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6.04.29 14:03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령 3 SIYU 16.04.29 14:05 답글 신고
    캐시카이는 특단의 조치로 판매중단이라는 카드를 꺼내들 가능성도 있다고 하더군예.

    나머지는 리콜시정 예정이라는...
  • 레벨 상사 1 도치장구 16.04.29 14:05 답글 신고
    bmw의 위엄이네 ㅋㅋ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6.04.29 14:07 답글 신고
    이분 최소 조작과 기준초과의 차이 모르는분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6.04.29 15:20 답글 신고
    테스트상태와 다른 온도조건을 설정했더니 질소산화물 과다배출....
    강제로 egr 작동금지....

    이게 그냥 기준초과다 이말씀이시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cchhaann 16.04.29 14:53 답글 신고
    조작과 맵핑은 다른개념인걸로...
  • 레벨 대령 3 사일런트샤프트 16.04.29 14:20 답글 신고
    자동차 제작사의 비열한 형태이죠.
    (물론 그 덕에 자동차회사들은 디젤차량을 더 팔아먹을수 있게 되었고
    소비자들은 더 싼가격에 차량을 구입할수 있엇고.
    제대로 된 배기가스 장치를 구비하려면 비용이 많이듬,
    이는 차량가격 상승,

    요소수만 하더라도 제대로 뿌리면 리필주기가 짧아짐. 이것도 적당량 뿌려서 환원.
    .
    EGR인 경우 엔진보호 명목하에서.. 실시.. -_-
    (제조사가 규정범위를 넓게 해석한 결과... 어차피 인증온도는 정해져 있으므로).

    LNT인 경우 가격이 낮은 차량에서 단위면적당 크기는 가격에 비례하므로 작게 셋팅..
    물론 LNT재생하는데는 연료가 드니깐 연료 절감도 되고..
    대충 ICCT의 2015년 9월 자료는 그렇게 나타나더군요.




    기존 연비 테스트는 정해진 기온, 습도등등에서 실시하니깐
    그 기준에만 적합하게 배기가스 장치 가동(오펠인 경우 영상 17도.. -_-. )
    BMW는 그나마 양호해서 영상 10도 였죠..
    물론 핑계는 엔진 보호를 위해서 그렇다..

    최근 영국가디안지에서 발표한 디젤차량(유로5, 유로6) 97%가 실도로 주행에서 질소산화물 배출기준을
    초과했다는 충격적인 사실..
    유럽에서 Emission Analystic사의 발표를 보면 더 가관이더군요.
    독일정부에서 조사대상에서 크루즈 디젤 2.0 할말이 없습니다. (RDE테스트 할때 온도 영상 9도였나.. ㅋ-_-)

    제조사의 면피는 실도로주행 테스트랑 다이나모 샤시에서 연비테스트는 현행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소리를 하죠.

    디젤운전하는 입장에서 참 암담합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에서 배기가스 조작이라는 폭스바겐이 더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죠.



    대부분 DPF달린 차량들 겨울철 되면 여름철 때보다는 DPF재생주기가 훨씬 길어진다는것을 체감적으로
    알고 있죠. ㅋ..
    EGR과 DPF의 상관관계를 해석해볼때. (즉 질소산화물 발생온도와 매연 관계)


    실제 몇달전부터 오펠인 경우 자피라 투어러(오펠의 올란도버전) SCR사용하는 차량에 대해서
    리콜이 들어갔죠,(자발적.. ㅋㅋ.)
    이유는 일정속도 시속 150이었나. 찾아봐야 하는데..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작동 안시킴.. ㅋㅋㅋ.


    다른 연구 조사 결과를 보더라도 유로5나 유로6등의 대형화물차(SCR장착)들이
    실도로 주행에서도 기준이내에 들죠..
    (이유는 이 차량들은 실주행 테스트를 함.. 현재 승용차들은 샤시테스트를 함.. ).





    추천 +1
  • 레벨 중장 봉탄고학주 16.04.29 14:22 답글 신고
    추천 드리고 갑니다 ㅎ
  • 레벨 원수 기도쿄핫 16.04.29 14:23 답글 신고
    10배와 9배는 나누고 9배와 3배를 동일시 묶어버리는 쎈스보소
    어떤차가 9밴지 대충 눈에 나오네
  • 레벨 중사 2 Bob4dre 16.04.29 14:38 답글 신고
    10배가 아니라 10배 이상.

    10배 까지 측정이 되는데, 닛산은 풀로 채워서 측정이 불가능한 수준이라 함.

    저기 표는 오차 감안 규정치 이내 차, 백퍼 규정치 초과 차, 측정 불가 차.. 로 나눴다고 보면 됨.

    그리고 현기는 저 초과된 회사중에선 그나마 나은편(평균 이하) 인데 5~6배초과라고 함.
  • 레벨 원수 기도쿄핫 16.04.29 15:38 신고
    @Bob4dre 10배이상이 10배일수도있고 11배일수도 있는거죠
    그리고 저 현기라고 안했는디요
  • 레벨 대령 1 마스까니 16.04.29 14:23 답글 신고
    여기서 비엠이 벤츠한테 한방먹이는군요
    비엠 영맨들 바빠지겠네요 몰려오는 손님들 맞이하느라
  • 레벨 병장 동그리파 16.04.29 14:34 답글 신고
    좁디좁은 공간에 너무 많은 사람과 차량이 모여있는 우리나라에서 장기적으로 디젤 차량은 트럭외에는 못타게 하는게 답입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6.04.29 14:49 답글 신고
    저도 카니발 몰구잇지만 단기적으로 승용디젤은 중지를, 장기적으로 SUV와 승합/상용은 강력한 디젤 규제및 강제적 차량교체주기를 당겨야 합니다.
  • 레벨 원사 3 현기독교알밥인사부장 16.04.29 15:48 답글 신고
    그래도 마세라티 기블리는 용서해야됨
    길거리서보면
    공기오염시키는대신 안구를 정화해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