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판매가 연일 최고조를 찍는 시점에서도
솔까 제네시스급의 고급세단들이 제일 영향받지 않겠나 싶었는데..되려...
5천만언이 넘는 평균가격에도 불구 월3천대씩 팔려나감...ㄷㄷㄷ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제네시스 가격대에서 외제차를 산다 가정했을시......
이놈을 마땅히 대체할만한 상품이 없음......
제네살돈에 살짝 더 얹어서 살수 있는게....프로모션 많이 해주는 520D나 아우디A6정도 되겠는데...
둘은 차 크기부터가 제네보단 작은 편이고, 또 옵션도 후달림......5시리즈나 A6에서 제네시스 5~6천만원 하는 사양이랑
비슷하게 옵션달고 탈라면 못해도 1억은 줘야 하는 실정.......
5시리즈급도 가격경쟁력 측면에서 게임이 안돼는데....
3시리즈나 C클래스가 제네시스 고객들을 흡수???? 말이 안됨....
또 실제로 제네시스 타본사람들 위주로 차 괜찮다는 평이 많이 들리고 하고 수입차관련 동호회나 카페들 기웃거려봐도
그 밑에 국산차들은 애써 폄하하려는 경향을 보여주지만...제네시스 같은 경우는 그쪽에서도 크게 흠은 안잡는듯......
기껏 이유를 찾아 깍아 내리는건 그래밨자 국산차다,현대차다 이정도??????
암튼 저 가격대에서 제네를 포기하고 유럽차를 산다 가정했을시...
마땅히 제네정도 크기의 차에서 고를만한 상품이 없는 현실임.....
디자인이나 성능을 보면 렉서스의 뒤를 밟겠다싶었는데 2세대가 나온지금까지도 해외에서 잠잠한편.
국내에서는 이정도 판매량이나 그냥 누구나 다 예상
렉서스조차 사실 엄밀히 따져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샴페인 터트릴 단계는 아닙니다....렉서스조차 이런데 이제갓 독립브랜드로 바뀐 제네가...첫술에 배부를순 없겠죠. 어큐라 꼴만 안나도 성공한다 생각.
막상 해당 차량 구매 선상에 놓고 고심하게 되면 딱히 대안이 없음..
중고차를 고려한다면 모를까..
벗뜨.. 제네시스.. 속도를 올릴수록 붕뜨는 느낌은..좀 안타깝습니다..
제가 불필요하게 예민한걸수도 있고 그리고 비교라는건 상대적인거라 정 반대로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껍니다.
적당한 예가 될진 모르겠습니다만,
그랜저 3.0에서 520d 기변 하신 저희 아버지... 1년 못버시더군요... 740d로 업글... 그래도 그랜저 보다 좁다고 불편해 하시더란... 이 시점에 eq900 나와서 다시 국산으로 갈아타신다고 하네용...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