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첫 사회나와서 차량을 살때 사회 초년생이라 연비가 아주 중요했지요.
그때 당시 공인연비중 최고라고 하면 현기차 였습니다.
새로 나온 아반떼MD가 16.5(확실)였고 SM3가 15(그랬던 느낌)정도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아반떼MD를 구매하였지요.
그런데 왠걸? 2년쯤뒤...
정부에서 뻥연비를 엄벌하고 연비측정 방식을 바꿔서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연비로 보여준다합니다.
그리고 2013년 아반떼DM는 연비가 14정도로 하락을 하였지요.
당연히 다른회사도 줄테니 여전히 우세하겠지라고 착각하고 SM3를 본 결과...
놀랍게도 15정도로 계속 유지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진실인겁니까? 갑자기 궁금합니다.
전 뻥연비로 사기당했는데 보상금 안줍니까?ㅋㅋ
특히 ㅂㅋㄴㅅㅌ님 ㅋㅇㅋㅇ님 현기빠답게 진심어린 대답을 기대합니다.
다 운전자의 잘못된 운전 습관 때문입니다.
현기는 연비 좋아서 타는차 아녔나요?
저도 연비가 좋아 업무용으로 뽑았는대
연비16키로는 정말 개소리고 정말 일대일 나오면 잘나왔던것 같아요
거기에 핸들 mdps는 개좃망
직원들이 개쓰레기라함
전 회사 동기가 SM3사서 연비도 구린거 왜 샀냐고 까기까지 햇는데...ㅋㅋ
GM은 2~3배 뻥튀기. 르삼은 쓰레기라서 연비 확인할만큼 탈 기회도 없었네요.
다른 차는 시작을 아예 쓰레기로 만들어서 연비를 모르는군요.
근데 현기차 요즘은 좀 비슷하게 나옵니까?
무거워서 그렇다고 보기는 많이 봤었는데 연비가 다른 두 차종과 차이가 심해서
구매리스트에는 아예 없었지요.ㅋ
제 경험에서는 같은 도로에서 같은 운전습관으로 주행해본 결과
아반떼MD는 누적연비(총 8만키로)가 11후반대였고 528i(총 2만키로)는 11초반대네요. 조금 차이납니다.
도로상황은 지금이 오히려 차가 많아져서 조금 정체가 있습니다.
근데 저건 정속주행시연비고 실제로는 12도 안나오죠
공인연비가 비현실적이다 해서 2013년부터 복합연비가 나오고 세부적으로 도심 고속연비를 따로냈죠 근데 이것도 좀 현실과 안맞습니다. 고속연비는 그 이상도 낼수있지만 도심연비는 도저히 나올 수가없는 수치입니다. 그래도 연비논란이 있어서 이제는 휠 인치별 연비도 표기하죠 작년부터인가는 또 연비측정이 강화되었답시고 2013년에 나온 복합연비가 또 구연비가 되버립니다.
아반떼md ad연비를 보면
2013이전 16.5 2013부터 신연비 13.9~14.0
Ad나오고 정부강화랍시고 13.7(구 환산 14.3) 이런식으로 우롱하는중입니다
개같이 조지면 당연히 공인연비보다 덜 나오겠다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운행하면 더 나옵니다. 사람 두어명 태워도 비슷하고요.
연비 부분에서는 만족합니다.. 잡소리가 짜증나서 그렇지.
복합20.2인데 평균 21조금 안나오네요
5만5천원으로 900이상타네요
측정방식은 동일했는데
미쳤다고 현기가 스스로 연비를 그만큼 깟을라고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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