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차 소개를 하면 13년10월식 스파크 LT 일반 4단오토 휘발유 입니다..
첫차라 정말 열심히 관리하고 왠만한 정비는 자가정비 할정도로 차를 좋아하고 보배드림도 10년째 눈팅중인 그런 회원입니다..
요새 스파크 그리고 크루즈 같은 차들이 많이 게시판에 오르고 내리는데 뭐 핸들링이 좋다니 슈퍼카니 하는데...
다 필요없고 녹이나 좀 안났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현재 차량은 46800km 주행중이며 엔진오일을 그동안 10번이나 갈았을정도로 정말 애지중지 타고있습니다..
차량상태도 매우 좋구요..정차시엔 시동이 걸렸는지도 모를정도로 조용합니다...
세차도 일주일에 한두번씩 꼭하구요 고체 상*왁스도 한달에 한번씩 먹이구 항상 세차후엔 퀵디테일러로 외관 관리도
철저히 해줌으로써 현재까지도 새차같은 컨디션을 유지하고있으며 서비스센터에 들어가도 새차아니냐고 물어볼 정도로
차량상태는 좋습니다...
근데!! 아 근데!! 왜 문짝 위 웨더스트립쪽 철판이 자꾸 녹이 스는지...짜증납니다..
차라리 하부나 휠하우스 같은 부분이면 아 내가 관리를 잘못하거나 원래 물이 자주 닿는 부분이니
어쩔수없지 이해라도 하는데 이건뭐 타 차종에선 유사사래 조차 찾아볼 수 없는곳에서 녹이 자꾸 발생하니
답답합니다..
13년10월에 출고하고 14년 9월경 동호회 카페를 보다가 창틀에 녹이슨다는 글을 보고..
설마.. 내차는 안그러겠지..관리를 얼마나 철저히 하는데..라는 반신반의한 생각으로 웨더스트립을 재껴봤는데
이게 왠걸..제차도 다른 동호회분들 차와 마찬가지로 철판이 녹스는정도가 아니라 썩고있었습니다..
그 다음주에 바로 서비스센터에 입고해서 난리난리 1년도 안된차에 녹이 말이나 되냐 따져서 보증수리 받았고
한동안은 괜찮다가 15년 5월경에 다시한번 이슈화 되는바람에 다시한번 재껴보니...아니 이건뭐...
또 썩고있었습니다..그래서 또다시 서비스센터가서 ㅈㄹㅈㄹ하고 이번 수리후에 다시는 녹이 안퍼질거라는 센터 소장님 말씀
철썩같이 믿고 지금까지 왔다가 오늘 세차하는김에 이상없나 재껴봤는데.....여전히 녹이 진행되고있었고..
저번수리를 철판을 아예갈아내고 테이핑처리를 해놨더라구요....
일단 화요일 아침에 서비스센터 입고예약은 해놓은 상태입니다.. 이거 뭔 기본기도 안된차를 인터넷에선 슈퍼카니 어쩌니 ..
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물론 저도 인터넷에서 평이 좋길래 쉐보레를 선택한거였지만 참 후회스럽습니다..
집에 올뉴마티즈 스파크 넥스트스파크 다있는데 넥스트스파크는 아직 몇달안된 새차라 문제 없어보이는데
올뉴마티즈도 휀다가 썩고있어 수리를 했는데도 계속썩어서 크롬몰딩으로 덮어놓은 상태입니다...
다음차는 중고로 가더라도 외제차로 가야하나...싶습니다...
화요일에 서비스센터에서 어떻게 대처해줄지도 궁금하고 벌써 3회째 수리인데 이러다 보증끝나면 제돈내고 수리해야되는건가
싶어서 참으로 막막합니다..
현기 아니라 신고 당하고 걍 흥행실패할듯
차체에서 녹이 올라옴 휀다 안쪽 부근 휠하우스라고 하죠
끄때 차 팔기 전에 사진찍어두는건데
스파크 13년식 이였고
11년식 벨로스터 가져올때 하체 보니 녹 하나도 없음
2012년식이 방창이좋나
전 와잎차 까봐도 하나도 업더라고용
브랜드로 차고름안되요
차종별로 봐야죠
추천이라도
작업 한 곳에 테이핑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대신 집에 돌아와 창틀 웨더 스트립 다 뜯어서 고정하고 마스킹 한 다음
아연 도금 방청제를 제가 다 도포했습니다.
테이핑으로는 안됩니다.
아연방청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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