CTS 2.0T 공식 제로백이 5.9초 이므로
CT6 엔트리 2.0 엔진 조차도 이 정도 성능을 낼것 같네요
북미기준 풀옵션이 10만불이 초과되지만
그동안 캐딜락코리아의 파격적인 가격정책에 의하면
국내에서 미국보다 싸게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CTS의 한국-미국 가격을 비교하면
CTS 2.0 Luxury A/T 한국가격 5,450 만원 , 미국가격 $51,270
CTS 2.0 Premium A/T 한국가격 6,250 만원 , 미국가격 $62,070
CTS 2.0 Premium AWD 한국가격 6,900 만원 , 미국가격 $64,070
CTS 가격으로 비추어볼때
CT6 엔트리는 6~7천대 풀옵션은 1억 정도에 출시 될수 있겠네요
풀옵션의 장비는 화려합니다. 어드밴스드 나이트비젼.. 보스 파나레이 34스피커 시스템 등
CT6 풀옵션이 1억 정도라면 EQ900 3.3 풀옵 적정가는 잘쳐줘야 7000 정도라 사료되는데
현빠들은 지금 EQ900 가격도 싸다고 생각하나요?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추어보고 얼마정도 하겠네요
사료되옵니다
다 개인적인 바램일뿐
따임윌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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