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서 i20 출시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i20를 출시했다.
유럽디자인센터가 개발한 i20는 넓은 실내공간, 안전 및 편의품목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겉모양은 헤드 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리어 램프 등에서 기존 i10, i30 등 i시리즈의 디자인 연속성을 유지했다. 휠베이스는 겟츠(2,455mm)보다 늘어난 2,525mm다. 그에 따라 실내공간도 넓어졌다. 엔진은 1.2ℓ 카파엔진을 얹었다. 최고출력 80마력, 최대토크 11.4kg·m를 발휘한다. 유럽 환경규제인 유로5 배출가스 기준도 만족시킨다.
i20는 인도 소형차 중 최초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드 및 커튼식 등 6개 에어백을 장착했다. ABS와 EBD 등도 적용했다. 또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및 오디오 리모콘 장착형 스티어링 휠, 후석 6대4 분리형 시트, 글로브박스 쿨링기능 등을 갖췄다.
현대는 2009년 인도시장에서 1만2,000대, 유럽 등 기타지역에서 12만2,000대 등 총 13만4,000대의 i20를 판매할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소형차 인기에 편승한다는 방침이다.
물론 스물이도 괜찮고요..
i 시리즈 해치백 참 기대했던것 이상으로 다들 이쁘네요 ㅠㅜ
쿠페에 이어서 해치백이 참 이쁘게 나와요........
이제 세단도 하나둘 기대작들도 보이기 시작했고
물론 현대에 기대하는만큼 타 국산차도 그만큼 더 기대하게되지만
지금으로썬 그저 GM이 흔들림이 아쉬울뿐....
이번 빅3 위기에서의 희생양은 크라이슬러란게 위기 초기부터 확실시되어왔습니다.
포드는 안정권으로서 일단 회생이 확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