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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NoBady 16.02.03 11:40 답글 신고
    ㅋㅋㅋㅋ

    공식자료와도 틀리고...무거운 바디를...아직 플렛폼이 뭔지 모르능 거쥐?

    그 CMF

    여기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084101&rtn=%2Fmycommunity%3Fcid%3Db3BocjNvcGhxZ29waHFlb3BocjJvcGhxbw%3D%3D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2.03 11:50 답글 신고
    공식자료라고 해서 봤더니 닛산이네요?

    탈리스만 자료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sm6자료 가지고 오세요...이상한 자료가지고와서 맘대로 해석하지말고...

    위 인터뷰는 르노삼성 공식 인터뷰 자료이니 현재로선 제일 신뢰도가 높습니다..
  • 레벨 대장 NoBady 16.02.03 11:52 답글 신고
    플렛폼도 모르고 플렛폼 공유가 뭔지도 모르고

    뭐가 약을 파능건지도 모르고

    계속 고생사세염...*,.*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2.03 11:54 신고
    @NoBady 그니까 왜 닛산거 가져와서 sm6랑 동일시 하시나요?
  • 레벨 대장 NoBady 16.02.03 11:59 신고
    오씨가 가져온게

    "CMF, Common Module Family"이거아녀?

    그 닛산하고 공유한 플렛폼이 탈리스만/SM6 맞지!? 아녀?


    닛산은 980~1180MPa를 16%쓰고

    590~1180MPa를 32%쓰고 (어라 BM5하고 같넹~~!)

    플렛폼 공유를 모르능거 맞구만.....+,.+;;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2.03 12:12 답글 신고
    1300mpa이상 초고장력강 16%사용은 어찌 설명할건가요?
  • 레벨 대장 NoBady 16.02.03 12:16 신고
    "CMF, Common Module Family"아니라능 야그쥐~!

    아님 약파리거나~~!

    *,.*;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2.03 12:23 답글 신고
    자기가 모르면 무조건 약 빤 소리라고 하시는군요...

    모르면 모르는거지 무조건 제조사가 거짓말했다고 생각하시는거 보면 님 사고도 정상은 아닌듯...
  • 레벨 대장 NoBady 16.02.03 12:28 신고
    역쉬 플렛폼이나 플렛폼 공유를 모르능 군...

    계속 고생하시...*,*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2.03 12:28 답글 신고
    <차체는 르노-닛산이 사용하는 CMF 플랫폼의 최상위 차체 CMF D가 들어갔다>

    CMF맞는데 뭐가 아니라는거죠? 모르면 가만히 계세요.어설프게 아는척 혼자만의 추측을 기정사실인양 말하지말고...
  • 레벨 대장 NoBady 16.02.03 12:29 신고
    풉...

    답은 위에 다 있능데...

    +_+
  • 레벨 대장 좀글타 16.02.03 11:46 답글 신고
    초고장력 강판을 많이 쓰면 비틀림 강성이 좋다?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고..


    만약 비틀림 강성이 좋을라면

    차 바닥을 도배를 해야함...

    왜 그런지 아시것죠?

    꼴랑 필러. 문틀, 이런데 달아나도 비틀림이 크지 않음


    간단히 설명 드리면

    팔꿈치가 가장 부하를 많이 받아서 팔꿈치를 금속으로 했다 칩시다

    그런데 팔을 비틀면? 손목은 동일하게 아플까요? 안아플까요?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2.03 11:47 답글 신고
    초고장력강은 주로 안전쪽과 관련이 많습니다

    그리고 비틀림강성은 힘받는 주요부위 보강만으로 현격히 좋아집니다.

    따라서 초고장력비율이 높다고 비틀림강성이 반드시 비례적으로 높은건 아니죠...
  • 레벨 원수 6500rpm 16.02.03 11:50 신고
    @오스틴파워 정확히 알고 계시네요 +_+
  • 레벨 대장 좀글타 16.02.03 11:53 신고
    @오스틴파워 비틀림강성이 힘 받는 주요부위를 강화하면 현격히 좋아진다고요?

    뭔소리 하십니까?

    쉽게 말해드리죠.. 문 창틀을 존나 강한놈으로 했다

    그런데 자동차는 좌우로 비틀린다.. ~~

    예로.. 30센티 자를 꺾습니다.. 그런데 자 한가운데에 폭으로 보강재를 덧대었습니다

    자는 꺾이는게 현격히 적어졌을 까요?


    비틀림은 방향이 중요합니다

    자가 덜 꺾이려면 길이방향으로 쭉 보강재를 대어야 합니다.

    자동차도 동일합니다

    제가 차 바닥을 전체로 보강해야 한다는 이유가.,,

    예로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한 10센티만 일반 강이라고 하면..

    개구리 주차를 하고 무거운 하중을 올리면,, 그자리만 꺾여버리겠죠..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2.03 11:56 답글 신고
    초고장력강을 많이 썼으면 당연히 강성쪽도 신경썼겠죠....
    그래서 초고장력강 비율이 증가한차중에서 강성도 좋아진차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둘의 관계는 조금 다릅니다.

    초고장력강은 안전쪽에 비중을 둔 반면,비틀림강성은 틀어지는 힘이 받는 주요부위를 집중적으로 보강하는겁니다.
  • 레벨 대장 좀글타 16.02.03 11:59 신고
    @오스틴파워 이냥반 그렇게 이야기 해도

    차체가 틀어지면 전부다 틀어집니다

    길이방향은 차체자체가 ======= 일케 보강되지만

    폭방향은 ===== 할수가 없죠.. 배기구가 통과함으로 ,,,

    그래서 차 바닥에 전체로 보강하던가..

    아니면 쭉 연결해서 ===== 보강해야지

    ===.....==== 해버리면

    .... 부위는 또 비틀린단 말입니다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16.02.03 12:07 답글 신고
    너무 전문적이라 제가 멘붕이 오네욥ㄷㄷㄷ
  • 레벨 대장 NoBady 16.02.03 12:09 답글 신고
    용어가 생소해서 글치 지극히

    단순한 역학이예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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