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게형님들 안녕하세요. 요즘 맨날 진지한 글만 남기네요 ㅜㅜ
저는 현재 28만된 08년식 그랜드스타렉스를 몰고있습니다.
현재 제 차는 인젝터쪽에 누유가 되고 있어요.. 이제 맘먹고 수리하려고 합니다. (엔진룸 열어보면 인젝터 근처에 경유인지 엔진오일인지 모르는 기름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카센터에 갔는데. 처음 간 곳입니다. 인터넷통해서 알게되어서요.(블로그,카페도 운영하더라구요)
기존에 가던 카센터는 실력면에서 이제 신뢰도를 다 잃어서..
엔진오일 체크해봤는데 경유가 엔진오일과 섞였다고 하더라구요. 엔진오일이 max보다 2배 가까이 위로 올라가있었습니다..
그리고 어제밤에 차를 어느정도 냉각시킨 후 엔진오일 찍어보니 max에 정확히 있었습니다.
어제 시배목에 글 올리니 열팽창때문이라는 말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측정법은 아침에 시동걸기전에 찍어라고도 말씀 들었구요.
카센터 사장말로는 인젝터 견적+엔진오일까지해서 80만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재생품 한개당 16만원 4개 교체) 카센터 사장은
차량을 즉시 입고 시키라고하고 하는데.. 저는 내일 맡긴다고 했어요.
문제는 인젝터 4개가 한꺼번에 교체한다는게 찝찝합니다.
정말 맡겨도 되련지.. 형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듣고 싶습니다.
또 혹시 부산에 사시는 분이 계시다면
부산에 과잉정비 안하는 좋은업체 소개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과잉정비때문에 요즘 걱정이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게이지 찍을때 반대방향은 많이 찍혀나오는 경우도 더러 있어서 양쪽면을 다보고
또 미심쩍다 싶으면 휴지로 슥 닦고 재측정하심됩니다.
max에 있었다면 문제는 없어 보이는데요
저는 dpf재생 불량으로 인젝터가 후분사를 계속때려서 2천키로도 안타고 엔진오일이 max에서 10미리 over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인젝터 누유는 수리가 필요해 보이네요
뭐 그런거 있잖아요, 닳아도 같이 닳고 같이 마모되야 좋은거라고. 타이어처럼요.
맞고 안맞고를 떠나서 그런 설명 앞뒤로 다 잘라먹고 그리 해야된다 말한거 같아요.
기사분이 설명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용.
정비 잘 받으세요. ㅎ
쪽지확인....
단골인데 진짜 과잉정비에 과 자도 모르시는 분입니다.. 수명이 다한 부품이 아닐경우에는 교환 하라 말씀도 안해주싶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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