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전세계적으로
에쿠스나 체어맨같은 급의 초대형세단을 자체적으로 만드는 회사가 몇개 없죠..
프랑스만 해도 갸들 르노니 푸조니 하는놈들도...기껏 제일 큰 승용차란게...울나라 쏘나타정도 크기고......
폭스바겐도 페이튼 나오기전엔 쏘나타만한 파사트가 실질적 최고세단이었죠........
근데 울나라는 이미 예전부터 각 회사마다 대형세단들 주줄이 보유..ㄷㄷㄷㄷ
이큐구백은 해외도 염두해 둔다지만...솔까 체어맨은 판매량 대다수가 내수위준데.....
연간 판매량이 지금 1천대 수준임....한달에 천대가 아니라 연간1천대수준....ㄷㄷㄷㄷ
이정도면 거의 주문제작차 수준일텐데.....
한때 쌍용 잘나가던 시절엔 뉴체어맨이 에쿠스보다 잘팔리던 떄도 있었고, 월간 1천대는 그냥 넘겼던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과 같은 상황이 몇년째 계속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쌍용이....체어맨급을 그냥 포기할 수도 있을거 같은 느낌.....???
사실 지금의 쌍용이 체어맨급의 차량을 별도로 다시 신차개발할 여력은 없어보임...........
체어맨
중고로도 거래자체가...
체어맨은 더더욱 심할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