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딜리터 01/05 12:31 답글 신고
    묵묵히 할일 하시는 연구원분들... 멋지십니다.
  • 레벨 소위 1 왕복100km 01/05 12:52 답글 신고
    듀얼클러치 절대로 안달렸고요.. 단가가 상당한 물품으로 압니다.. 거기다가 저 듀얼 클러치는 5단 부터 시작인데 폴테는 여전히 4단..
  • 레벨 중위 2 씰리똘리 01/05 12:55 답글 신고
    저건 그냥 기술 전시용 아닌가요.? 상용화는 차차 이루겠죠
  • 레벨 병장 vanos 01/05 15:07 답글 신고
    막연히 듀얼클러치가 단가가 비싸닥는 볼 수 없습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경우 옵션으로 선택 할 시 1천달러 정도 추가가 됩니다.
    미국이 싸다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보았을 때에도 결코 비싼단가는 아닙니다.

    하지만!

    "현대가 만들면 다릅니다."

    라는 기업슬로건이 있듯이 현대의 시스탬상 상당한 단가를 자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히 추가옵션값을 따졌을 때 유리파워택 4단미션이 폭스바겐의 dsg옵션값보다 생산자 측면에서 봤을때 투자대비(90년대 투자?) 수익이 상당하죠.

    만약 이런 어디서 부터 붙었는지 모를 돼지비계같은 거품이 구조적인 개선을 통해 극복이 가능하다면 그다지 높지 않은 값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그런데....
    아직 몸소 체험 못하시는 그분들이 살아 계시는 한 한국땅에서는 힘들거라고 생각은 합니다.

    그래서 2년만 더 기다릴렵니다.

    지금과는 다른 판인... 어찌 보면 새판의 자동차 시장이 열릴거라 생각되기 때문이죠.

    2년만 더 참으렵니다. ㅎ
  • 레벨 대령 1 우정아빠 01/05 16:32 답글 신고
    글쎄 2년 후에 나와도... 일부 스포츠 모델이나 고급모델에만 달릴 듯 싶네요... 물론 토크 허용한계가 있어서 준중형이나 소형 모델에 오히려 먼저 달릴 듯도 싶긴한데... 일단 나와 봐야 알겠죠... DCT 2년 후에 나온다면 최소 6단 이상이여야지 가능성이 있을 듯 싶은데요... 새로운 변속기라고 옵션으로 넣어서 한 200은 받아 쳐먹을 듯 싶은데... (5단 AT가 +150 정도이니)
    5단 DCT라면 아무리 첨단 변속기라고 한들 사람들이 선택할까 싶네요...
  • 레벨 대위 2 하와얀블루 01/05 20:40 답글 신고
    요즘 현대에서 6단밋션을 만든다는둥 말이 많은데
    상용화되구 2년은 기다려 봐야지....
    예전에 EF쏘나타에 CVT밋션 어땟는지는 타본사람만이 암.
  • 레벨 소령 1 원츄기아 01/05 22:52 답글 신고
    이미 6단 양산 돌입했고, 8단 개발추진중입니다.. 개인적으로 8단에 넘숭대는건 이해를 못하겠다만...어쨌든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네요. 독일제 일본제 미션 빼고 순수 국산 미션 쓰면 그것도 원가절감 아니겠슴니까...^^;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